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나모여행 IT부문(이하 세중나모)(대표 천신일, 김상배)은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유무선연동게임 로드오브디(개발사 ㈜FM스튜디오)와 종이모형 제작 소프트웨어 나모 크라프토가 공동으로 몬스터 종이모형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세중나모의 종이모형 만들기 소프트웨어인 나모 크라프토를 이용, 로드오브디에 등장하는 다양한 몬스터 캐릭터들을 종이 모형으로 직접 만들어보는 행사이다.


먼저, 로드오브디 홈페이지에서 스퀘어크라프토 라이트를 다운로드 받은 모든 회원들에게 엔비닷컴의 무료 사진 인화권 30장과 포토웹하드 300MB가 제공된다. 스퀘어크라프토 라이트는 로드오브디의 몬스터 종이모형 전개도를 출력하기 위해 필요한 뷰어 프로그램이다.


다운로드 받은 전개도로 종이모형을 제작한 후 재미있는 장면이나 합성사진을 ‘로드카툰게시판’에 올리면 로드오브디 1000 골드와 함께, 세중나모의 모바일 게임 던전앤히어로, 페이블오브나이트, 삼국지와룡승천 중 하나가 무료로 제공된다. ‘골드’는 로드오브디 게임 내에서 아이템 구입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몬스터 종이모형을 만들려면, 먼저 스퀘어 크라프토를 PC에 설치하고 원하는 캐릭터를 다운로드 받은 뒤에 전개도를 출력해 직접 가위와 칼, 풀 등을 이용해 종이모형을 제작하면 된다. 풀칠할 곳이나 접는 순서 등을 표시해두어 비전문가들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라프토는 지난해에 말 출시된 종이모형 제작용 소프트웨어로, 쉽고 자유롭게 입체 모형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 등을 키워주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입체도형 제작용 ‘나모 큐브크라프토(Namo CubeCrafto)’와 전개도를 생성해 직접 종이에 인쇄해주는 ‘나모 스퀘어크라프토(Namo SquareCrafto)’ 두 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이벤트에 크라프토가 무료로 제공하는 로드오브디의 캐릭터 종류는 게임 속에 등장하는 Goblin, Nymph, Troll 등 총 8종으로, 추후에 몬스터 이외에도 영웅 캐릭터 등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로드오브디는 3월 초 SKT와 KTF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세중나모 관계자는 “로드오브디에 대한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이번에 크라프토와 연계한 이색 종이모형 만들기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그 동안 휴대폰상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다양한 게임 캐릭터들을 실물 종이모형으로 제작해보는 과정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 세중나모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Inven Vito - 오의덕 기자
(vito@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