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의 내용은 판다리아의 안개 베타 테스트 서버에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본 서버 적용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베타 테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번역이 안되어 있거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와우에서 문양 시스템은 두 번째 확장팩인 리치왕의 분노에서 새로운 전문기술인 주문각인과 함께 등장했다.


제한된 범위 내에서 일부 스킬에 독특한 효과를 부여하는 문양은
등장 이후로 많은 유저들에게 스킬을 강화하는 수단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와우의 네 번째 확장팩인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기존의 특성 체계와 일부 스킬이 대대적으로 변경되면서
스킬을 강화하던 문양 시스템 역시 일부 변경이 되었다. 개개의 스킬에 고유한 개성을 부여해 주던 문양!


판다리아에서는 문양 시스템은 어떻게 변했으며, 직업별로 적용되는 문양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판다리아의 안개 베타 테스트 서버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변화하는 문양




특성의 변화와 달리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문양 시스템의 기본적인 형태는 일부를 제외하고는 대격변 때와 크게 다르지 않다. 기본적인 UI나 문양 적용 시스템 등은 대격변 때와 거의 동일 하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나타나는 문양의 가장 큰 변화는 문양 체계가 좀 더 간소화 되었다는 것이다.


기존의 와우에서 문양은 '상급 문양, 주 문양, 보조 문양' 이렇게 세 단계로 분류되었던 반면에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상급 문양이 사라지며 '주 문양. 보조 문양' 이렇게 두 단계로 줄어든다.



▲ 대격변에서의 문양창과 판다리아에서의 문양창. 문양의 단계가 간소해 졌다.



기존의 상급 문양에 있던 문양들은 문양 체계가 세 단계에서 두 단계로 변하며 주 문양에 흡수되거나 삭제되었다.(때문에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주 문양의 갯수는 기존의 상급 문양과 주 문양의 수를 합친 것과 비슷하거나 약간 적다.)


상급 문양에서 주 문양으로 변한 문양들도 그 효과가 대거 변경된다. 스킬을 단순히 강화시키던 문양은 건재하지만, 동시에 강화 효과와 동시에 시전 시간이 늘어나는 등의 다른 부분에서의 불이익 효과가 추가된 문양들 역시 많아진다.


주 문양이 이렇게 변함으로서 기존과 달리 효율성이 좋은 문양이 있더라도 반드시 선택해야 하는 문양은 많이 사라져 문양 선택에 있어서도 좀 더 다양성을 가질 수 있게 된다.



▲ 드루이드의 주 문양 중 두 개. 증가 효과만큼 다른 부분에서 손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조 문양의 경우 기존의 보조 문양과 비슷하게 전투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효과를 추가해준다. 다만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단순히 스킬의 효과를 변화시키는 것을 넘어서 시각적인 효과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기능이 생기는 등 기존의 보조 문양보다 좀 더 재미있는 효과를 주는 문양으로 바뀌었다.


이 외에도 캐릭터 레벨의 최대치가 90레벨로 변경되며 문양을 변경하기 위한 재료 역시 변경되었다.


기존에 문양 변경을 위해 필요했던 사라짐의 가루는 86레벨이 되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대신 '맑은 정신의 마법서'가 사라짐의 가루를 대신해 86레벨부터 문양 변경을 위한 재료로 사용된다. 맑은 정신의 마법서의 경우 문양 변경뿐만 아니라 새롭게 변경되는 특성을 변경할 때도 재료로 사용된다.



▲ '맑은 정신의 마법서' 툴팁. 86레벨 이후 문양뿐만 아니라 특성 변경에도 사용된다.









직업별 문양 정보




그렇다면 실제로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직업별 문양은 어떻게 변경될까?


미리 판다리아의 안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베타 테스트 서버를 통해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변경되거나 새롭게 추가되는 직업별 문양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 아래의 내용은 판다리아의 안개 베타 테스트 서버에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본 서버 적용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베타 테스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번역이 안되어 있거나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해당 직업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 문양 정보가 나타납니다.





주 문양


▣ 공통 문양

Glyph of Hindering Strikes
주 문양
Heroic Strike and Cleave now additionally snare the target by 50% for 8초.


문양: 거친 방해
주 문양
자루 공격으로 주문을 성공적으로 방해했을 때 30초 동안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격노의 속도
주 문양
격노 시 이동 속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공명하는 힘
주 문양
천둥벼락으로 입히는 피해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긴 돌진
주 문양
돌진의 사정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끝없는 분노
주 문양
최대 분노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날아드는 죽음
주 문양
영웅의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하고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대공세
주 문양
돌진 시 주위 2명의 대상을 추가로 기절시킵니다.


문양: 무력화
주 문양
무력화를 적용시키기 위해 분노를 사용하면, 다음 무력화에 소비되는 분노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무모한 희생
주 문양
무모한 희생의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20%만큼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방패의 벽
주 문양
방패의 벽이 받는 피해를 추가로 20%만큼 감소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쉰 목소리
주 문양
전투의 외침과 지휘의 외침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분노 생성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연전연승
주 문양
연전연승과 적 처치 후 예견된 승리의 총 치유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입막음
주 문양
자루 공격, 영웅의 투척 기술이 대상을 3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문양: 주문 반사
주 문양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황소 돌진
주 문양
돌진 시 10의 추가 분노를 생성합니다.




▣ 무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거인의 강타
무기, 분노
주 문양
거인의 강타 공격 시 대상에게 방어구 가르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문양: 매서운 가르기
무기, 분노
주 문양
방어구 가르기에 소모되는 분노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소용돌이
무기, 분노
주 문양
소용돌이의 반경이 4미터 증가합니다.


문양: 제압
무기
주 문양
회전베기가 적중하면 제압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필사의 일격
무기
주 문양
필사의 일격이 대상에게 영향을 주고 있으면, 자신이 받는 치유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휩쓸기 일격
무기
주 문양
휩쓸기 일격이 대상에게 적중하면 2의 분노를 얻습니다.




▣ 분노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거인의 강타
무기, 분노
주 문양
거인의 강타 공격 시 대상에게 방어구 가르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문양: 매서운 가르기
무기, 분노
주 문양
방어구 가르기에 소모되는 분노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분노의 바람
분노
주 문양
분노의 강타 적중 시 다음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소용돌이
무기, 분노
주 문양
소용돌이의 반경이 4미터 증가합니다.


문양: 피의 갈증
분노
주 문양
피의 갈증의 치유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 방어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무거운 반격
방어
주 문양
방패 막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방패 밀쳐내기가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문양: 방패 밀쳐내기
방어
주 문양
방패 밀쳐내기가 1개의 마법 효과를 제거합니다.


문양: 전선 사수
방어
주 문양
무기 막기 성공 시 다음 복수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촉발
방어
주 문양
죽음의 침묵 동안 압도를 사용하면 영웅의 일격과 회전베기에 소모되는 분노가 추가로 20만큼 감소합니다.







▲ [문양: 피의 갈증]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까마귀 향연
보조 문양
마무리 일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까마귀 떼가 소환됩니다.


