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양함은 월드오브워십에서 흥미롭고 다양한 병과중의 하나입니다. 모든전투 상황에서 적응할수있고, 순양함은 적의 항공기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팀을 지켜줄수있습니다. 신속하게 이동해서 적의 뒤에 공격을 퍼부을수도 있고, 또는 적의 측면으로 돌진 합니다. 




미국 해군 기술자들과 설계자들은 자신들의 전함을 오랜 세월동안 인기있는 군사교리에 따라 설계했습니다. 예를들어, 1,2차 대전 사이의 기간동안, 미국해군은 사실상 어뢰 순양함의 운용을 중단하도록 명령하였습니다. 어뢰순양함이 퇴역하고, 구축함, 항공모함, 잠수함이 그자리를 메꿨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시작되는 시점에, 미국 순양함은 현대화된 대공무기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일본 순양함보다 유리해졌습니다. 월드오브워십에서는, 이러한 대공무기들은 미국 순양함 트리의 특징중 하나가 될것입니다. ( 음... VT신관이려나요.... ) 

 

 

정치적 결정과 국제협약은 오랜세월동안 주요 해양국가들의 선박건조 프로그램에 강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1922년 워싱턴 조약후, 미국,영국,프랑스,이탈리아,일본의 순양함 프로젝트는 배수량및 기타 특성등이 제한되었습니다. 8년후, 런던 해군조약은 각 병과 선박의 제조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일본 조선업체들은, 예를들어, 제한을 피하기 위해 각선박의 개별능력을 강화하는등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 일본제국 순양함은 강력한 어뢰 내장 배터리와 다른 독창적인 설계를 했습니다.

 

 

미국 선박건조의 중요한 특징중하나는 그 기간동안 다른 나라의 해군과 비교하면 소형 순양함의 수가 매우 적었습니다 - 4-6톤에 이르는 크기. 지리적으로, 당시 미국은 잠재적인 적이 2개의 대양으로 떨어져있었습니다 - 예를 들면 일본과 영국, 둘다 위협을 구성할수있었습니다. 전투 조작의 경우, 일본과 미국의 순양함은 큰 행동반경과 높은 자율성을 가지고있었습니다. 대형선박은 이를 쉽게 충족했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순양함의 임무는 많은 소형 선박들을 보호하는것이었습니다. 영국과 달리, 이문제는 미국에게 심각한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적은수에도 불구하고 더 강력하고 무거운 선박을 만드는것을 선호했습니다

 

 


​미국 순양함트리, 2티어 부터 시작



2티어- 체스터 

 

"체스터"는 미국에서 건조된 정찰 순양함입니다. 이선박의 주된 목적은 정찰으로, 설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 얇은 장갑과 비교적 높은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3티어 - 세인트 루이스

 

"세인트 루이스"는 화력면에서 "체스터"를 훨씬 능가하였습니다, 6인치 함포를 14문 달았습니다. 큰 배수량과 좋은장갑은 적의 공격을 받고도 생존성이 컷지만, 낮은 속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4티어 - 피닉스

 

피닉스는 1917년 정찰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미국 순양함 트리의 첫번째 페이퍼 플랜 선박입니다. 내구성과 약한선체는 35노트의 순항 속도로 보상받습니다 ( 역: 약 시속 64.82km이네요 ), 그리고 빠른 위치변경과 심지어 구축함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트가 시행되지는 않았지만 다음 티어인 오마하 순양함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5티어 - 오마하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때, 오마하는 게임상에서 더 큰 배수량을 가지고있고, 더견고하고 강력합니다. 이배는 몇가지 면에서 선구자가 될것입니다: 처음으로 플레이어는 포탑과 캐러펄트 포인트 ( 역: 비행기 발사기 )에서 정찰기를 사용하는것을 볼수있을것입니다 - 갑판위에 비행기. 이전모델과 마찬가지로, 이선박은 어뢰를 사용할수있습니다, 이는 근접전에서 심각한 문제일것입니다.

 

 

6티어 - 클리블렌드

 

"클리블렌드"는 해군역사에서 가장 많이 생산된 유형입니다. 모든포는 4개의 포탑에서 적함의 한쪽에 집중사격을 가할수있습니다. 이순양함의 가장큰 특징은 그 동티어대에서 강력한 대공포로, "클리블렌드"는 적항공기의 파괴자입니다.




( 역: 위 사진이 클리블랜드 같습니다 )

 

 

7티어 - 펜서콜라 ( 역: 펩시콜-라 ) 

 

이 선박은 부수적인 장단점을 지닌 미국의 첫번째 중순양함입니다. 이 선박은 워싱턴 협약기간중에 만들어졌고, 설정된 배수량을 맞추기위해, 개발자들은 장갑을 얇게하고 무장과 속도에 신경을 썼습니다. 게임에서는, 현실과 같이, 다소높은 배수량에 비해 빠를것입니다 - 32노트로 증가하고 (역: ​약 시속 56.264km )"클리블렌드"에 비해 포구경이 커졌습니다. 



( 역: 위가 펩시콜라입니다 )

 

 

 

8티어 - 뉴 올리언스 

 

워싱턴 협정의 모든 제한에도 불구하고, 순양함 프로젝트 "뉴올리언스"는 강력한 포와 좋은 방어력을 결합할수있었습니다. 불행히도, 대공방어 능력은 좋지 않습니다 - 적재공간 부족으로, 선박 설계자는 충분히 대공포를 적재하지 못했습니다. 그결과, 대공방어 능력은 펩서콜라에 비해 많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9티어 - 볼티모어

 

워싱턴 협정은 제 2차 세계대전의 발발로 효력을 잃었습니다. 순양함은 이제 배수량이 제한되지 않았고, 이에 프로젝트 "볼티모어"는 장갑과 대공무기의 증가가 허용됬습니다. 이 선박은 "더빨리,더강한,더큰"이라는 뉴 올리언스의 원칙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 역: 위가 볼티모어 )

 

 

10티어 - 디 모인

 

순양함 "볼티모어"의 문제점들중 하나는, 그리고 모든 중순양함의 문제는, 상대적으로 낮은 재장전 시간이었습니다. 미국 해군 설계자는 새로운 함포를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곧 중순양함 "디 모인"의 초안이 되었습니다. 8인치포의 장전시간이 두배로 짧아져서 그전의 모든 순양함을 능가하고, 강력한 대공능력은 적의 항공편대에 치명적인 위협이었습니다. 

 

 

 

어으....워십클베가 올해 겨울이라던데...이거 번역하니 더 하고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