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준비물

필수 준비물: 

① 얼보, 한파 찍힌 만렙 4대 인던급 파밍 이상 법사 (가는 길은 쉽고 거미들한테 독 걸리기 전에 맞고 뒤지지 않을 정도의 탄력성)
② 투명 물약 (18초), 하급 투명 물약 (15초) 
③ 장화 최하급 이속 마부 (이속 108%)

※ 둘은 연속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재사용 쿨다운이 2분 생기며, 각 물약은 자체 10분 쿨다운이 생김. (본인 실제 공략에선 리셋 위치를 징검다리로 삼아 2분을 기다려 여왕 거미의 뒤 쪽으로 안전하게 갔음.)

※ 투명 물약은 전투 중은 쓸 수 없음. 사용 중엔 걷기, 점프, 말하기 등의 행위 말고 스킬을 쓴다던지 공격적인 행위를 하면 풀리니까 하면 안됨. (이래도 모르겠으면 그냥 확장팩 깔아서 법사 투명화 스킬 써보거나 투명화 생긴 법사의 투기장 시대 영상을 찾아보면 될 듯.)

선택적 준비물: 

몽상가의 비약 (위치 아니까 필요 없음)
가벼운 깃털 (저속 낙하 때문에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불가능하진 않음)
흑마법사 생명석 (있으면 당연히 좋음. 레이드나 인던 돌다 받아 놓은 거 쓰면 됨)
야생덩굴 물약 (피, 마나 회복 겸용. 있었는데 사용은 안함)
일치 (상시 휴대용)
일마 (상시 휴대용)
붕대 (쓸 일도 없고 필요 없음)
각종 도핑 (사용 안함)



2. 데미지를 상쇄할 수 있는 방어적 장신구 세팅. (공략 시 수호 부적, 최고검투사의 징표 사용하였음.)

후보 장신구들은 바로브의 종, 결심의 징표, 신기한 초시계, 선택받은 자의 징표 등이 있었으나 안정성을 더 원해서 쓰지 않음. (참고로 최고 검투사의 징표, 결심의 징표는 둘 다 사효 장신구이지만 쿨다운을 공유하지 않음. 이말인즉슨 둘을 같이 사용하면 공짜 보호막이 가중됨.)



3. 주요한 특성 포인트
 - 냉기: 한파, 얼보
 - 화염: X
 - 비전: 신비한 탄력성



검탑하층 초입 입니다. 

위 사진에서 올 링크 몹이 버티고 있고 로머 2마리가 돌아 다니고 있기 때문에 얼보, 마보 두르시고 얼회치고 간단히 구간 패스합니다.



들어가다 로머 2마리가 다시 되돌아 나오고 있던 상황이라 사진을 못 찍고 아래로 떨어져서 찍었습니다. 떨어져서 빠른 길로 갑니다. 오(보)부(병)웜 코스를 돈다면 자주 애용들 하시는 코스입니다. 아래는 잠시 다른 코스도 설명하고 바로 본 설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다르게 공략 할 수도 있는 루트 !!!

공략할 때 쓴 루트는 아니지만 이 루트도 있어서 잠깐 한 챕터 껴놓습니다. 간이하게 다른 모 유튜버 분의 영상을 스샷하였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이 루트는 검탑하층 오모크 솔플을 하는 루트인데 쓰는 분들이 많진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가실 경우엔 신속한 물약+가벼운 깃털 저속 낙하를 같이 쓰셔야 합니다.

이렇게 가신 뒤에 난간을 타서 오모크 솔플 시 리셋하는 장소(횃불 부대 끝나는 지점)의 난간에 가시면 됩니다.

중간에 오우거 2마리 지키는 곳을 지나야 하는데 얼회 치고 다시 반대쪽 난간에 올라가기 위해선 해골뼈를 밟고 점프해서 반대쪽 난간 올라가시면 됩니다.

이 루트의 단점은 난간의 높이가 꽤 높다는 겁니다. 낙뎀이 큰 편이고 점멸로 낙뎀과 몹 애드를 씹어주셔야 되서 투명 물약을 1회 아낄 순 있겠지만 다른 소모품이 들어가는 점과 사고 발생 우려도 있어서 추천은 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NPC 벨란이 우측 하단에 있는데 이녀석이 있는 지역은 이 녀석 컨셉상 올라오는 순간 몹의 전투가 풀리지 않으면 말이 안되는 컨셉의 NPC 위치이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 다시 공략 루트 설명 진행 !!!