문양: 불타는 분노
보조 문양
광전사의 격노 사용 시 극도로 분노하여 불타오릅니다.


문양: 소름끼치는 외침
보조 문양
전투의 외침이나 지휘의 외침 사용 시 작은 동물들이 겁에 질립니다.


문양: 신비로운 외침
보조 문양
전투의 외침과 지휘의 외침을 외치면 1초 동안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문양: 위대한 승리
보조 문양
연전연승 또는 예견된 승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약간씩 몸집이 커집니다.


문양: 위협의 외침
보조 문양
위협의 외침에 걸린 모든 대상이 공포에 질려 도망다니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포에 떱니다.


문양: 천둥강타
보조 문양
천둥강타의 시각 효과에 번개가 추가됩니다.


문양: 피의 치유
보조 문양
치명상이 활성화되었을 때 붕대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불길의 흔적
보조 문양
돌진 사용 시 지나간 자리에 불길의 흔적이 남습니다. 이왕이면 더 폼 나게 돌진하는 겁니다!




▣ 분노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출혈이 멈추지 않는 상처
분노
보조 문양
피의 갈증의 치명타가 대상을 평소보다 더 피투성이가 되게 합니다.







▲ [문양: 천둥강타]의 적용 모습



▲ [문양: 불길의 흔적]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검은 얼음
주 문양
자신이 설치한 얼음의 덫 위에서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견제 사격
주 문양
견제 사격을 사용하면 대상이 자신이 아닌 소환수를 공격합니다.


문양: 공격 저지
주 문양
공격 저지 효과로 감소하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길잡이
주 문양
치타의 상과 치타 무리의 상으로 향상되는 이동 속도가 8%만큼 증가하고 탈것의 이동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탈것의 속도 증가는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문양: 눈속임
주 문양
야수에게 눈속임 사용 시 눈속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문양: 동물 교감
주 문양
야수를 소환하고 있을 때, 사냥꾼과 야수의 받는 치유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동물 치료
주 문양
동물 치료 시 50%의 확률로 주기마다 1개의 저주나 질병, 마법, 독 효과를 제거합니다.


문양: 뱀 덫
주 문양
뱀 덫에서 나온 뱀들이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9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빙결의 덫
주 문양
빙결의 덫이 풀리면 희생자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7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산탄 사격
주 문양
산탄 사격의 사정거리가 3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얼음의 덫
주 문양
얼음의 덫 효과 반경이 2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위장술
주 문양
위장술 사용 시 이동 중에도 은신 효과가 적용되지만, 위장술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주인의 부름
주 문양
주인의 부름의 지속시간이 4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죽음의 표적
주 문양
신비한 사격, 키메라 사격, 살상 명령, 폭발 사격 시 대상에게 자동으로 사냥꾼의 징표를 겁니다.


문양: 차가운 위안
주 문양
빙결의 덫 사용 시 대상에게 걸린 지속적인 피해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문양: 철수
주 문양
철수 시 뒤로 물러나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문양: 치료
주 문양
동물 치료의 전체 치유량이 6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칼날 반사
주 문양
공격 저지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주문 공격을 받았을 때 100%의 확률로 공격자에게 주문을 반사합니다.


문양: 탈출 불가
주 문양
자신의 빙결의 덫에 걸린 대상에 대한 모든 원거리 공격의 치명타율이 6%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평정의 사격
주 문양
평정의 사격 시 집중을 소비하지 않으나,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문양: 폭발의 덫
주 문양
폭발의 덫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는 대신, 폭발할 때 적을 뒤로 밀쳐냅니다.


문양: 흩트리기
주 문양
산탄 사격 사용 시 대상에게 걸린 지속적인 피해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 사격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키메라 사격
사격
주 문양
키메라 사격으로 받는 치유 효과가 추가로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끝없는 격노
야수
주 문양
야수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야수가 여전히 피해는 받지만 죽지 않습니다.







▲ [문양: 죽음의 표적]의 적용 모습



▲ [문양: 폭발의 덫]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몸집 줄이기
보조 문양
야수의 몸집이 약간 작아집니다.


문양: 불꽃놀이
보조 문양
불꽃놀이 기술을 배웁니다.

총이나 활, 석궁에서 폭죽을 발사합니다.


문양: 상의 현신
보조 문양
새로운 상을 활성화할 때마다, 해당 상을 대표하는 동물이 나타나 15초 동안 당신을 따라다닙니다.


문양: 쇄도
보조 문양
쇄도 시전 시 우리에 있는 야수가 소환되지 않고 현재 소환수의 분신들이 나타납니다.


문양: 야수 길들이기
보조 문양
야수 길들이기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야수 되살리기
보조 문양
야수 되살리기 중 피해로 인한 시전 밀림 효과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치타 무리의 상
보조 문양
치타 무리의 상 효과의 반경이 1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치타
보조 문양
치타의 상을 취한 동안 공격을 받아도 멍해지지 않습니다. 대신 치타의 상 효과가 취소되며, 모든 상 기술에 4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합니다.


문양: 가져오기
보조 문양
가져오기 기술을 배웁니다.

소환수를 시켜 주위의 시체에서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문양: 속임
보조 문양
눈속임을 받은 대상이 커집니다.


문양: 야수의 상
보조 문양
야수의 상 기술을 배웁니다.

야수의 상을 취해 추적당하지 않습니다. 한 번에 한 상만 취할 수 있습니다.


문양: 징표
보조 문양
사냥꾼의 징표를 사용하면 대상의 머리 위에 화살표 대신 과녁이 생깁니다.







▲ [문양: 불꽃놀이]의 적용 모습



▲ [문양: 상의 현신]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날카로운 바람
주 문양
날카로운 바람에 공격을 받은 대상이 같은 계열의 주문을 시전하지 못하는 시간이 1만큼 증가하지만, 날카로운 바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냉기 충격
주 문양
냉기 충격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늑대 정령
주 문양
늑대 정령 변신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문양: 마법흡수 토템
주 문양
마법흡수 토템이 마법을 흡수하지 않고 다음 해로운 주문을 주문의 시전자에게 반사합니다. 대신 마법흡수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번개 촉발
주 문양
번개 화살의 시전 시간이 5%만큼 증가하지만 이동 중 시전이 가능합니다.


문양: 불의 정령 토템
주 문양
불의 정령 토템의 지속시간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4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사술
주 문양
사술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연쇄
주 문양
연쇄 치유 주문의 치유 대상 간 거리가 100%만큼 증가하지만, 4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문양: 연쇄 번개
주 문양
연쇄 번개 시전 시 2명의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지만 첫 번째 대상이 받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영혼나그네의 은총
주 문양
영혼나그네의 흔총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자연의 전류
주 문양
번개 화살이 대상에게 적중하면 1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문양: 정화
주 문양
정화 주문 시전 시 1개의 추가 마법 효과를 제거합니다.


