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생존 냥꾼을 위한 글입니다.
원 작성자는 북미 Icy-Vein 사이트의 사냥꾼 가이드북의 저자인 Azortharion이며, 그의 글을 번역 및 참조한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한 권리는 모두 Azortharion에게 있으며 원 작성자에게 사전에 메일을 통해 
번역 작업 및 사용에 대한 허가를 받았음을 알립니다. 

냥꾼 3가지 특성에 대한 가이드 번역이 이 글로 마무리되겠네요.
미리 말씀드리자면 격냥의 경우 2금테, 야냥의 경우 17레벨까지 유물업을 했기에 어느정도 기본지식이 있었으나
생냥은 리메이크 이후로 유물무기 받을때 플레이 해본거 빼면 경험이 없습니다 ㅠ
그래서 질문에 답이 어려울 것 같으니 번역가이드를 참조하는 정도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단순 이해가 가지않는 부분이라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hange Log
 - 2016. 9. 22 에메랄드의 악몽 장신구를 포함한 장신구 시뮬레이션 값 추가 


- 목  차 - 

1. 생존냥꾼의 특성선택
 
2. 생존냥꾼의 유물특성

3. 스텟중요도 

4. 각종 시뮬레이션 값

5. 딜링 사이클


1. 사격냥꾼의 특성선택

* 신화던전 / 레이드에서의 특성선택
 - 15티어 : 도끼투척
 - 30티어 : 뱀 사냥꾼
 - 45티어 : 급가속
 - 60티어 : 덫 연마
 - 75티어 : 순찰자의 그물
 - 90티어 : 용불꽃 수류탄
 - 100티어 : 덫 전문가
 


1-1. 15티어 특성
 15티어 특성에서는 야수의본능(Animals Instincts), 도끼투척(Throwing Axes), 모크나탈의 길(Way of the
 Mok'Nathal)이 있습니다.  

 현재, 비록 단일 타겟 대상으로만 영향을 미칠지라도 모든 상황에서 도끼투척을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그 이유는 생존냥꾼의 광역공격이 너무 약해서, 모크나탈의 길 풀중첩의 복잡성을 고려하더라도, 이런 상황에서의
 모크나탈의 길의 데미지 이득이 아무런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야수의 본능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당신의 DPS가 전혀 증가하지않을 확률이 33.3%나 되고, 다른 두가
 지 특성에 비해 상당히 안좋기때문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재사용대기시간에 측방강타를 잘 사용하지않기에, 이러
 한 버프의 가동시간에 제한이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역주 : 야수의 본능은 3가지 버프중 하나가 걸리는데 그중 이속증가가 걸릴 경우 DPS랑은 아무런 관계가 없으므로
          단순 계산으로 저런 확률이 나오게 됩니다.)  


1-2. 30티어 특성
 30티어 특성에서는 저승 까마귀(A Murder of Crows), 죽음의 상처(Mortal Wounds), 뱀 사냥꾼(Snake Hunter)이 있
 습니다. 

 뱀 사냥꾼은 모든 상황에서 현재 특성 중에 가장 강력한 특성입니다. 이것은 독수리의 상과 함께 충전을 쌓을 수 있
 으나, 당신은 먼저 당신의 살쾡이의 이빨 충전이 날아가는 것을 생각해야만 합니다.

 죽음의 상처는 살쾡이의 이빨을 얻는데 있어서 뱀사냥꾼이 당신이 원하는 때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데미지를 부스팅
 하여 전체데미지를 올려줄 수 있다는 것에 비하여 원하는 만큼 충분히 살쾡이의 이빨이 제공되지 않을 것 입니다.

 저승까마귀는 뱀 사냥꾼의 살쾡이의 이빨 3충전을 통한 데미지 이익을 능가할만큼의 데미지를 가지지 못합니다.


1-3. 45티어 특성
 45티어 특성에는 급가속(Posrhaste), 빠른 철수(Farstrider), 질주(Dash)가 있습니다.
 이 세가지 특성은 모두 기동성에 영향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급가속을 선택하는 것이 여러모로 기동성에 좋습니다.


1-4. 60티어 특성
 60티어 특성에는 마름쇠 덫(Caltrops), 덫 연마(Improved Traps), 강철 덫(Steel Trap)이 있습니다.


