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로크홀라 호드에서 흑마 혀누리즘 암사 다크리즘 법사 팥빵리즘 키우는 사람 입니다.
( 현재 조드도 양육중... ) 

가끔 댓글에 캐스터는 키우는데 상식이 없는 사람들이 가~~끔씩 있어서 글을 써 봄.
글 제주는 딱히 없으니 그냥 읽어주세요 ㅋ

가끔가다 시너지에 대한 개념이 좀 없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아서 정리해 드리려 글을 적어 봅니다.

1. 법법암조정 ? 흑흑흑흑정? 

법사가 두명일 경우 보기 법 법 암 정 
법사가 세명일 경우 법 법 법 암 정 ( 보기 힐러팟이던 어디던 유배 확정 ) 
흑 흑 흑 조 정 이 맞습니다. 

흑마가 암사 마나배터리 받고 어활을 더 땡긴다? 이 말도 맞지... 이득인데,,,
이건 먼 훗날의 이야기,,, 지금은 거의 다 비법비법비법비법 시대잖아? ( 하지만 난 화법 ㅋ ) 

2. 조드는 암사가 없으면 딜을 못한다? 

조드가 퓨어 딜러인가여,,, 시너지 딜러인가요?
흑마가 지금은 소각들을 많이 쓰지만 이제 아이템 기대치가 높아질 수록 어활의 세계가 찾아옵니다.
(본인은 25인 어활, 10인 카라잔에서는 소각 주로 썼음) 

어활 흑마만 보겠습니다. 어둠의 화살 연마 라는 특성이 있죠 ?

( 어활연마특성 : 어활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대상에게 주기적 암흑 피해를 제외한 암흑 피해 4회 20% 증가 ) 
흑마 3명 파티에 조드랑 정술이 있으면 흑마 머리에 노래꽃 핀 하나 혈장 버프 핀 하나 꽂아주는 샘이에요.
그럼 어활연마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쌓일 확률이 높겠죠? 그럼 흑마 크리 데미지는 넘사벽이 되고, 암사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단 개인적인 흑마 딜 욕심으로 어연 써대면 본인은 좋지만 흑마끼리는 손해죠? 이 개념은 좀 가졌으면...

조드는 로그팟이라면 공장에게 문의하여 한달에 한번은 암사팟 주셔서 로그 좀 찍겠습니다. 하고 가는게 맞고...
조드가 막공이라 하면 딜이 딸릴 것이니 그냥 흑마팟에서 극대 5% 시너지 역활을 하면 됩니다. 

3. 조드가 암사 없어서 딜을 못하니 암사 팟 가면 이득이다?

과연 조드가 암사시너지를 받고 딜을 조금 더 하는게 이득 일까요.
확률적이지만 극대 5% 시너지를 받고 흑마가 딜을 더 뽑는게 공대 디피에 도움이 될 까요?

생각을 좀 해주세요.

4. 기타

그걸로 치면 암사도 조드 시너지 극대 5% 받으면 정술까지 합쳐서 8% 
정분이랑 죽음 크리가 엄청 잘 터져서 딜도 오르고 좋지,,, 근데 암사도 결국 시너지 딜러,,,
지금 뭐 미터기에 조금 이름은 보이겠지만 페이지 갈 수록 미터기에서 조금씩 추락하는게 암사 아닌가요?
시너지 딜러와 퓨어딜러의 차이 점을 생각해 주세요. 내 개인적인 딜 말고,,, 공대에 도움이 되는 걸 생각하세요.

카라잔이 쉽던 어렵던 그걸 떠나서 공장이 모로스랑 일후프 광 안치고 블러드 키고 일점사 극딜로 녹인다고 했어...
근데 정술이 난 불정령 토템 깔아야 딜이 잘 나와 격노 안깔께. 그러고 나서 정술딜 미터기가 하늘을 뚫었네?
근데 공장은 점사라고 말 했어 그럼 과연 불정령 토템을 까는게 이득일까, 격노 토템을 깔고 점사하는게 이득일까,,,

그리고 암사가 장기전에선 마나 딸릴때 좀 있음. 그냥 복술파티가서 마나해일 받는게 이득 일수도 있음ㅋ
하지만? 캐스터 마나배터리 역활 한다는 것...

5. 롤 모르는 흑우 없지? 

롤은 탑 정글 미드 원딜 서폿이 있잖아 ? 

서폿도 다양하지 ? 폭딜서폿 뭐가 있을까... 브랜드 벨코즈 딜서포터죠?

자 브랜드 eq 랑 벨코즈 e 는 더럽게 못맞추면서 딜은 또 열심히 넣네 ? 

게임을 이기고 지고 떠나서 게임 끝나면 딜량 나오지?

딜서폿: 나 딜량 이만큼 나왔는데 원딜 뭐했음? ( 딜서폿이 딜로 견제하는 것도 중요하지 당연 ㅎㅎ ) 

근데 지 할일 못하고 무지성 딜만 넣는 딜서폿이 환영 받을까
원딜이 잘 넣을 수 있게 판을 깔아주는 딜서폿이 환영 받을까요?

로그 보면
진짜 탱커가 죽어나가는데 소생딸 치는 "치마"사제 
마울가르에서 불정령 토템 열심히 까는 정술 
고흑인데 딜 떨어진다고 원소 안걸고 고통의 저주 거는 고흑
원소의 저주 거는게 이득인데 카라잔이라고 원소 대신 파멸/고통의 저주 넣는 악제파흑
요불연마 특성 안찍는 조드 
차단에 능숙해서 도적을 뽑아놨더니 차단은 안하고 폭칼로 딜딸 치다가 죽는 도줌 등등

참으로 머리 아픈 사람 많아요...
네임드가 적이 아니라 공대 안에 있는 X맨이 최대 빌런
2페 다들 화이팅 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