문양: 정화의 물
주 문양
아군 대상에게서 해로운 마법 또는 저주를 해제하면 자신 최대 생명력의 4%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문양: 축전 토템
주 문양
축전 토템이 대기의 전기를 흡수하는 시간이 2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치유의 토템
주 문양
치유의 토템으로 생명력을 회복한 아군 대상은 6초 동안 받는 화염, 냉기, 자연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토템의 귀환
주 문양
토템의 귀환 시전 시 소환된 토템에 소모된 마나 전체를 회복합니다.


문양: 토템의 활력
주 문양
주술사 최대 생명력의 5%만큼 토템의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문양: 화염 충격
주 문양
화염 충격의 지속시간이 25%만큼 증가하지만, 최초 피해가 25%만큼 감소합니다.




▣ 정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불안정한 대지
정기
주 문양
지진 주문이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3초 동안 40%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 천둥
정기
주 문양
천둥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 고양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불꽃 회오리
고양
주 문양
불꽃 회오리 주문의 반경이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야수 정령
고양
주 문양
야수 정령의 정령 사냥꾼 특성으로 얻는 치유 효과가 4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정령의 걸음
고양
주 문양
정령의 걸음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주술의 분노
고양
주 문양
주술의 분노 사용 시 자신에게 걸린 해로운 마법 효과 중 해제 가능한 효과가 모두 정화됩니다.


문양: 치유의 폭풍
고양
주 문양
소용돌이치는 무기 효과를 얻을 때마다 주문의 치유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복원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물의 보호막
복원
주 문양
물의 보호막으로 향상되는 마나 회복량이 10%만큼 증가하지만 피해를 받을 때 마나 회복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문양: 성난 해일
회복
주 문양
성난 해일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지만 대상 아군에 대한 즉시 치유 효과가 사라집니다.


문양: 치유의 물결
복원
주 문양
치유의 물결로 자신을 제외한 대상 치유 시, 치유량의 20%만큼 자신의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문양: 야수 정령]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영혼의 귀환
보조 문양
영혼의 귀환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용암 채찍
고양
보조 문양
용암 채찍 공격 시 주위 대상에게 화염 충격을 퍼뜨리지 않습니다.


문양: 유령 늑대
보조 문양
늑대 정령의 모습을 커다란 유령 늑대로 바꿉니다.


문양: 천리안
보조 문양
실내에서도 천리안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토템의 군단
보조 문양
토템 주문을 시전할 때 현재 활성화되지 않은 정기로부터, 힘이 부여되지 않은 토템을 함께 불러냅니다. 이 토템은 5의 생명력을 지니며 아무 효과를 내지 않습니다.


문양: 폭우
보조 문양
연쇄 치유가 물이 흐르는 듯한 시각 효과를 보입니다.


문양: 호수걸음
보조 문양
늑대 정령으로 변신하면 자동으로 수면 걷기가 활성화됩니다.




▣ 정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천둥폭풍
정기
보조 문양
천둥폭풍 주문에서 적을 밀쳐내는 효과를 제거합니다.







▲ [문양: 유령 늑대]의 적용 모습



▲ [문양: 폭우]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눈부신 빛
주 문양
눈부신 빛 사용 시 대상의 눈을 멀게 하는 대신 3초 동안 거꾸러뜨립니다.


문양: 비난
주 문양
비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만큼 증가하지만 주문 방해 지속시간이 2초만큼 늘어납니다.


문양: 빛의 섬광
주 문양
대상에게 빛의 섬광을 시전하면, 7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시전하는 다음 치유 주문의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시민의 수호자
주 문양
영광의 서약으로 다른 대상을 치유하면, 치유량의 20%만큼 자신도 치유합니다.


문양: 신앙
주 문양
신의 축복 사용 시 최대 마나의 10%를 회복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만큼 늘어납니다.


문양: 신의 가호
주 문양
신의 가호의 마법 피해 감소 효과가 20%로 감소하지만 물리 피해 감소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악령 퇴치
주 문양
악령 퇴치 주문의 시전 시간이 100%만큼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엄격한 성전사
주 문양
성전사의 일격과 심판의 마나 소비량이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영광의 서약
주 문양
영광의 서약 시전 후 6초 동안 신성한 힘 하나당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응징의 격노
주 문양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된 동안 4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2%만큼을 회복합니다.


문양: 이중 판결
주 문양
심판을 사용하면 다른 두 번째 대상에게 사용하는 다음 심판의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전투 치유사
주 문양
통찰의 문장 사용 시 근접 공격을 성공하면 자신을 제외한 주위 30미터 범위 내에 있는 부상당한 아군 대상을 적에게 준 피해의10%만큼 치유합니다.


문양: 즉각적인 진실
주 문양
진실의 문장으로 즉시 입히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하지만 불신임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축복받은 생명
주 문양
통찰의 문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직접 피해를 입거나 기절, 공포,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50%의 확률로 신성한 힘 효과 하나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20초마다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신성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계시
신성
주 문양
신성 충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1%의 마나를 돌려받지만, 성스러운 통찰력으로 돌려받는 마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빛의 봉화
신성
주 문양
빛의 봉화에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문양: 선고
신성
주 문양
신성 충격이 50%의 확률로 선고의 시전 시간을 1.0초 단축시킵니다.


문양: 신성 충격
신성
주 문양
신성 충격의 치유 효과가 50%만큼 감소하지만 피해는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신성한 기도
신성
주 문양
신성한 기도의 시전 시간이 5초로 늘어나지만, 전체 마나의 12%를 즉각 돌려받으며 치유 효과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문양: 여명의 빛
신성
주 문양
여명의 빛으로 치유하는 대상이 2명 감소하지만 각 대상이 받는 치유 효과가 25% 증가합니다.




▣ 보호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멍해짐의 방패
보호
주 문양
응징의 방패 공격 시 10초 동안 적을 멍해지게 만듭니다.


문양: 석고 방패
보호
주 문양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다음 정의의 방패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문양: 신성화
보호
주 문양
25미터 범위 안에서 어디에든 신성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신의 격노
보호
주 문양
신의 격노로 정령이나 용족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문양: 정의의 망치
보호, 징기
주 문양
정의의 망치의 물리 피해 감소 효과가 50% 더 오래 지속됩니다.


문양: 집중의 방패
보호
주 문양
응징의 방패로 공격하는 대상이 2명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최후의 격노
보호
주 문양
신의 격노 주문 시전 시 생명력이 20% 미만인 대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징벌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기사단의 선고
징벌
주 문양
기사단의 선고 사용 후 6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대규모 퇴마술
징벌
주 문양
퇴마술 주문의 반경이 근접 사정거리로 줄어들지만, 주 대상의 0미터 범위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25%의 피해를 줍니다.


문양: 심문
징기
주 문양
심문으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하지만 지속시간이 100% 만큼 늘어납니다.


문양: 정의의 망치
보호, 징기
주 문양
정의의 망치의 물리 피해 감소 효과가 50% 더 오래 지속됩니다.


문양: 천상의 폭풍
징기
주 문양
천상의 폭풍 사용 시 최대 생명력의 5%가 회복됩니다.







