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허접한 냥꾼을 플레이하는 김코사 라고합니다.

많은분들이 6.1끝자락에 맞추어
딜/유틸/조작용이성에서 우수한면을 보이는 야수특성 사냥꾼을 키우고 계신데요.
만렙이후, 신화진입 전까지의 ~680 구간에서 방황하시는 냥꾼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해 
이렇게 쬐끔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초가이드를 작성해봅니다.

레이드 영상과 함께 가이드를 보시려면
유튜브에서 <월화수와금토일>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 이놈처럼 하면안되는구나' 하시고
해외 유명냥꾼 영상을 열심히 찾아보실겁니다.



0. '야냥이 더 좋다는데 왜죠?'

만약 한스가르 압착기에 공대원이 푹찍푹쨕 되서 마지막20%구간이 고비라면, 
마격때의 미터기 곡선이 가파른 파워마격딜러가 당연히 필요합니다.
또, 신화토가르 무장병 쫄처럼 전구간 고른딜을 보이는것보다
특정순간에 폭딜을 넣어 죽여야하는 점사쫄이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마격과 딜몰기' 라는 레이드딜의 알파&오메가에 초점을 놓고본다면 야냥의 승리입니다.

물논 꾸준딜이 필요하다는 판단, 
야냥보다 딜이 잘나올수있는 구간이다는 판단과 확신이 있으면 생냥을 하시면됩니다.

하지만 야수정령이 멋있습니다.




1. 님 생냥 좋아하면서 왜 안함? 생냥구림?


일반이건 영웅이건, 티어 4셋 이전까지는 생냥이 좋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티어4셋이 갖춰지면,
생냥이 야냥을 '압도' 하는구간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됩니다.

단순 '미터기 싸움'으로는 전구간 비등합니다.
전 이렇게 결론내렸습니다.

그냥 저는 이렇단거에요 야vs생 논란은 더이상은 네이버...




2. '그럼 야냥하려고 템맞추려는데, 뭐껴야하나요'

민첩 > 특>=가=연>치>유
순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고로, 템렙높은거 끼시는게 장땡입니다.

제가 해본결과, 마법부여는 특화/ 조준경은 헤멧의 심장추적자가 가장무난합니다.

https://upload2.inven.co.kr/upload/2015/04/17/bbs/thumb/n10781258608.jpg
<이렇게 마부하시면됩니다.>





3. '특성은 뭐 찍어야하나요?'

https://upload2.inven.co.kr/upload/2015/04/17/bbs/thumb/n10924649899.jpg
<이렇게 찍으시면됩니다.>


검용기준

1) 광야/쇄도/탄막/상황적응 - 단일
2) 초점/저까&점멸/탄막/상황적응 - 2타겟이상

입니다만, 사실상 쇄도가 워낙 파워하고, 초반 딜몰기때 버튼 한번누르고 
쪼코파이 먹으면서 딜하면 되기때문에 저는 단일 딜특으로 전구간 진행하고있습니다.
7신화까지는 가장 효율적(공략면)이라 생각합니다.



4. '님 딜사이클 좀 알려주셈'

1특성 기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2특성은 특수한 상황에서 쓰이기때문에 딜사이클에 변동이 있으니까요

기본베이스

1. 살상은 쿨마다
2. 야격전에 화력집중을 중첩에 관계없이 사용
3. 집중은 30~50사이를 유지


<오프너>
카운트 - 3 - 2 - 1(물약) - 광야 - (쇄도 - 야격) - 살상 -탄막 - 신사(살상전까지 최대한) -> 살상 -> 신신

일단 기본오프너 입니다.

이렇게 하면 딱 야격이 종료가 됩니다.

<딜전개>

(오프너종료) -> (야격리셋) -> 코코코 (집중80이상수급 후) ->화력집중 -> 야격 -> 살상 -> 탄막 -> 신신(살상전까지 최대한) -> 살상

집중을 80이상 땡겨놓으라고 추천드리는것은 화집+야격버프가 물려있는 살상을 박기위한 최소집중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심화로 넘어가면,

<야격 on>
1) 화력집중-야격-살-신~신-살-신신

<야격쿨이 20초 이상 남았다>
1) 화력집중 - 살 - 탄막 (단일,광 동일)

<야격쿨이 10초 이하로 남았다>
1) 화력집중 - 살 - 탄막 - 신신신 (야격3초전) - 코코 -(화력집중 버프의 남은시간10초 이상) 야격 - 살 - 신~신 - 살 - 탄막

대부분의 상황은 위의 3사이클로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 심화 >

1) 남은 장신구,물약의 카운트에 2살상,1탄막이 들어갈것인가?
2) 남은 장신구와 물약안에 가장 딜우선순위가 높은 스킬을 몇개 넣을수 있을것인가?
3) 도합 딜 기대치와 다음 딜몰기에 넣을 20초~30초 뒤의 야격화집이 세이브 될 것인가? 
   (특임조,딜몰기 기준)

- 이 세가지를 고려해 오프너 이후의 딜전개를 하실수준에 오셨다면 저같은 나부랭이의 추천글따위 읽지않으셔도 됩니다.

- 사실, DBM보면서 쫄타이밍을 계산할정도의 수준의 사냥꾼이면 위의 3가지 사례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심화과정의 베이스를 설명해드리는겁니다.



5. '님 에드온 뭐쓰나요?'

안써도 됩니다.
추천에드온 받아서 사용하는것보다
에드온 없이 딜을 연습해보세요

그러면

'아, 야수의 회전베기 버프지속시간을 보고싶은데, 그래야 내가 다시 일제사격을 언제 날릴지 알수있지않을까?
'화력집중을 버튼으로만 보려니 불편해, 좀더 크게보고싶어'
'야수의 격노가 얼마나 남았는지 알고싶어 근데 저기 오른쪽 구석에 뜨는 버프로는 너무 작아서 다른것에 신경을 못쓴다구!'

이런 상황이 나올겁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www.curse.com


으로 가셔서 본인이 '필요한' 에드온을 받으세요


5.1 '아 그러지말고 많이쓰는거 찍어줘요'

jshb
weakaura
extracd



6. '님 딜 구리고 정공에서 맨날 호떡되고, 자해공갈단하는데 왜 가이드 쓰나요'

원래 믿음직한 동료들이랑 있으면 제가 정줄을 놓습니다.
냥송합니다.




여전사 잡고나서, 좀 더 영상가이드를 보완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