밑에 어떤 분이 질문하셨는데 답 내용이 길어져서 따로 글을 파봅니다.

보기의 특화는 35당 1%의 방막 + 1% 전투력 + 신성화 위에서 0.35% 뎀감을 줍니다.

방막은 (방막 되는 공격의) 30% 를 뎀감합니다. 이게 아니라는 군요? 언제 또 바뀐거지. 댓글 참조하면 방패나 기타 방패 막기 수치를 방어도로 환산해준다고 합니다.
 기본 5% 
 + 특화 효과 (보기 기준 특화 35 당 1%, 점감 있음)
 + 각종 보너스: 신방 + 티어2셋
 - 적레벨에 따른 보정
적 보정치는 정확히 몇퍼였나 기억이 안나는데 레벨당 0.2인가 0.5인가 그래요. 특화에는 점감이 있으나 확률로 합쳐진 뒤 추가적인 점감은 없습니다. (100% 하드캡은 물론 존재)

유연성은 40당 1%의 뎀증, 0.5%의 뎀감입니다.
 - 유연은 뎀감도 있지만 각종 장신구의 효율을 크게 올려주기 때문에 피칠갑이나 아이기스같은 사효 장신구를 선호한다면 유연의 효율이 올라갑니다.

수치 100 당으로 통일해서 보면
특화: 방막 가능한 평타류: 방어도에 따라 다름 / 신방 사용시 단일타겟 마뎀: 0.85% / 신성화 위에서 모든 뎀감 1%
유연: 모든 뎀감 1.25%

점감 개념은 특화는 무조건 35당 1포인트, 유연은 40당 1포인트로 보고
0~30 포인트: 점감 없음
30~39 포인트: 10% 점감
39~47 포인트: 20% 점감
47~54 포인트: 30% 점감

이런 식으로 들어갑니다. 즉 특화는 1050 을 넘어가는 수치부터 점감 페널티를 받기 시작하고, 유연은 1200 부터 받습니다.

유연과 특화의 1:1 비교는 매우 어렵습니다. 수드처럼 모든 뎀감이 아니라 "방막이 되는 데미지" 가 따로 있다보니 이 비율이 얼마가 되느냐도 중요해지거든요. 신방 특성을 찍을 경우 타겟 찍고 들어오는 마뎀이 방막이 되는데 얘도 좀 제멋대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