숑군단 나오고 이것저것 츄라이 해봤는데 위의 파괴의 화신 트리가 그나마 어둠땅 3-4시즌의 파흑 특성과 플레이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플레이는 간단합니다. 그냥 3-4시즌 때처럼 제물 적당히 바르고 무한 불비 난사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느낀 왼쪽 라인(악마불 집중+몰아치는 혼돈+혼돈의 비)의 단점은 혼돈의 비가 확률이라는 점 그리고 악마불 집중과 몰아치는 혼돈을 같이 찍을 경우 단일은 물론이고 광 구간에서도 초반 6스택 소모시에 조각이 오버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게 좀 불편했습니다.

파괴의 화신 트리의 장점은 체감상 지불정 쿨기가 더 빨리 돌아오는 느낌이고, 조각 10개 소모시 신성 모독이 확정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노쿨기 구간에서도 나쁘지 않은 딜량을 보여줍니다. 제물 지속시간 증가를 찍어서 리필할 시간도 덜 빠듯하고, 풀링 때 발화점+격정의 대혼란 버프를 받아 더 스무스하고 강하게 시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단일딜도 생각보다 엄청 나쁘지는 않습니다. 

사실 레이더를 참고하기엔 대부분 고흑 유저라 찾기가 좀 힘들어서 이것저것 혼자 해보다가 문득 3-4시즌 파흑처럼 해볼까 하고 찍었는데 괜찮아서 여러분들과 공유해봅니다. 그냥 머리 비우고 하기 좋은 트리에요. 

조만간 소레아나 하층 같은 곳은 제물 지속시간 증가 말고 유황불길 찍고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