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aclysm 클래식 탱크 티어 목록

S등급

죽음의 기사:  혈의 죽음의 기사는 Cataclysm Classic에서 최고의 탱커로 군림합니다. 새로운 마스터리 시스템은 마스터리에 따라 죽음의 일격 치유량이 동적으로 증가하고 마스터리는 최대 체력에 따라 보호막을 제공하여 생존 가능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또한 강력한 데미지 출력, Shield Wall 및 Dancing Rune Weapon과 같은 유용한 재사용 대기 시간, Battle Rez와 같은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그들은 영웅적인 콘텐츠를 다루는 모든 공격대 그룹의 필수 요소입니다.


A등급

성기사:  보호 성기사는 서브 탱커 위치에서 강력한 경쟁자입니다. 그들은 더 이상 신성한 희생에 접근할 수 없지만 여전히 희생의 손길과 신성한 보호와 같은 귀중한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고대 왕의 수호자 능력은 강력한 방어 쿨다운을 제공합니다. 가장 강력한 메인 탱커나 공격력이 최고는 아닐 수 있지만 공격대에서 탄탄한 성능과 유용성을 제공합니다.

드루이드:  야성 드루이드는 높은 피해량과 다재다능함으로 인해 서브 탱커로서 탁월합니다. 특성 트리가 겹쳐서 탱킹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들은 피해와 생존 가능성 모두에 대해 숙련도 중첩의 이점을 누리고 전투 부활을 통해 유용성을 제공합니다. 10인 시나리오에서 야성 드루이드는 확실한 서브 탱커 왕으로 빛납니다.

 

C등급

전사:  수호 전사는 불행하게도 Cataclysm Classic에서 특히 확장팩 초기 단계에서 뒤쳐져 있습니다. 그들은 회피 한계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블록 값에 크게 의존하므로 처음에는 가장 약한 탱크 클래스가 됩니다. AoE 시나리오에서 탁월하고 피해량도 좋지만 레이드 지점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Firelands와 Dragon Soul이 끝날 무렵에는 약간의 용도를 볼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C 계층에 배치됩니다.

 

대격변 클래식 힐러 티어 목록

S등급

복원 드루이드:  복원 드루이드는 마나 재생을 영혼에 의존하기 때문에 대격변 클래식에서 탁월합니다. 여러 대상에 대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유 효과를 유지하는 능력은 공격대와 던전 설정 모두에서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이동성과 평온 및 정신 자극과 같은 능력을 갖춘 유틸리티는 최고의 치유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합니다.

수양 사제:  수양 사제는 피해를 치유하는 것보다 손상을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춘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로 Cataclysm Classic에서 빛을 발합니다. 그들은 보호막, 흡수 및 신의 권능: 방벽과 같은 강력한 재사용 대기시간을 활용하여 들어오는 피해를 완화하므로 공격대에서 높은 피해 단계를 처리하고 던전에서 꾸준한 치유량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A등급

신성 성기사:  신성 성기사는 Cataclysm Classic에서 강력한 단일 대상 치유 및 유용성으로 유명합니다. 빛의 봉화 같은 능력과 성스러운 빛, 빛의 섬광 같은 강력한 단일 대상 치유 능력을 갖춘 이들은 격렬한 전투 중에 탱커를 살려두는 데 탁월합니다. Hand of Protection 및 Lay on Hands와 같은 유틸리티 주문도 모든 공격대 또는 던전 그룹에 귀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신성 사제:  신성 사제는 단일 대상 치유 주문과 광역 치유 주문을 혼합하여 다양한 치유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일관된 치유량을 제공하고 수호 영혼 및 천상의 찬가와 같은 능력을 통해 귀중한 공격대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신성 사제는 공격대와 던전 환경 모두에서 믿을 수 있는 치유사이며, 다양한 전투 메커니즘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B등급

복원 주술사:  복원 주술사는 Cataclysm Classic의 유능한 치유사이지만 전반적인 성능 측면에서 다른 치유 클래스에 비해 약간 가려져 있습니다. 치유의 해일 토템 및 영혼의 연결 토템과 같은 강력한 공격대 쿨다운을 제공하지만, 마나 관리에 의존하고 강력한 단일 대상 치유 옵션이 부족하여 다른 힐러에 비해 약간 낮은 등급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