  마름쇠 덫, 덫 연마, 강철 덫은 모두 단일 대상으로 하는 교전에 적합하지만, 덫연마는 멀티 타겟 교전에서도 적합합
 니다. 게다가 덫 연마의 경우, 굳이 당신의 딜 로테이션을 바꾸지 않아도 되서, 사용하기에 쫌 더 쉬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덫 연마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신화던전에서는 마름쇠 덫을 선택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모든 옵션이 데미지 측면에서 거의 비슷한 이상, 당신은 때때로 덫 연마보다 다른 특성을 선호할 수 도 있습니다. 예
 를 들어, 만약 이감을 필요로 한다면, 덫 연마를 통해 타르 덫을 빈번히 사용하는 것 보단 마름쇠 덫을 사용하는 것이
 더 가치 있으므로, 당신은 당신의 상황을 파악하여 결정을 내려야 할 것입니다.


1-5. 75티어 특성
 75티어 특성에는 점착 폭탄(Sticky Bomb), 순찰자의 그물(Ranger's Net), 위장술(Camouflage)이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상황에 가장 잘맞는 특성을 선택하면 되나, 순찰자의 그물이 일반적으로 선택하기에 좋을 것입니다. 


1-6. 90티어 특성
 90티어 특성에는 도살(Butchery), 용불꽃 수류탄(Dragonsfire Grenade), 독사 쐐기(Serpent Sting)가 있습니다.


  이번 티어에서는 용불꽃 수류탄이 모든 상황에서 추천할 만 합니다. 독사 쐐기의 경우 차선책이 될만하나, 관리가 
 필요하고 용불꽃 수류탄보다 데미지가 좋지 않습니다. 도살은 몇몇 광역이 중요한 신화급 던전에서 차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1-7. 100티어 특성
 100티어 특성에는 독액 코브라(Spitting Cobra), 덫 전문가(Expert Trapper), 야수의 상(Aspect of the Beast)이 있
 습니다.


 이번 티어에서는 덫 전문가가 추천받을만 합니다. 다른 버튼을 더 눌러야될 필요 없이 단순히 데미지적인 측면에서 다른 선택들을 능가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1-8. 펫 특성
 사격냥꾼이나 야수 냥꾼이라면 레이드 환경에서 펫의 특성을 선택할 때 야성을 선택할 것입니다. 그러나 생존 냥꾼의 경우 선택이 다릅니다. 생존 냥꾼의 특화는 펫이 공격할 때 일정 확률로 살쾡이의 이빨 충전을 얻는 것 입니다. 이것은 자동공격을 제외하고도 거의 모든 공격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 중 끈기특성 펫의 발구르기는 주변 모든 적을 공격함으로써 충천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생존냥꾼은 야성특성의 펫보다는 끈기 특성의 펫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정 펫이 사용하는 특수능력도 역시 충전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예를 들면 독수리, 전갈, 하마의 치유감소 스킬 등이 있습니다.

* 역주 : 앞서 번역한 두 가지 특성에 비해, 생존냥꾼의 경우 아직 그래프화된 DPS 측정자료가 미비한듯 합니다. 
         업데이트 되는데로 바로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생존 냥꾼의 유물 특성
 생존냥꾼의 유물인 칼날갈퀴의 특성표입니다. 단순치 시계방향으로 이동함으로써 최고의 DPS 특성을 제공받는 쪽을 선택할 것입니다.


2-1. 각 특성별 내용(*역주 : 위 순서대로 아래 내용을 표시했습니다.)
 - 강철발톱(1/1) : 물리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지옥의 분쇄(3/3) : 저미기가 적중한 대상당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랩터의 울부짖음(3/3) : 랩터의 일격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폭발력(3/3) : 폭발 덫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하늘군주의 상(1/1) : 독수리의 상 지속시간 동안 모든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덫 사냥꾼의 계략(1/1) : 덫의 재사용대기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톱날발톱(3/3) : 가르기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독수리의 표식(1/1) : 작살이 흔적추적효과를 일으켜, 12초에 걸쳐 특수한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자동공격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6초 증가합니다.
 - 물어!(3/3) : 소환수의 가속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위상의 은총(1/1) : 모든 상의 재사용대기시간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맹금(3/3) : 랩터의 일격으로 입힌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갈퀴발톱 일격(1/1) : 기본공격이 일정확률로 2번의 빠른 추가공격을 발동합니다.
 - 뾰족한 이빨(3/3) : 살쾡이의 이빨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내가 사랑한 괴물(3/3) : 측방강타의 치명타율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작살의 달인(1/1) : 적을 처치하면 작살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사냥꾼의 보상(3/3) : 적을 처치할 때마다 활기의 재사용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3. 스텟중요도
 생존 냥꾼에게 있어서 스텟중요도는 다음과 같으며, 이와같은 결과는 사냥꾼의 기본상식과 인게임테스팅,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도출되었습니다.
 