▲ [문양: 신성화]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날개 돋친 복수
보조 문양
응징의 격노 사용 시 네 개의 날개가 생깁니다.


문양: 날카로운 심판
보조 문양
도끼나 도검을 착용하고 있을 때 심판 주문을 시전하면 망치 대신 도끼나 도검으로 심판을 내립니다.


문양: 빗발치는 천불
보조 문양
심판 또는 천벌의 망치가 치명타로 적중하면 하늘에서 불덩이가 쏟아집니다.


문양: 사색
보조 문양
사색 기술을 배웁니다.

무릎을 꿇고 일시적으로 평화로운 사색에 잠겨 빛의 본질을 생각합니다.


문양: 영롱한 군마
보조 문양
성기사 전용 탈것이 신성한 빛을 발하게 됩니다.


문양: 왕의 군마
보조 문양
성기사 전용 탈것에 탑승하면 자동으로 자신에게 왕의 축복을 시전합니다.


문양: 응징의 격노
보조 문양
응징의 격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낙하 속도가 감소합니다.


문양: 정의로운 후퇴
보조 문양
천상의 보호막 사용 시 귀환석의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문양: 피의 문장
보조 문양
진실의 문장의 시각 효과가 피의 문장과 동일하게 바뀝니다.




▣ 보호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집중된 격노
보호
보조 문양
신의 격노가 한 명의 대상에게만 효과를 발휘합니다.







▲ [문양: 사색]의 사용 모습



▲ [문양: 날개 돋친 복수]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어둠의 권능: 죽음
주 문양
Your Shadow Word: Death can now be cast at any time, but deals 25% damage against targets above 20% health. 

Casting Shadow Word: Death now also does damage to you equivalent to the damage it would do to an enemy above 20% health.


문양: 공중 부양
주 문양
공중 부양 동안 그리고 효과가 사라진 후 10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공포의 수호물
주 문양
공포의 수호물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내면의 성소
주 문양
내면의 열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모든 주문 피해가 6%만큼 감소하고, 내면의 의지로 향상되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6%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내면의 열정
주 문양
내면의 열정으로 향상되는 방어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대규모 무효화
주 문양
대규모 무효화의 시전 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마법 무효화
주 문양
마법 무효화에 성공하면 추가로 대상에게 2,722의 신성 피해를 줍니다.


문양: 반사의 보호막
주 문양
자신에게 걸린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흡수한 피해의 45%를 공격자에게 되돌립니다. 이 피해는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문양: 소생
주 문양
소생의 효과로 대상이 치유될 때마다 치유량이 33%씩 증가하지만,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소실
주 문양
소실 주문이 적에게 받는 피해 또한 1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스컬지 감금
주 문양
언데드 속박 주문의 시전 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신성한 폭발
주 문양
신성한 폭발 능력을 습득합니다.

시전자 주위를 감싸고 있는 신성한 빛을 폭발시켜 10미터 반경의 모든 적에게 1,342의 신성 피해를 입히고, 10미터 반경 내 최대 5명의 아군을 4,151만큼 치유합니다.

치유 효과는 치유를 받는 대상의 수로 분할됩니다. 이 주문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문양: 신의 권능: 보호막
주 문양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흡수한 피해의 20%만큼 대상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문양: 신의의 도약
주 문양
신의의 도약 주문 시전 시 대상에 걸린 모든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합니다.


문양: 영혼의 절규
주 문양
영혼의 절규 또는 영혼의 마귀가 영혼의 공포 시전 시 대상이 도망치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포에 떱니다.


문양: 회복의 기원
주 문양
회복의 기원의 최초 치유량이 60%만큼 증가하지만 치유 횟수가 1만큼 감소합니다.




▣ 수양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내면의 집중력
수양
주 문양
내면의 집중력을 시전하면 5초 동안 침묵, 시전 방해, 무효화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문양: 성스러운 일격
수양, 신성
주 문양
신성한 불꽃에 걸려 있는 대상에게 성스러운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추가로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신성한 불꽃
수양, 신성
주 문양
신성한 불꽃 주문이 즉시 시전됩니다.


문양: 절박함
수양, 신성
주 문양
기절한 상태에서 고통 억제와 수호 영혼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정화
수양, 신성
주 문양
정화 주문으로 마법 효과나 질병을 무효화하면 대상을 최대 생명력의 3%만큼 회복시킵니다.


문양: 회개
수양
주 문양
회개 주문에 소모되는 마나가 20%만큼 증가하지만 회개 주문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성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구원의 영혼
신성
주 문양
구원의 영혼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빛보라
신성
주 문양
빛샘이 빛보라로 바뀝니다.

Lightspring
성스러운 빛보라를 생성합니다. 빛보라는 1초마다 생명력이 50%보다 낮은 파티원을 5.48초에 걸쳐 27,861만큼 치유합니다. 전체 생명력의 30%만큼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빛보라는 15만큼을 치유하거나 3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문양: 빛샘
신성
주 문양
빛샘의 사용 횟수가 2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성스러운 일격
수양, 신성
주 문양
신성한 불꽃에 걸려 있는 대상에게 성스러운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추가로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신성한 불꽃
수양, 신성
주 문양
신성한 불꽃 주문이 즉시 시전됩니다.


문양: 절박함
수양, 신성
주 문양
기절한 상태에서 고통 억제와 수호 영혼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정화
수양, 신성
주 문양
정화 주문으로 마법 효과나 질병을 무효화하면 대상을 최대 생명력의 3%만큼 회복시킵니다.


문양: 치유의 마법진
신성
주 문양
치유의 마법진 시전 시 추가로 1명을 더 치유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35% 증가합니다.




▣ 암흑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분산
암흑
주 문양
분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어둠의 구속
암흑
주 문양
어둠의 형상을 취소하지 않아도 회복의 기원, 소생, 신의의 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정신 분열
암흑
주 문양
정신 분열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대상은 4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문양: 정신의 쐐기
암흑
주 문양
정신의 쐐기로 피해를 입히면, 6초 동안 다음 정신 분열의 시전 시간이 50%만큼 단축됩니다. 이 효과는 2번까지 중첩됩니다.


문양: 정신의 채찍
암흑
주 문양
정신의 채찍에 걸린 대상의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대신, 정신의 채찍으로 피해를 줄 때마다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1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문양: 정신적 두려움
암흑
주 문양
정신적 두려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흡혈의 선물
암흑
주 문양
흡혈의 선물 시전 시 생명력으로 전환되는 피해량이 추가로 50%만큼 증가하지만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 [문양: 빛보라]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고해
보조 문양
고해 기술을 배웁니다.

아군 대상이 비밀을 하나 고백하게 만듭니다.


문양: 신성한 부활
보조 문양
부활 대상자가 부활이 시전되는 동안 신성한 빛에 휩싸입니다.


문양: 언데드 속박
보조 문양
언데드 속박의 모양이 바뀝니다.


문양: 천상 거닐기
보조 문양
공중 부양이 대상을 구름에 태웁니다.




