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30번 도는 동안 거울은 코빼기도 못 봐서 빡쳐서 쓴다.

탱커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일단 난 3넴을 잃어버린 시간의 전장으로 간다.
근데 여기서 공략을 안 지키는 사람이 너무 많다.
저단이면 이해를 하는데 주차단수 심지어 21단 이상에서도 공략을 안 지키는 사람이 있다.
이러면 동반자살 하자는 것밖에 안 된다.
왜 이렇게 말을 하는지 한번 스킬을 읽어보며 살펴보자.


일단 안두인이든 그롬마쉬든 똑같이 스킬을 쓴다. 이름만 다를 뿐이다.
이 보스를 상대하게 되면 중간중간 보스가 충격파를 시전한다.
충격파를 쏘게 되면 전방에 부채꼴로 브레스 비슷한 스킬이 시전되고 아군 파티원뿐만 아니라 아군 NPC 쫄들 또한 피해를 보게 되며 아군 NPC가 맞을 경우 원샷 원킬이다.

두번째 스킬 전투에 대한 갈증을 읽어보면
"적 처치 시" 전투에 대한 갈증 중첩을 얻는다.
근접 공격시 중첩을 하나 소모하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힌다.
"적 처치 시"에 대한 설명은 아군 파티원뿐만 아니라 아군 NPC쫄 또한 포함이다.
위에서 말했듯 충격파를 맞은 NPC는 무조건 죽기 때문에 보스의 충격파를 NPC 쫄들에게 맞추는 순간 NPC가 죽은 수만큼 갈증 중첩이 쌓인다.
이 스킬은 세번째 스킬인 전쟁의 함성(모든 아군에게 자연피해)과 같이 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 모든 파티원이 엄청나게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충격파를 NPC가 없는 쪽으로 유도해야한다.
충격파는 첫번째로 탱커에게 한번, 나머지 두번은 파티원 랜덤으로 시전한다.


이곳이 3넴의 전장이다. 중앙에는 NPC쫄이 있고 그들 중 아군과 적군이 있다. 그들끼리 싸우고 있다.
우리는 보스를 상대하며 이따금씩 나오는 보스의 쫄들을 잠깐씩 상대하면 된다.
보스가 중간중간 충격파를 시전하는데


먼저 베스트 상황을 보자.

검은색 동그라미가 아군 NPC, 핑크색 네모가 아군 파티원, 노란색 선이 첫번째 , 빨간색 선이 두번째, 파란색 선이 세번째 충격파이다.
이런 식으로 파티원 모두가 보스의 옆을 잡고 있으면 충격파가 뒤가 아닌 옆으로 유도가 된다.
사이드로 유도된 충격파는 아군 NPC를 때리지 않게 되고 결국 보스의 갈증 중첩은 쌓이지 않게 된다.
중첩이 쌓이지 않은 보스는 호구와 다름없으며 파티원에게는 아무런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므로 안전하게 처치가 가능하다.


이번엔 최악의 경우를 보자.

파티원 모두가 보스의 뒤를 잡고 있으면 이러한 상황이 올 수 있다.
그림에서 보이듯 두번째와 세번째 충격파가 중앙을 가로질러 아군 NPC를 맞추게 되는 상황이 오게 된다.
이렇게 되면 죽은 NPC 수만큼 보스의 갈증 중첩이 쌓이게 되고 쌓인 중첩만큼 파티에 피해가 오게 된다.
만약 당신들이 충격파를 중앙으로 유도하여 7명의 NPC를 죽였다면 스킬 툴팁에 써 있는 16,479 에 7중첩을 곱한 115,353만큼 파티원 모두가 데미지를 입게 된다.
이는 단수가 올라갈수록, 중첩이 더 많이 쌓일수록 훨씬 더 아프게 된다.

위의 경우는 모든 파티원들이 보스의 뒤를 잡고 있지만 사실 단 한명의 파티원이 보스의 뒤를 잡아도 보스는 뒤로 충격파를 쏘게 된다.
당신의 파티원이 모두 옆을 잡고 있는데 당신 혼자서 보스의 뒤를 잡고 있으면 보스가 뒤로 충격파를 쏴 갈증 중첩이 한번에 10중첩이 될 수 있다.
당신의 트롤짓으로 모든 파티원들이 죽게 되는 것이다.

저단에서는 안 아파서 모를지 몰라도 주차단수 이상부터는 한 단수 한 단수 오를수록 굉장히 아프다.
특히 폭군때는 뒤진다.
필자가 혈죽인데 필격 맞고 치감 75% 걸린 상태에서 12중첩 갈증 데미지를 전쟁의 함성과 함께 맞은 적이 있다.
어둠땅 가서 아서스 보고 왔다.




그러니까 제발 부탁합니다.
보스 뒤에 서있지 마
모르겠으면 그냥 탱커를 따라다녀




※댓글 보고 추가로 하나 더 쓴다.

보스가 소환하는 쫄은 총 3종류가 있는데 마법사(흑마법사), 궁수(투척병), 보병(전사)가 있다.
법사쫄이 시전하는 스킬은 2종류가 있는데 차단하고 끌고와서 때리면 된다.
그러나 궁수쫄은 사격과 함께 톱니화살인지 사격인지 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궁수쫄이 사용하는 스킬은 차단이 불가능하며 시전시 파티원 한명에게 큰 도트 피해를 주기 때문에 메즈기로 스킬을 끊고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전사쫄은 아무것도 없어 그냥 패면 된다.

즉, 쫄 처리 순서는 궁수-마법사-전사 이며 마법사 차단을 잘 봐주고 궁수에게 톱니화살을 맞지 않도록 하자.

칼폭은 정확한 매커니즘을 나도 잘 모르기 때문에 공략을 적지 않는다. 또한 괜히 공략만 복잡해지므로 그냥 대상자가 알아서 잘 피하자. (댓글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