 민첩 > 유연성 > 치명타 및 극대화 > 특화 > 가속

CritRating=0.62, Agility=1, HasteRating=0.56, MasteryRating=0.58, Versatility=0.68, Dps=1.12


4. 각종 시뮬레이션 값
4-1. 종족별 특성에 따른 시뮬레이션 값
 


4-2. 전설 아이템 시뮬레이션 값 


 - 야생의 부름 : 모든 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헬브린 안개약탈자의 노끈 : 작살이 대상에게 처음 적중하면 공격력이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10초간 최대 30%만
                                  큼 증가합니다. 
 - 네싱워리의 함정사냥 발보호대 : 자신의 덫이 발동하면 15의 집중을 얻습니다.
 - 프리조의 손가락 함정 : 가르기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저미기를 사용하면 저미기에 적중당한 다른 1명의 대상에
                             게 가르기가 번집니다.


4-3-1. 목걸이 마법부여 시뮬레이션 값 - 단일타겟

 
 - 숨은 사티로스의 징표 : 일정확륙로 적에게 악몽화살을 발사해 74,646의 피해를 입히는 사티로스를 소환합니다.
 - 원거리 군사의 징표 : 주기적으로 화살의 비를 대상에게 퍼붙게 합니다.
 - 발톱의 징표 : 6초동안 일정확률로 착용자의 치명타 및 극대화와 가속을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 훈련받은 병사의 징표 : 영구적으로 착용자의 특화를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4-3-2. 목걸이 마법부여 시뮬레이션 값 - 3타겟 


 - 원거리 군사의 징표 : 주기적으로 화살의 비를 대상에게 퍼붙게 합니다.
 - 숨은 사티로스의 징표 : 일정확륙로 적에게 악몽화살을 발사해 74,646의 피해를 입히는 사티로스를 소환합니다. 
 - 발톱의 징표 : 6초동안 일정확률로 착용자의 치명타 및 극대화와 가속을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 훈련받은 병사의 징표 : 영구적으로 착용자의 특화를 550만큼 증가시킵니다. 

 

4-4-1. 유물특성과 성물의 시뮬레이션 값  - 단일대상
(*역주 : 성물에 붙은 유물특성과 아이템 레벨 상승으로 인한 기대값 비교니 성물 교체시 활용하세요.) 

 
 - 아이템레벨 4증가
 - 아이템레벨 3증가
 - 유물특성 뾰족한 이빨(3/3) : 살쾡이의 이빨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폭발력(3/3) : 폭발 덫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2증가
 - 유물특성 톱날발톱(3/3) : 가르기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1증가
 - 유물특성 내가 사랑한 괴물(3/3) : 측방강타의 치명타율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물어!(3/3) : 소환수의 가속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랩터의 울부짖음(3/3) : 랩터의 일격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 Basic
 - 유물특성 지옥의 분쇄(3/3) : 저미기가 적중한 대상당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글상자 


4-4-2. 유물특성과 성물의 시뮬레이션 값  - 5타겟
(*역주 : 성물에 붙은 유물특성과 아이템 레벨 상승으로 인한 기대값 비교니 성물 교체시 활용하세요.) 

 - 아이템레벨 4증가
 - 유물특성 폭발력(3/3) : 폭발 덫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3증가
 - 유물특성 지옥의 분쇄(3/3) : 저미기가 적중한 대상당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템레벨 2증가
 - 아이템레벨 1증가
 - 유물특성 뾰족한 이빨(3/3) : 살쾡이의 이빨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톱날발톱(3/3) : 가르기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물어!(3/3) : 소환수의 가속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유물특성 내가 사랑한 괴물(3/3) : 측방강타의 치명타율이 3%만큼 증가합니다.
 - Basic
 - 유물특성 랩터의 울부짖음(3/3) : 랩터의 일격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글상자 


4-5-1. 장신구 시뮬레이션 값 - 단일타겟
(*역주 : 오차범위는 0.1%, dps로는 200~400정도이고, 다들 850템렙 기준입니다.)


 - 뒤틀린 바람
 - 피에 굷주린 본능
 - 여섯깃털부채



4-5-2. 장신구 시뮬레이션 값 - 3타겟


 - 뒤틀린 바람
 - 피에 굷주린 본능
 - 공포결속 연합체(?)