▣ 수양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시간 벌기
수양
보조 문양
시간 벌기 효과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성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발키르
신성
보조 문양
구원의 영혼이 발키르 모습을 취합니다.




▣ 암흑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어둠
암흑
보조 문양
어둠의 형상을 취했을 때 덜 투명해집니다.


문양: 하급 소실
암흑
보조 문양
어둠의 구슬 모양이 어둠의 까마귀로 바뀝니다.


문양: 어둠의 동료
암흑
보조 문양
어둠의 형상을 취하면 애완동물도 어둠의 형상을 취합니다.


Glyph of Dark Archangel
Shadow
보조 문양
When you apply Devouring Plague to a target, you take on the form of a Dark Archangel for 8초.







▲ [문양: 천상 거닐기]의 적용 모습



▲ [문양: 신성한 부활]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공포
주 문양
공포 사용 시 대상이 도망치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포에 떨지만 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문양: 생명력 전환
주 문양
생명력 전환이 생명력을 소모하지 않는 대신 받은 치유 효과를 20,433만큼 흡수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30초 동안 흡수 효과가 지속됩니다.


문양: 생명력 착취
주 문양
부패 주문으로 적에게 입힌 피해의 20%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문양: 생명석
주 문양
생명석 사용으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100%만큼 증가하지만, 생명력이 10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문양: 악마 훈련
주 문양
Improves your demon's special abilities:

Reduces your Imp's Firebolt cast time by 50%.

Increases your Voidwalker's total health by 20%.

Your Succubus's Seduction ability also removes all damage over time effects from the target.

When your Felhunter uses Devour Magic, you will also be healed for that amount.

Increases the number of targets hit by your Felguard's Legion Strike by 1.


문양: 악마의 마법진
주 문양
악마의 마법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악마의 영혼
주 문양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사용 효과의 10%에 해당하는 지속효과를 받습니다. 악마의 영혼의 효과가 1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암흑불길
주 문양
암흑불길로 감소시키는 대상의 이동 속도가 50%로 증가하지만, 굴단의 손을 연이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원한 고통
주 문양
영원한 고통이 재적용되면 부패, 제물, 파멸, 고통의 파멸, 불안정한 고통 주문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되지 않고 연장됩니다.


문양: 영혼 소진
주 문양
적을 직접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받으면 영혼 흡수 시 전체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악마 형상 상태에서 적을 직접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받으면 전체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혼돈의 화살이나 어둠의 연소로 적을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받으면 전체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


문양: 영혼석
주 문양
영혼석으로 되살린 플레이어가 100%의 생명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 고통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불안정한 고통
고통
주 문양
불안정한 고통이 무효화되면, 대상과 무효화한 자를 침묵시키는 대신 즉시 주문 극대화 피해를 입힙니다.


문양: 영혼 바꾸기
고통
주 문양
영혼 바꾸기에 걸린 대상에게서 주기적인 피해 주문이 제거되지 않지만, 영혼 바꾸기에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문양: 영혼의 조각
고통
주 문양
Increases your maximum Soul Shards by $.


문양: 피로의 저주
고통
주 문양
피로의 저주 주문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주문의 지속시간은 절반으로 감소하고,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악마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악마 사냥
악령술
주 문양
악마 전문화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흑의 절정 능력을 배웁니다.

암흑의 절정
You imbue yourself with demonic energies, reducing damage taken by 18.39% and allows the use of various demonic abilities.

In addition, Soulshatter taunts your target, Twilight Ward will absorb all schools of damage and Shadow Bolt becomes Demonic Slash.


문양: 임프 군단
악령술
주 문양
임프 군단 능력을 배웁니다.
악마 전문화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프 군단
뒤틀린 황천에서 날뛰는 임프 5마리를 소환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합니다.

임프 군단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는 날뛰는 임프의 지속효과가 사라집니다.




▣ 파괴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점화
파괴
주 문양
점화 주문이 제물에 걸려 있지 않은 대상도 감속시키며, 이동속도가 40%만큼 추가로 감소합니다.


문양: 타오르는 불씨
파괴
주 문양
타오르는 불씨의 최대량을 1만큼 증가시킵니다.







▲ [문양: 임프 군단]의 사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Glyph of Soulwell
보조 문양
Your soulwell glows with an eerie light.


문양: 생명력 집중
보조 문양
생명력 집중 주문이 소환한 악마의 생명력을 15%만큼 즉시 회복시키지만,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문양: 악마 지배
보조 문양
악마 지배 주문의 시전 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악몽
보조 문양
지옥마와 공포마가 물 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달리는 동안 불의 길을 남깁니다.


문양: 영원의 숨결
보조 문양
영원의 숨결 효과를 받은 대상의 수영 속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진홍빛 추방
보조 문양
추방 주문의 효과가 붉은색으로 바뀝니다.


문양: 킬로그의 눈
보조 문양
킬로그의 눈이 은신 상태를 취하지 않으며, 악마의 소환진을 불러낼 수 있습니다.

킬로그의 눈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하고, 비행 지역에서 비행할 수 있게 됩니다.




▣ 고통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신록의 구슬
고통, 파괴
보조 문양
영혼의 조각이 신록의 구슬로 변화합니다.


문양: 예민함
고통
보조 문양
전투 중이 아닐 때는 영혼의 조각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악마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굴단의 손
악령술
보조 문양
굴단의 손을 특정 지점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어둠의 화살
악령술
보조 문양
어둠의 화살이 세 개의 작은 화살로 분리됩니다.


문양: 유성 낙하
악령술
보조 문양
낙하 도중에 악마의 도약을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뛰어내려 지면을 강타하며, 낙하 피해로 목숨을 잃지 않습니다.


문양: 지옥수호병
악령술
보조 문양
지옥수호병이 소지품에 있는 양손 도끼, 도검, 또는 장창 중 하나를 무작위로 착용합니다.


문양: 흡혈박쥐 떼
악령술
보조 문양
흡혈박쥐 떼가 대상을 뒤로 밀쳐내지 않습니다.




▣ 파괴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신록의 구슬
고통, 파괴
보조 문양
영혼의 조각이 신록의 구슬로 변화합니다.







▲ [문양: 악몽]의 적용 모습



▲ [문양: 신록의 구슬]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교란
주 문양
교란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문양: 그림자 걷기
주 문양
그림자 걷기 사용 시 은신 감지 능력 또한 증가합니다.


문양: 그림자 망토
주 문양
그림자 망토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4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독칼
주 문양
독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만회
주 문양
만회로 회복되는 생명력이 최대 생명력의 0.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문양: 매복
주 문양
매복의 사정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목조르기
주 문양
목조르기로 인한 침묵 효과의 지속시간이 1.5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발차기
주 문양
발차기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증가하지만, 발차기로 주문 차단에 성공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비열한 습격
주 문양
비열한 습격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소멸
주 문양
소멸 효과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쇠약
주 문양
절개와 독살이 6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 신경 마비 독
주 문양
대상에게 신경 마비 독을 중독시킬 확률이 추가로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실명
주 문양
실명 사용 시 대상에 걸린 지속적인 피해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문양: 약점 노출
주 문양
약점 노출 사용 시 약화된 방어 중첩 3개를 얻습니다.


