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직업에 대한 밸런스 패치, 신규 전장 '대혼전' 등 전투에 관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계획된 가운데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스타일 샵'에 대한 정보가 GO 통신을 통해 추가로 공개되었다.

스타일 샵은 테라의 열 번째 날개 특별 페이지에 아직 비공개 상태로 존재하는 신규 시스템으로 게임 내 다양한 스타일 아이템을 구입하기 전, 미리 살펴보기가 불편함 점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물론 공식 홈페이지에 새로운 스타일 아이템 상품이 추가될 때 관련된 기본 이미지가 제공되기는 하지만, 신체 비율이 조정되거나 머리 모양 등의 차이가 있는 실제 게임 내 자신의 캐릭터가 착용했을 때와는 차이가 있었다.

따라서 미리 보기를 하려면 경매장에 올라온 해당 상품을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제 던전과 전장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새롭게 추가될 '스타일 샵' 메뉴를 이용하면, 훨씬 편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살펴보고 구입 하는 것이 가능하다.


▲ 보통 신상품은 대표 이미지가 함께 공개되지만, 뭔가 부족!

▲ 스타일 샵 메인 화면. 이제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런 스타일 샵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으로는 종류 별 카테고리로 분류된 스타일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 보기가 가능하며 걷기, 뛰기, 앉기, 점프, 전투 상태 등 5개 이상의 포즈로 변경해가며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스타일 아이템 외에도 펫이나 탈것에 대한 미리 보기 지원과 선택한 아이템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있다

▲ 다양한 포즈에서의 스타일 아이템 외형을 확인 가능!

▲ 펫과 탈것에 대한 미리 보기도 지원한다


특히 스타일 샵만의 장점 한 가지를 추가하자면, 마음에 드는 스타일 아이템을 착용한 후 별도의 기념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모든 UI를 사라진 상태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데, 캐릭터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도록 배경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될 예정이다.


▲ 배경 필터 효과 적용 시 배경이 흐릿하게 표현된다


한편 앞으로는 지금까지 지급되던 메르무슈뭉의 패션 아이템 교환권 지급이 중단되고, 그동안 얻을 수 없었던 추억의 옛 외형들이 스타일 샵에 추가된다.

해당 아이템에는 과거 외형 변경사가 판매했던 외형 뿐 아니라 사냥을 통해 얻어야 했던 외형들이 포함되며 구입에는 발키온 정찰대 평판 포인트가 필요하다.

또한 발키온 정찰대 스타일 아이템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인 만큼, 더욱 개성 있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지속적으로 추가될 발키온 정찰대 스타일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