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탱이 까이는건 레이드에서 단점이 부각되서 까이는거고 인던에서 전탱 억까하는건 걍 전탱 이해도가 없으니까 까는 거임

인던에서 전탱 핵심은 돌진 박고 시작하는거임 니가 마주치는 몹무리의 90% 이상은 선돌진을 박아야 한다고 생각하셈

돌진을 박아서 생기는 이점은
1. 분노생성
2. 파티원보다 먼저 딜 시작해서 어그로 이점

다른 딜러보다 먼저 들어가서 천벼 충파 복수 천벼 6초사이클 박고 시작하면 진짜 어지간히 스펙차이 나지 않는 이상 광어글이 튀고싶어도 튈수가 없음

선돌진 박아서 힐못받고 죽으면 어떡하냐 그러는데
충격파 4초+방패막기 10초 총합 14초동안 반무적 탱킹이 가능한게 전탱임 힐러가 못붙어서 죽었다 이런소리 나오는것 자체가 말이안됨

로머가 있다거나 원거리몹 산개라거나 하는 기둥풀링 해야하는경우가 간혹 있긴한데 경험상 리분던전은 십중팔구 돌진각이 예쁘거나 기둥이 아예없거나 해서 풀링이 손해인경우가 대부분임 끽해야 텔레스트라앞 1무리 정도

그리고 경계 까먹지말고 걸기
공짜로 어글 10% 뻥튀기 시켜주는 스킬인데 까먹는경우가 많음 그냥 기코가장높은 딜러한테 걸든가 첫1무리 잡아보면 대충 견적나오니까 걔한테 박아주면 어글 높은딜러는 -10% 나는 +10% 해서 총합 20% 어글차 벌리는거임

이정도만 해줘도 어글 잡는데 큰 변수 없고 여차하면 도발 도발의일격 광도발 충격의일격 등등 어글 튀었을때 사용가능한 변수가 무궁무진한게 인던 전탱임

+원거리에서 어글 튀면 도발+영투 던지면 바로붙음 영투는 차단도붙어서 캐스터몹 바로 붙게 할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