문양: 연막탄
주 문양
연막탄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은신
주 문양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문양: 전력 질주
주 문양
전력 질주 시 이동 속도가 추가로 3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죽음의 기운
주 문양
자신이 결정타를 가하여 적을 처치한 후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받으면, 난도질과 만회의 지속시간이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문양: 혼절시키기
주 문양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에 대한 혼절시키기의 지속시간이 80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회피
주 문양
회피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후려치기
주 문양
대상의 정면이 아닌 곳에서도 후려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암살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원한
암살
주 문양
원한으로 증가하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하지만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전투 특성 전문화 문양

Glyph of Adrenaline Rush
전투
주 문양
Your Adrenaline Rush ability also reduces the global cooldown of your Sinister Strike, Revealing Strike, Eviscerate, Rupture, and Slice and Dice abilities by 0.2 sec.


문양: 폭풍의 칼날
전투
주 문양
폭풍의 칼날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공격으로 치명적이지 않은 독을 감염시킬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전력 질주]의 적용 모습



▲ [문양: 후려치기]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감지
보조 문양
감지 능력을 부여합니다.

무언가를 감지하기 위해 집중합니다.


문양: 낙법
보조 문양
낙법 기술 사용 시 피해를 입지 않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문양: 독
보조 문양
무기에 독을 바르는 속도가 50%만큼 빨라집니다.


문양: 미끼
보조 문양
소멸 시 자신의 모습과 흡사한 환영을 남깁니다.


문양: 변장
보조 문양
인간형 적에게 훔치기를 사용하면 5분 동안 대상의 모습으로 변장합니다. 변장은 전투를 시작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문양: 속임수 거래
보조 문양
속임수 거래에 기력을 소모하지 않지만, 대상의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문양: 자물쇠 따기
보조 문양
자물쇠 따기 기술의 시전 시간이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혼란
보조 문양
혼란의 사정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훔치기
보조 문양
훔치기 기술의 사정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희미한 속도
보조 문양
전력 질주 시 물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 전투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광기의 학살자
전투
보조 문양
광기의 학살자 효과 끝나면, 시작했던 위치로 돌아갑니다.





▣ 잠행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과다출혈
잠행
보조 문양
출혈 중인 대상에게 과다출혈 사용 시 지속 피해만 적용됩니다.








▲ [문양: 희미한 속도]의 적용 모습



▲ [문양: 변장]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갑옷
주 문양
냉기 갑옷, 마법사 갑옷, 타오르는 갑옷 주문의 시전 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하고 각 갑옷의 방어 효과가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냉기 돌풍
주 문양
냉기 돌풍으로 입히는 피해가 20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동결
주 문양
동결 주문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문양: 마나석
주 문양
마나석 창조 주문으로 최대 10회까지 사용할 수 있는 찬란한 마나석을 만들어냅니다.


문양: 마법 차단
주 문양
주문 시전 중이나 정신 집중 중에도 마법 차단 주문을 시전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마법 훔치기
주 문양
마법 훔치기에 성공하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문양: 변이
주 문양
변이 주문 사용 시 대상에게 걸린 지속적인 피해 효과를 모두 제거합니다.


문양: 신비한 폭발
주 문양
신비한 폭발의 반경이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얼음 방패
주 문양
얼음 방패 효과가 사라질 때 마나 소비 없이 얼음 회오리가 발동됩니다. 3초 동안 모든 주문에 면역이 됩니다.


문양: 얼음 회오리
주 문양
얼음 회오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얼음불꽃 화살
주 문양
얼음불꽃 화살의 시전 시간이 0.5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얼음창
주 문양
얼음창 주문 시전 시 1명의 추가 대상을 더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문양: 저주 해제
주 문양
성공적으로 저주를 해제하면 10초 동안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점멸
주 문양
점멸 시 이동 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투명화
주 문양
투명 상태일 때 이동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화염 작렬
주 문양
화염 작렬 및 지옥불 작렬 주문 시전 시 살아있는 폭탄을 퍼뜨리며, 서리 폭탄이 즉시 폭발하고, 황천의 폭풍우 효과가 근처의 모든 대상에게 즉시 2차 피해를 입힙니다.


문양: 환기
주 문양
환기 시전 중 생명력의 60%를 회복합니다.

마법의 기원 특성을 익혔을 때 이 문양을 사용하면 환기를 마쳤을 때 생명력의 20%를 회복합니다.

마력의 룬 특성을 익혔을 때 이 문양을 사용하면 자신의 마력의 룬 위에 서 있는 동안 1초마다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비전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감속
비전
주 문양
자신의 감속 주문에 걸린 대상이 없을 때 비전 작렬 주문으로 피해를 입히면, 비전 작렬의 피해를 입은 대상이 감속 효과를 받습니다.


문양: 신비의 마법 강화
비전
주 문양
신비의 마법 강화의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화염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발화
화염
주 문양
발화의 직접 피해, 지속적인 피해 효과의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냉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물의 정령
냉기
주 문양
물의 정령의 생명력이 40%만큼 증가하고 물의 정령이 이동하면서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얼음 핏줄
냉기
주 문양
얼음 핏줄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지속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문양: 냉기 돌풍]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가속
보조 문양
점멸 주문 시전 시 자신이 향한 방향이 아니라 이동하는 방향으로 순간이동합니다.


문양: 동물변이
보조 문양
동물에게 변이 주문을 시전하면 변이 효과가 1일 동안 지속되고 변이 주문을 다중 대상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마나 방출
보조 문양
마나석 사용 시 마나를 즉시 회복하지 않고 6초에 걸쳐서 지속적으로 회복합니다.


문양: 비전 언어
보조 문양
신비한 총명함 기술이 동맹 종족의 언어를 이해하게 합니다.


문양: 신속한 순간이동
보조 문양
순간이동 주문을 시전한 후 또는 마법사의 차원문에 들어간 후 1분 동안 이동 속도가 7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원기 회복의 의식
보조 문양
원기 회복의 의식 주문이 다른 공격대원의 손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문양: 아기곰
보조 문양
변이: 양 주문 시전 시 대상을 아기 북극곰으로 변이시킵니다.


문양: 원숭이
보조 문양
변이: 양 주문 시전 시 대상을 양이 아닌 원숭이로 변이시킵니다.


문양: 전령 창조
보조 문양
전령 창조 기술을 배웁니다.

비전 전령, 불길 전령, 얼음 전령 중 하나가 담긴 전령의 돌을 창조합니다.


문양: 펭귄
보조 문양
변이: 양 주문 시전 시 대상을 펭귄으로 변이시킵니다.


문양: 호저
보조 문양
변이: 양 주문 시전 시 대상을 호저로 변이시킵니다.




