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부터 4월 17일까지
우주스타 핑크빈 이벤트 시작!
이벤트 참여 방법 및 보상 정리




우주스타 핑크빈 이벤트는 4월 4일(목)부터 4월 17일(수)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레범몬 처치 후 드랍되는 '핑크 꾸러미'와 '핫 핑크 꾸러미'에서 팬 슬로건 완성에 필요한 알파벳을 모으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알파벳은 확률에 따라 희귀도 상/중/하로 구분되어 있으며, 희귀도 상에 해당하는 알파벳(K, P, T, U)는 '핫 핑크 꾸러미'에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핫 핑크 꾸러미'는 획득 시 1회 교환이 가능한 형태로 드랍된다. 모든 단어 완성에 필요한 희귀도 상 등급의 알파벳 개수는 총 10개다.

▲ 핑크 꾸러미 사용 시, 알파벳 획득이 가능하며 단어 완성에 필요한 알파벳을 획득할 경우 알림이 뜬다


희귀도 상 등급 이하의 중/하 알파벳은 '핑크 꾸러미'를 사용해 얻을 수 있다. 희귀도 중 등급의 알파벳(A, I, N, S, V)과 희귀도 하 등급에선 B, E, R을 모으면 된다. 단, '핑크 꾸러미'에서는 단어 완성에 필요하지 않은 알파벳이 총 14개도 포함되어 있는 만큼, 모든 단어를 완성하기 위해선 많은 양의 '핑크 꾸러미'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모든 단어 완성에 필요한 중 등급의 알파벳 개수는 24개, 하 등급은 14개가 필요하다. '핑크 꾸러미'의 경우, 우주스타 핑크빈 이벤트 UI 좌측 상단에서 하루에 한 번 3,000 메이플 포인트를 사용해 20개를 얻을 수도 있다.

■ 단어 완성에 필요한 알파벳 종류와 개수

- 희귀도 상 : K(2개), P(2개), T(3개), U(3개)
- 희귀도 중 : A(4개), I(5개), N(6개), S(6개) V(3개)
- 희귀도 하 : B(1개), E(7개), R(6개)


단어 완성에 필요하지 않은 희귀도 하 등급의 알파벳과 단어 완성 이후 남은 나머지 알파벳은 '알파벳 조합'을 통해 '알파벳 가루'로 만들 수 있다. 조합하는 알파벳 등급에 따라 각 250/70/5(상/중/하)의 가루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알파벳 가루는 특정 등급의 알파벳을 제작하는 데 이용할 수 있다. 알파벳 제작에 필요한 가루는 희귀도에 다르며, 원하는 알파벳을 선택할 수는 없다.

완성한 팬 슬로건에 따라 '신성한 숲의 마법사' 의상 한 부위와 선택 심볼 교환권,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200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단어를 완성하면 '싱크로이드 교환권'도 획득이 가능하다.

▲ 팬 슬로건을 모두 완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싱크로이드'

■ 팬 슬로건 단어 및 보상 정리

- STAR : 상 1개(T), 중 2개(S, A), 하 1개(R)
ㄴ신성한 숲의 마법사 신발 교환권 1개, 선택 심볼(아케인300/어센틱60) 교환권 1개

- UNIVERSE : 상 1개(U), 중 4개(S, I, V, N), 하 3개(E, E, R)
ㄴ신성한 숲의 마법사 망토 교환권 1개, 마네킹/슬롯 확장 선택권 1개

- PINKBEAN : 상 2개(K, P), 중 4개(A, I, N, N), 하 2개(B, E)
ㄴ신성한 숲의 마법사 한벌옷 교환권 1개,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100개

- UNIVERSE STAR : 상 2개(T, U), 중 6개(S, A, S, I, V, N), 하 4개(R, E, E, R)
ㄴ신성한 숲의 마법사 모자 교환권 1개, 핑크 스타 박스(극성비, 솔 에르다) 1개

- UNIVERS PINKSTAR : 상 3개(U, K, P), 중 8개(S, I, V, N, A, I, N, N), 하 5개(E, E, R, B, E)
ㄴ신성한 숲의 마법사 무기 교환권 1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200제)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