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워게이는 밸런스를 잘 맞췄다고 생각합니다.


구축함: 어뢰(속도가 50~60노트가 넘는게 일단 최고의 버프 고증으로하면 30~40노트만되도 당시 최고의 어뢰)

           과관통,관통(이것도 좀그런게 구축이 일단 전함포 맞으면 바로 반토막임 게임성 때문에 현재의 방식으로 생각됨.)

           이동속도(10노트 정도 버프 특이함 제외: 시마카제)

 

순양함: 대공(고증에 비해 너무좋은 대공능력, 주포와 대공포 동시 사용, 아직 고도 개념이 적용이 안됨)

           주포(고증에 비해 빠른 발사속도, 사거리, 유효사거리, 조준속도)

          

 

전함: 주포(유효사거리, 탄착군, 장전속도, 발사속도, 조준속도)

        대공(순양에 비하여 대공능력이 훨신 좋으나 대공 칼맞았고(8티어 이상 전함) 고증에 비해서는 대공능력 좋음)

        이동속도(평균 5노트 정도 버프)

 

항모: 이동속도(평균 10노트정도 버프)

        편대(이 착륙 속도 말도 안되는 이착륙 속도 )

        갑판버프(화재뿐만아니라 갑판에 구멍 하나 있어도 이 착륙 어렵거나 불가능함.)

 

이외에도 단점 칼친것도 있고 버프도 더 있지만 굵직한거 위주로 생각한 것을 적어봄

 

PS: 솔직히 항모가 OP맞지 고증적으로도 그렇고 게임적으로도 그렇고 근데 막상 보면 제일 칼 많이 맞은것은 항공모함이며 아직 오픈 초기단계이니 파훼법이 나오면 조금식 사그러 들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