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분도 피해를 보셨는데 지금 천종이 새로운 버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번 2시즌 천종 버그의 화려한 역사부터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PTR 당시: 
* 천종이 딜로 사용이 불가 
(동시에 떠오르는 햇빛또한 3신충이 적용은 안되는데 3버블은 쌓이는 웃기는 버그 또한 존재)

본섭적용: 
* 시즌 직전에 '공지없이' 잠수함으로 딜천종 버그 수정 - 새로운 버그 (힐로 사용시 첫타겟의 5미터이내에만 신충 적용) 발생  
* 딜천종 버그 (비전투 몹에게 천종 튀는 문제 ) 수정하였다고 공지 - 그러나 우리는 딜천종이 안써지는 버그였기땜에 이런게 있었는지도 제대로 몰랐음.

* 어제 11시 쯤: 힐 천종 버그 잠수함 수정 - 분명히 저번주에 수정했다고하는 딜 천종 버그가 발생 중

자 정리해드리면 현재 제가 소개해드린 매크로로 천종 적용하는 문제는 이제 해결되었습니다. 따라서 레이드에선 기존처럼 쓰시면됩니다. 근데 쐐기가 문제입니다. 힐로 쓰든 딜로 쓰든, 내가 천종타겟으로 지정한 대상 기준으로 30미터 이내에 비전투 몹이 있다면 튈 '확률'이 있습니다. 

매우 번거롭지만 좁은 범위에 몹이 많은 던전의 경우 (ex 왕노, 수도원)  전투 중에 최대한 전투 하고 있는 범위 중앙에 포지셔닝하시고 이때 로머나 패스하려고 하는 쫄무리가 본인의 심판거리가 닿는지를 보시고 천종을 써보세요. 그렇게 되면 천종은 첫대상 기준 30미터에 적용이라 튀지 않습니다. 

PTR때부터 이게 뭔짓인가 싶긴 한데 어둠땅때부터 천종관련 코드가 복잡한건지 계속 문제가 있는거 같네요. 이럴거면 그냥 신충은 힐스킬로만 남기고 딜스킬을 따로주든지 신기 천종을 신충이 아닌 다른 스킬로 주든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짤 : 엘스미어가 디코에 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