▣ 비전, 화염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환영 복제
비전, 화염
보조 문양
복제된 환영이 마법사의 주 특성에 따라 얼음 화살이 아닌 비전 작렬이나 화염구 공격을 합니다.







▲ [문양: 동물변이]의 적용 모습



▲ [문양: 원기 회복의 의식]의 적용 모습



▲ [문양: 전령 창조]의 사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끈질긴 역병
주 문양
자신이 시전한 질병 효과가 무효화되지 않으나, 질병으로 입히는 피해가 3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대마법 보호막
주 문양
대마법 보호막이 마법 피해를 한계치까지 완전히 흡수합니다.


문양: 돌발 열병
주 문양
돌발 열병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지만, 시전하는 데 룬 마력이 40만큼 소모됩니다.


문양: 부정의 광기
주 문양
부정의 광기가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문양: 부정의 명령
주 문양
대상을 직접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얻으면 죽음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문양: 어둠 복제
주 문양
어둠 복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4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어둠의 원조
주 문양
냉기 또는 부정의 형상일 때, 적을 직접 처치하여 경험치 또는 명예 점수를 획득한 뒤 15초 내에 사용하는 다음 죽음의 일격은 룬을 소비하지 않으며 최대 생명력의 20%이상을 회복시킵니다.


문양: 얼음 결계
주 문양
얼음 결계로 150의 추가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력에 따라 피해가 달라집니다.


문양: 얼음 손길
주 문양
얼음 손길을 시전하면 대상에게서 이로운 마법 효과 하나를 제거합니다.


문양: 얼음같은 인내력
주 문양
얼음같은 인내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만큼 감소하지만, 지속시간도 75%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전염병
주 문양
전염병의 효과 반경이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정신 얼리기
주 문양
정신 얼리기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하지만, 룬 마력을 20만큼 더 소비합니다.


문양: 죽음과 부패
주 문양
죽음과 부패 범위 안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죽음의 고리
주 문양
모든 아군에게 죽음의 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데드가 아닌 아군에게 죽음의 고리를 시전하면, 대상을 보호막으로 감싸 최대 4,718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문양: 죽음의 손아귀
주 문양
죽음의 손아귀의 사정거리가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질식시키기
주 문양
주문을 시전 중인 대상에게 질식시키기를 사용하면 질식시키기 능력의 침묵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형상 바꾸기
주 문양
형상을 전환할 때 룬 마력의 70%를 유지합니다.




▣ 혈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춤추는 룬 무기
혈기
주 문양
춤추는 룬 무기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생성되는 위협 수준이 100%만큼 증가하지만, 주는 피해가 25%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흡혈
혈기
주 문양
흡혈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흡혈의 치유 효과가 추가로 15%만큼 증가하지만, 생명력 증가 효과는 사라집니다.




▣ 냉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얼음 기둥
냉기
주 문양
얼음 기둥을 강화하여 제어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되지만, 동시에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 [문양: 죽음의 고리]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겨울의 뿔피리
보조 문양
전투 상태가 아닐 때 겨울의 뿔피를 사용하면 짧은 시간 동안 국지적인 소낙눈을 불러냅니다.


문양: 되돌아오는 손아귀
보조 문양
대상이 죽음의 손아귀에 면역이면 죽음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문양: 사자의 군대
보조 문양
사자의 군대로 소환된 구울이 대상을 도발하지 않습니다.


문양: 시체 폭발
보조 문양
시체 폭발 기술을 배웁니다.


문양: 얼음길
보조 문양
얼음길 사용 중에는 낙하 피해가 감소합니다.


문양: 외눈깨비
보조 문양
시체 되살리기 사용 시 구울 대신 외눈깨비를 소환합니다.


문양: 죽음의 관문
보조 문양
죽음의 관문 주문의 시전 시간이 60%만큼 단축됩니다.


문양: 죽음의 은총
보조 문양
죽음의 고리로 아군의 생명력을 치유하면 20의 룬 마력을 돌려받습니다.


문양: 타락의 군대
보조 문양
사자의 군대 시전 시 다양한 언데드가 소환됩니다.


문양: 평온한 손아귀
보조 문양
죽음의 손아귀 사용 시 대상을 도발하지 않습니다.







▲ [문양: 타락의 군대]의 적용 모습



▲ [문양: 시체 폭발]의 사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광포한 재생력
주 문양
광포한 재생력을 활성화한 후 6초 동안 자신이 받는 치유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하지만 광포한 재생력에 언제나 60의 분노가 소비되고, 더는 분노가 생명력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문양: 나무 껍질
주 문양
나무 껍질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치명타 공격에 적중 당할 확률이 25%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변신의 대가
주 문양
모든 변신에 소비되는 마나가 9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쇄도
주 문양
곰 변신 또는 표범 변신 상태가 아닐 때에도 쇄도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쇄도의 포효
주 문양
쇄도의 포효의 반경이 30미터 증가합니다.


문양: 숨기
주 문양
숨기로 인한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10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싹쓸바람
주 문양
싹쓸바람과 별의 폭풍 주문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 암습
주 문양
암습의 사정거리가 3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요정의 불꽃
주 문양
요정의 불꽃과 요정의 사정거리가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요정의 침묵
주 문양
곰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요정의 불꽃이 대상을 3초 동안 침묵시키지만 1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문양: 우르속의 힘
주 문양
Increases the health gain from Might of Ursoc by 20%, but increases the cooldown by 2 min.


문양: 자연의 손아귀
주 문양
자연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정신 자극
주 문양
자신이 아닌 아군 대상에게 정신 자극을 시전하면, 자신은 10초에 걸쳐 최대 마나의 10%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문양: 질주
주 문양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표범 변신
주 문양
표범 변신 상태에서 받는 치유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환생
주 문양
환생 주문으로 되살린 플레이어가 100%의 생명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문양: 회오리바람
주 문양
회오리바람의 사정거리가 4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후려갈기기
주 문양
후려갈기기 시 추가로 1명을 더 공격하여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문양: 휘감는 뿌리
주 문양
휘감는 뿌리의 시전 시간이 0.2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흉포한 이빨
주 문양
흉포한 이빨 기술로 사용한 기력 10당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 조화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달빛괴수
조화
주 문양
달빛야수 모습을 유지하면서 치유의 손길, 회복, 환생, 평온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태양 광선
조화
주 문양
태양 광선의 침묵 효과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 야성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두개골 강타
야성, 수호
주 문양
두개골 강타의 차단 지속시간이 4초 증가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문양: 야생성
야성
주 문양
연계 점수 없이도 야생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효과가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문양: 칼날 발톱
야성
주 문양
광폭화 또는 맹공격이 활성화되었을 때, 칼날 발톱을 위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호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두개골 강타
야성, 수호
주 문양
두개골 강타의 차단 지속시간이 4초 증가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문양: 생존 본능
수호
주 문양
생존 본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하지만 지속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회복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급속 성장
회복
주 문양
급속 성장이 1명의 대상을 추가로 치유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재생
회복
주 문양
재생의 극대화 확률이 40%만큼 증가하지만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사라집니다.


