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베타 시절부터 워쉽을 즐겼던 경험만 많은 함장입니다. 클베시절 1000판정도 즐겼었는데요. 경험을 바탕으로 한 몇가지 팁 적어볼께요.
1. 구축은 항모죽이러 따라가지 않습니다. 승부가 결정난 극후반에는 상관없겠지만 초반에는 무조건 정찰 및 시야장악입니다. 점령전일 경우 가운데 지점 캡을 장악합시다. 캡만 따줘도 밥값은 합니다. 캡으로 인해 적들은 부담감을 느끼게 되고 진영이 흐트러 질겁니다. 후반까지 생존한 구축이 전함 순양함 항모들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존재입니다. 어뢰로 인해 캐리력 또한 가장 높습니다. 던지지말고 생존합시다!! 피가 1이 남더라도 낙심하지말고 살아남습니다. 가령 아무도 안가는 곳에 혼자 캡하러가서 지연만해줘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항구에서 자신의 위장력 파악한 후 철저히 거리 유지 해줍시다. 대공은 꺼줍니다. 대공 약한 구축에겐 자신의 위치를 광고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2. 적 측면 포격시 조준 가로선을 배와 물이만나는 선에 조준한 뒤 쏘면 시타델이 뜹니다. 일격필살도 가능합니다.
3. 아군이 우르르 몰려간다면 빈 곳으로 가줍시다. 올인 갔다가 적구축에 캡당해 지는 판만큼 허무한 판은 없습니다. 빈 라인으로 가서 시야장악 및 견제만 해주고 빠져도 이득입니다.
4. 일자로 직진 항해는 굉장히 위험합니다. 미니맵에 근접지역에 적 구축이 찍혔다면 사격후 바로 방향타 돌려 회피기동 해줍시다. 구축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직진항해입니다. 어뢰 맞기 딱 좋은 상황입니다. 
5. 구축 일 순양에게 평행하게 달리면서 근접 딜 교환하지 맙시다.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상황입니다. 바로 어뢰 날아옵니다.
6. 적 전함에게 접근시 정면모습만 보며주며 접근합시다. 피탄면적을 줄여 생존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7. 제가 회피기동 하는 방법인데요. 전장 이탈시 시야를 적에게 놓고 운전은 미니맵을 보고합니다. 시야를 앞에 두지 않습니다.
시야는 적 함정에 놓고 적이 쏠 경우 바로 방향타를 반대로 돌립니다. S자 기동을 하되 크게 선회하지 않습니다. 크게 선회 할 경우 선회시 속력이 줄면서 측면이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제대로 맞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구축일 경우 반격하지 않고 기동만해서 시야밖으로 사라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격할 경우 자신의 위치가 위장되는 거리 벗어나서도 노출됩니다. 순양일경우 사거리 벗어날 때까지 함미 포로 반격하면서 S자 기동해줍니다. 절대 선회를 크게하지 않습니다. 뱀이 움직이듯 해주면 됩니다. 전함일 경우 순양함과 동일합니다.
8. 순양함은 아웃파이터 입니다. 전함 상대시 자신의 최대사거리 조금 안쪽에서 끊임없는 고폭질 및 회피기동 해줍니다. 절대 접근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티어가 낮아도 전함은 전함입니다.
자신의 티어가 높다고 접근하다가 시타델 작살나면서 일격필살 당합니다. 구축발견시 근접일 경우 무조건 격파위주로 가되 멀리 있을경우 따라가지말고 탄막을 형성해서 아군 전함에 접근을 거부해줍시다.
9. 구축의 연막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자신을 은폐시켜줘 생존성을 높이지만 단점은 여기 구축있소!!라고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는 단점이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 사용합시다.
10. 항모유저중 절대 맵 안쪽으로 접근하는 유저는 없습니다. 미니맵을 +키를 눌러 키워보면 뇌격을 다하거나 폭격을 다한 비행기들이 복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경로 끝지점에 적항모가 있습니다. 미니맵은 수많은 각종 정보들을 보여줍니다. 미니맵 보는 것을 생활화합시다.
11. 섬으로 근접해 부딪힐 상황이 발생할경우 방향타는 최대로 돌리되 속도를 후진으로 끝까지 내리시면 선회반경이 줄어들면서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90도이상 피했을경우 다시 속도를 올려 그 자리를 이탈해줍시다.
12. 섬 뒷편에 구축이 보였다면 그쪽으로 절대 가지맙시다. 구축을 좀 하는 유저들은 섬뒤에 숨어있다가 어뢰 날리고 도망가는 전술을 굉장히 즐겨 씁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섬과 섬사이 좁은지역을 통과하거나 접근시 구축이 있는지 없는지 필히 확인 후 갑시다.
13. 미구축은 7티어까지 어뢰의 사거리가 7키로미터가 안됩니다. 미구축의 특징은 4발에서 5발 정도되는 어뢰를 한번에 투사해 화력 집중력이 높습니다. 미구축이 접근하는 것은 최후의 일격을 가하려고 달려오는 것이니 절대 거리를 주지말고 일정 안전거리를 유지한 후 용궁행 보내줍시다.

플레이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