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정기 점검을 통해 궁수에 대한 추가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으며, 다양한 음식을 챙길 수 있는 가을 축제도 시작되었다.

먼저 지난주 대대적인 클래스 개편이 있었던 궁수의 변경 사항부터 살펴보면, 뇌룡의 일격 스킬과 속사 문장 등 일부 능력치가 과도하게 적용된 부분이 수정된다.

뇌룡의 일격 스킬은 몬스터의 HP가 줄어듦에 따른 대미지 증가 효과가 사라졌으며, PVP 대미지가 의도한 수치보다 과도하게 측정된 부분이 조정. 속사 스킬은 투지의 문장 효과인 스킬 위력 50% 증가가 20%, 집중의 문장 효과 역시 30%에서 15%로 재사용 시간 초기화 확률이 감소했다.

이와 관련하여 뇌룡의 일격 스킬의 경우 패치 전후를 비교했을 때 PVE 상황에서는 동일 혹은 소폭 상향, PVP 에서는 하향이라는 궁수 유저들의 의견이나 분석 결과가 올라오고 있으며, 속사 스킬 역시 수치만큼 하향된 걸 체감한다는 반응이다.


▲ 이번 추가 밸런스 패치의 대상이 된 궁수 스킬


다음으로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기고, 유용한 음식까지 챙길 수 있는 '풍요의 축제'와 '후카피카 축제'가 9월 13일(화)부터 진행된다.

메인이 되는 풍요의 축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리카르노 투기장' 근처에서 진행되며, 명품관에서 해당 장소로의 이동 주문서를 구매하거나 발키온 연합 지령서에 뜨는 채집 퀘스트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지령서를 통해서도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일일 퀘스트, 미니 게임, 채집을 통해 요리 제작에 필요한 주재료를 얻을 수 있는데 특히 채집 숙련도를 올리거나 전투에 유용한 양 불고기(최대 HP + 치명타 유발 증가), 카이아도르 전통 바비큐(힐량 증가) 등의 음식을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한가지 주의할 점으로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미니게임 종류에는 풍요의 축제에서 즐길 수 있는 꼬리 잡기, 짚단 치기와 후카피카 축제의 북 치기가 있는데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자신의 차례를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에티켓을 지키도록 하자.

그 외 세부적인 미니 게임 내용과 관련 팁은 아래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동시에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차례를 꼭 지키자!

■ 축제 주요 미니 게임 공략(작년과 동일)

■ 풍요의 축제 미니 게임 - 꼬리 잡기

젖소 목장 '테일 포어니'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꼬리 잡기'는 주어진 1분의 시간 동안 외곽 울타리 안에 있는 '피글링'을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에 따라 등급이 정해지는 미니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돼지 치기 BK-1' 이라는 NPC와 피글링들이 생성되며, 돼지 치기는 근처에 있는 피글링을 처치하기 위해 꾸준하게 움직인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피글링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게 중요.


▲ 돼지 치기 BK에게 피글링이 잡히지 않도록 도망 다녀야 한다


기본적으로 도깨비 불: 우쭈쭈(좌 클릭) 스킬로 피글링 타격 시 계속해서 플레이어를 따라 다니므로 이동과 좌클릭을 반복하면서 울타리 외곽을 크게 도는 것이 좋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울타리를 벗어나면 실패하게 되며, 좌클릭 공격의 타겟팅이 정확하게 피글링 몸통에 오도록 해야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12마리(1200포인트)만 확보해도 충분히 1등급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처음 생성되는 피글링 무리는 돼지 치기에게 양보하고, 먼 거리에 생성되는 두 그룹의 피글링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면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1등급을 달성하면 허브향 맛소금, 손질된 피글링, 경품 상자가 기본 지급되며, 피글링 고기 10개와 카이아도르 전통 바비큐 레시피, 리카노르 불꽃 샐러드 레시피, 벨릭의 날개 레시피 중 랜덤하게 추가 보상을 받기도 한다.


▲ 가능한 크게 움직이는 게 좋다


■ 풍요의 축제 미니 게임 - 짚단 치기

터커 장원의 농장 주인 '월리엄 터커'와 대화하면 진행할 수 있는 짚단 치기는 공략을 모르면 높은 등급을 기대하기 어려운 미니 게임이다.

그만큼 재도전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미니 게임에 비해서는 기다리는 시간이 긴 편인데, 이 게임은 짚단으로 만든 거대한 공을 함께 생성되는 2마리의 몬스터가 치지 못하도록 끊임없이 이동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 몬스터의 공격을 피해 공을 이동시켜야 한다


진행 방법은 간단하다. 터커와 대화하면 거대한 공이 생성되는데, 가장 먼저 할 일은 여유가 있는 뒤쪽 공간으로 일단 공을 밀어내는(마우스 좌클릭) 것이다.

그 이유는 최초 공이 등장한 지점에 약 2~3초 후 몬스터 두 마리가 소환되기 때문이며, 이 몬스터는 약 1분간 공의 뒤를 따라 다니면서 무기로 공격을 한다. 중요한 건 1회 공격을 당할 때마다 15점이 감점되고, 반대로 플레이어가 공을 공격하면 50점이 추가되는 점.

보통 몬스터의 패턴은 이동 - 정지 - 공격 순으로 진행되므로 공격 타이밍 전에 공을 쳐서 밀어내는 것이 포인트다. 여기서 팁이라면 공격 시 공에 대한 타겟팅은 정확하게 몸체 쪽을 겨냥해야 미스가 나지 않고, 최대한 바짝 붙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게임 전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관련 크리스탈을 장착하면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는데 한쪽으로 쭉 밀기보다는 좌우, 상하로 반복해서 움직이거나 원을 그리면서 드리블하는 것이 조금 더 동선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클리어하는 방법이다.


▲ 원을 그리면서 방향을 꺾어주자



■ 후카피카 축제 미니 게임 - 북 치기

이 게임은 후카피카 제단에 있는 북 연주 달인 '쿠쿠타'를 통해 시작할 수 있으며 보라색과 빨간색, 그리고 파란색 세 가지 두꺼비 북을 사용하여 접근하는 동일 색의 두꺼비를 제거하는 것이 목표다.

좀 더 쉽게 예를 들어보면, 보라색 두꺼비가 올라가 있는 북을 1회 공격하면 접근 중인 보라색 두꺼비 한 마리가 제거되고, 이어서 빨간색과 파란색을 연달아 공격할 경우 접근하는 각각의 두꺼비가 순서대로 제거되는 형태다.

초반에는 접근하는 두꺼비의 수가 적어서 어렵지 않지만, 중반이 넘어가면 상당히 많은 수가 동시에 몰려오기 때문에 정확하게 북을 타겟팅해서 공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세 종류의 두꺼비 중에서 빨간색 두꺼비는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빨간색 북을 치는 타이밍에 대한 감을 잡는 것이 높은 등급을 노릴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겠다.


▲ 리듬 게임과 같은 진행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