문양: 치유의 손길
회복
주 문양
치유의 손길 시전 시 신속한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피어나는 생명
회복
주 문양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 새로운 대상에게 피어나는 생명을 시전하면 이전 대상에게 쌓인 중첩만큼 새로운 대상에게도 중첩이 생깁니다.


문양: 피어남
회복
주 문양
Increases the bloom heal of your Lifebloom when it expires by 50%, but its duration is reduced by 5,000 sec and your Healing Touch, Nourish, and Regrowth abilities no longer refresh the duration.


문양: 회복
회복
주 문양
자신이 시전한 회복 주문이 3명 이상에게 활성화되어 있으면, 육성의 시전 시간이 30%만큼 단축됩니다.







▲ [문양: 달빛괴수]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Glyph of Charm Woodland Creature
보조 문양
Teaches you the ability Charm Woodland Creature.

Allows the Druid to befriend an ambient creature, which will follow the Druid for 1시간.


문양: 나무정령
보조 문양
생명의 나무 변신 능력을 습득합니다.

생명의 나무로 변신합니다.

변신을 하면 감속 효과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문양: 바다표범 변신
보조 문양
바다표범 변신 시 수영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범고래 변신
보조 문양
바다표범 변신 시 범고래로 변신합니다.


문양: 수사슴
보조 문양
치타 변신 시 수사슴으로 변신하고 다른 파티원들이 탈것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양: 은총
보조 문양
살쾡이의 우아함이 표범 변신 상태가 아닐 때에도 낙하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문양: 카멜레온
보조 문양
표범 또는 곰으로 변신할 때마다 무작위로 머리 색깔이 바뀝니다.


문양: 포식자
보조 문양
인간형 추적 기술이 야수도 추적합니다.




▣ 조화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별
조화
보조 문양
달빛야수 변신이 천체 변신으로 대체되어 달빛야수의 모든 이로운 효과를 똑같이 부여하지만, 기본 인간형 모습에서 발전한 천체의 모습으로 변신합니다.







▲ [문양: 숲 속 동물 유혹](가제)의 사용 모습



▲ [문양: 수사슴]의 적용 모습














주 문양


▣ 공통 문양

문양: 강화주
주 문양
강화주 사용 시 받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하지만, 증가하는 생명력이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문양: 돌가죽
주 문양
강화주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받는 출혈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만개 발걸음
주 문양
만들어 내는 불꽃이 1개 늘어납니다.


문양: 명상
주 문양
이동하면서 명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문양: 인내의 치유 구슬
주 문양
치유 구슬의 지속 시간이 3분 증가합니다.


문양: 죽음의 손길
주 문양
죽음의 손길을 기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 증가합니다.


문양: 짜릿한 비취 번개
주 문양
짜릿한 비취 번개에 맞은 대상이 더 멀리 밀려나고, 밀려난 후 8초 동안 대상이 짜릿한 비취 번개에 의해 입는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초월
주 문양
초월: 전환 기술의 범위가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해악 축출
주 문양
해악 축출의 반경이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회전 학다리차기
주 문양
회전 학다리차기 사용 시 최고 속도로 움직입니다.


문양: 후퇴
주 문양
구르기나 기공탄을 사용하면 모든 위협 수준이 10초 동안 감소합니다.




▣ 양조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방어 자세
양조
주 문양
방어 자세로 흡수하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하지만, 마법 피해만 흡수할 수 있습니다.


문양: 불의 숨결
양조
주 문양
혼미함 효과에 걸린 대상에게 불의 숨결 사용 시, 대상이 3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합니다.


문양: 소의 엉큼함
양조
주 문양
소의 엉큼함 주문을 배웁니다.

소의 엉큼함
흑우 조각상이 대상의 증오를 불러일으켜,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키고 8초 동안 흑우 조각상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조각상이 대상에게서 40미터 반경 내에 있어야 합니다.

흑우 조각상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문양: 충돌
양조사
주 문양
충돌의 사정거리가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 운무 특성 전문화 문양

문양: 소생의 안개
운무
주 문양
소생의 안개가 20미터 안에서 가장 가까운 부상자에게 옮겨가는 게 아니라, 40미터 안에서 가장 먼 부상자에게 옮겨갑니다.


문양: 고양감
운무
주 문양
고양감이 대상에게 걸린 소생의 안개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지만,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기의 고치
운무
주 문양
기절 상태에서도 기의 고치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문양: 마나 차
운무
주 문양
마나 차를 정신 집중 없이 2개만 즉시 소비하지만,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문양: 쇄도의 안개
운무
주 문양
대상 없이 쇄도의 안개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쇄도의 안개는 40미터 반경 내에서 가장 생명력이 낮은 대상을 치유합니다.




▣ 풍운 특성 전문화 문양

Glyph of Fists of Fury
Windwalker
주 문양
When channeling Fists of Fury, you parry all attacks.


문양: 내세
풍운
주 문양
적을 처치하고 경험치나 명예 점수를 받았을 때 치유의 구슬이 생겨날 확률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업보의 손아귀
경공술
주 문양
업보의 손아귀의 사정거리가 20미터로 바뀝니다.


문양: 응수
풍운
주 문양
응수 시 5% 확률로 전방의 적이 사용하는 주문을 반사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 [문양: 명상]의 적용 모습









보조 문양


▣ 공통 문양

Glyph of Fighting Pose
보조 문양
Your spirit now appears in a fighting pose when using Transcendence.


Glyph of Spirit Roll
보조 문양
You can cast Roll or Chi Torpedo while dead as a spirit.


문양: 수면 구르기
보조 문양
You can Roll or Chi Torpedo over water.


문양: 예
보조 문양
죽음의 손길로 대상을 처치하면 예를 갖춰 절을 합니다.


문양: 짜릿한 호랑이 번개
보조 문양
짜릿한 비취 번개가 백호 천신의 색깔로 바뀝니다.


문양: 참선 비행
보조 문양
참선 비행 기술을 배웁니다. 참선 비행을 시전하려면 비행 조련사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참선 비행
명상의 구름에 올라타 빠르게 하늘을 납니다.


문양: 타
보조 문양
장착 무기가 아닌 다른 무기를 착용하고 있을 때에도 타 기술 사용 시 언제나 맨손과 주먹으로 공격합니다.




▣ 풍운 특성 전문화 문양

Glyph of Rising Tiger Kick
Windwalker
보조 문양
Your Rising Sun Kick's visual is altered to the color of the White Tiger.


문양: 비룡각
풍운
보조 문양
적을 덮칠 때 저절로 비룡각이 종료되며 광역 피해를 주고, 영향 받은 대상에게 감속 효과를 겁니다.


Glyph of Spinning Fire Blossom
Windwalker
보조 문양
Your Spinning Fire Blossom requires an enemy target rather than traveling in front of you, but is no longer capable of rooting targets.







▲ [문양: 수면 구르기]의 적용 모습



▲ [문양: 참선 비행]의 사용 모습
















Inven Le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