 
위에 잘못된 방법도 올렸으니 가능한 방법도 하나 올려 드립니다. (이외 방법은 오모크 솔플 난간타서 오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길드원이 도와준다면 보쉬가진을 잡고 웜타직가는 루트로 양초밟고 창문 넘어가는 루트도 있긴 하겠지요.)

컨트롤 이슈로 인해 위험성은 있으나 효율적인 루트입니다. (유튜브 검탑 하층 솔플 영상 찾아보면 쉽게 확인 가능)

점멸까지 끝낸 이후 바로 나가시면 안됩니다. 왜냐면 진행방향의 벽돌 모퉁이 왼쪽에 캠프몹이 있기 때문에 애드가 됩니다. 애드를 내고 싶지 않다면 점멸 쿨을 한 번 더 기다려서 넘어가는 게 좋겠습니다.

스샷을 찍기 어려워서 타 유튜버 분의 공략 영상에서 스샷을 따서 설명을 적었습니다. 

요점은 로머가 뒤로 빠져나간 시점에서 방향 설정 후 저속 낙하 점프, 몹의 네임 바가 보이는 시점에서 점멸로 어그로 회피 및 구석 전진 도착입니다. 

이곳에서 투물을 먹는다면 안전을 위해 하급 투명 물약(15초)을 먹거나 강제로 건너 뛰고 리셋 위치로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안 먹는다는 판단은 퀘스트의 구조상 솔플 공략이 불가능함을 의미합니다.

저희는 "여왕 거미의 독"이라는 퀘스트를 공략해야 되며 + 여왕에게 물리적으로 몇 대 맞아서 + 독에 걸려야만 합니다.



몽상가의 비약으로 봤을 때 여왕그물거미의 위치는 이 곳으로 여왕의 자리엔 빈 공간이 많이 열려 있습니다.

최대한 덜 맞고 안전하게 이 위치에 오기 위해선 어떤 투명 물약이든 써서 와야만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여왕 거미만 풀링해서 타격을 받긴 어렵습니다. 아래 쪽 거미들이 여왕과 링크되어 있기 때문에 인지하고 때립니다. (공략자도 다 끌려와서 당황했으나 얼보, 마보, 일치, 최고검투사의 징표 등으로 버티면서 여왕 거미의 독이 걸린 걸 확인하자마자 리셋 위치로 가서 전투를 풀면서 귀환타고 퀘스트를 완료 시켰습니다.)

여왕은 얘네들과 링크가 되지만
얘네들은 여왕과 링크가 아니기 때문에

잔바리 거미들을 혼자 광처리하여 정리할 수 있다면 여왕과 편하게 독 걸어달라고 1:1로 볼 수 있긴 합니다. 저는 스펙이 낮은 파밍 상태라 광치기 전에 마나가 먼저 말라서 어렵다고 보고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여왕 뒤쪽에 간 뒤에 여왕을 쳐서 먼저 맞으면서 링크된 몹의 데미지를 독을 걸기까지 버틴 뒤 리셋하는 전법을 썼습니다.



리셋 위치는 위 두 곳과 같지만 아무래도 아래 쪽으로 내려 오는 것이 좀 더 걸어서는 빠릅니다.



위 일련의 방법들을 통해 공략 성공 후 리셋 위치에서 더 이상의 전투를 피하고 빠른 귀환을 위해 귀환석을 누른 모습. (귀환석 지정 위치를 꼭 확인하십시오. 저는 페랄라스 페더문 요새로 귀환되어서 당황했으나 법사라서 순간이동으로 스톰윈드 갔습니다.)



항간엔 여왕거미의 독이 그리폰(와이번)을 타면 제거 된다는 말이 있는데 특정 패치 년도와 페이즈에 따라선 그랬을 시기가 있을 지도 모르나 지금은(24년 20th 기념 클래식=일명 와클클, 6페이즈) 그렇지 않으니 안심하고 타도 됩니다.

실제 파티를 짜서 공략하는 게 당연히 쉽고 어렵다면 길드원의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사전에 구역 정리, 리셋 위치 확인까지 조율해서 실패시에도 여러번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놓으면 더 좋겠지요.)

하지만 변수라는 게 힐러가 독 해제를 하는데다가 여왕 거미를 죽여 버리기 때문에 재시도가 불가능한 점. 팀원 모두가 퀘스트를 할 경우는 쉽지만 일부만 할 경우 귀환 이후 불타는 평원 NPC를 찾아가야 한다는 점 때문에 퀘스트를 포기하게 됩니다.

파티원 전원이 던전 공략을 멈추고 귀환, 퀘완, 재입던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이유로 퀘스트 포기했던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왠지 이 글을 보고 그냥 깔끔하게 퀘 포기하는 분들도 계실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