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암사 특성에서 명상/매듭/정분연마/어둠의힘중 2포인트를 어디서 뺄것인가?
에 대한 궁금증때문에 찾아보았습니다.

클래식때 전게처럼 사제게시판에서도 
건설적인 토론이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따로 팠으니
틀린 부분은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분연마/어둠의힘은 5/4가 베스트
로 결론은 났지만 차이가 미미하고 네트워크 응답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 : 
http://web.archive.org/web/20080309165933/http://wiki.shadowpriest.com/index.php?title=SimulationCraft/ImprovedMindBlast_vs_ShadowPower 
참고로 전 정분연마4에 익숙해져버린 몸이 되어버려서 4/5로 유지중입니다만
스펙이 올라가면서 죽음크리 백뎀이 슬슬 무서워지기 시작하면 5/4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일반적인 특성 <아래>에서 명상/매듭은


명상에서 1포인트를 뺄 때
(암사1페 비스. 지능300/정신력170 기준)
5초당 마나리젠 계산 공식
(0.001 + 정신력 * 0.009327 * (지능^0.5))*5 
명상1포는 5초당 마나리젠137.32에서 10%인 13.7 MP5 만큼의 가치가 있음.
즉, 마그/그룰 전투를 6분이라고 봤을때 986의 마나가 부족하게됨

매듭에서 1포인트를 뺄 때
(흑마3,암사1 조합에서 각각 dps 1,000일때)
매듭 5포인트 일 때, 
매듭 5중첩이 초반 사이클(흡선-고통-정분-채찍-채찍) 10.5초만에 달성

매듭 4포인트 일 때,
매듭 5중첩이 초반 사이클(흡선-고통-정분-채찍-채찍-정분12초만에 달성
즉, 12초동안 dps의 2%만큼 손해를 보므로 
1000 * 12 * 0.02 * 4 = 960의 공대 데미지 손해가 있음.
6분전투기준 흑마+암사의 총 데미지 1,440k의 0.067%
이 손해는 다중 타겟 보스의 경우 더 커짐.



따라서 결론은
- 전투 종료 시 마나가 986 이상 남아있다면 명상2/매듭5가 0.067%만큼 더 쎔.
- 그게 아니라면 명상3/매듭4가 더 좋음.
- 차이가 미미하므로 혹시모를 법봉사태를 방지하기위해 명상3/매듭4가 합리적인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