5.딜링 사이클
5-1. 단일타겟의 경우 스킬 우선순위
 생존냥꾼의 단일타겟 로테이션은 다음과 같은 스킬우선순위를 기본으로 합니다.
 
 1.
살쾡이의 이빨 6중첩 상태에서 사용가능하다면,  Icon 독수리의 분노 사용
 2. 
Explosive Trap Icon 폭발 덫 사용
 3. 특성을 선택했다면, Dragonsfire Grenade Icon 용불꽃 수류탄 사용
 4. Lacerate Icon 가르기 사용
 5. 독수리의 상 쿨다운을 벗어나지 않았다는 조건 하에, 3충전상태가 0충전이 될때까지
    Mongoose Fury Icon 살쾡이의 이빨 사용
 6. 특성을 선택했다면,  도끼 투척 사용
 7. 살쾡이의 이빨이 활성화 되었거나 3충전 상태일때, Mongoose Fury Icon 살쾡이의 이빨 사용
 8. 더 이상 할 수 있는 것이 없을때, Flanking Strike Icon 측방강타 사용 

 생존냥꾼에 있어서 플레이스타일은 쿨다운중에 정확한 능력을 사용하는 것과 Mongoose Fury Icon 살쾡이의 이빨을 낭비하지않고 그것으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을 극대화 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가능한한 많은 스택을 쌓은 Mongoose Fury Icon 살쾡이의 격노를 활용해야하나, 당신의 재사용대기시간이 돌아오기 전까지 살쾡이의 이빨 3충전이 준비되었는지를 확인해야만 합니다.(*역주 : 살쾡이의 격노 6중첩이 발동이 되었더라도 정작 살쾡이의 이빨이 없다면 의미가 없다는 뜻으로 이해하면 될듯합니다.) 
 뱀사냥꾼이나 Aspect of the Eagle Icon독수리의 상 재사용대기시간이 돌아왔을때에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충전을 모두 소모해야합니다. 이것은 높은 중첩의 살쾡이의 이빨이 데미지 버프효과를 수행하게 하는데 있어서 수월하게 합니다. 또한 이것은  Icon 독수리의 분노 쿨이 돌아왔을 때, 6중첩의 살쾡이의 격노를 가지게하는데 수월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살쾡이 이빨 3충전 상태고 살쾡이의 격노가 사라졌을때는 3충전 모두를 소모한 후 당신의 로테이션을 계속 돌려야합니다. 그러나 살쾡이 격노가 만료되기전에, 많은 스텍이 쌓인 상태라면 3충전을 기다리는 대신 가능한한 살쾡이의 이빨을 사용해줘야합니다. 이미 살쾡이의 격노가 끊겼다면, 살쾡이의 이빨 3중첩이 쌓이거나 쿨다운이 돌아오기전까지 그냥 일반적인 로테이션을 돌리면 됩니다.


5-2. 다중타겟의 경우 스킬 우선순위
 다중타겟 상황을 마주했을 때도 몇가지 스킬을 아껴두는 점이 있긴 하지만 당신의 딜 로테이션은 변하지않습니다.
 - 1타겟보다 많은 타겟을 마주했을때, 특성을 찍었다면 Butchery Icon 도살을 사용
 - 4타겟이나 그보다 많은 타겟을 마주했을때, 측방강타를 사용하는 대신에 집중을 소모하는 용도로만
   
Carve Icon저미기를 사용
 - Serpent Sting Icon 독사쇄기를 사용할 경우, 3타겟이나 그 이상인 상황에서 디버프를 리필하는 용도로만 Carve Icon 저미기 사용


5-3. 오프닝 딜 사이클
 1. 카운팅이 시작했을때, Potion of the Old War Icon 옛전쟁의 물약 사용
 2. Explosive Trap Icon 폭발 덫 사용
 3. Lacerate Icon 가르기 사용
 4.  도끼 투척 사용
 5. 
Dragonsfire Grenade Icon 용불꽃 수류탄 사용
 6. 0충전이 될때까지 Mongoose Fury Icon 살쾡이의 이빨 사용
 7.  뱀 사냥꾼 활성화
 8. Aspect of the Eagle Icon 독수리의 상 활성화
 9. 살쾡이의 격노가 만료되거나 0충전이 될때까지 Mongoose Fury Icon 살쾡이의 이빨 사용
 10. 살쾡이의 격노가 막 끊기기전에  Icon 독수리의 분노 사용
 11. 기본적인 딜로테이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