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여름 업데이트를 앞두고 티저이미지와 그 해석을 공개한 테라. 최근 시크릿 이미지의 해석에 이어 신규 던전의 세부 내용이 G.O 통신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10인 레이드 던전인 마법사의 요새부터 진격하는 거인을 막기위한 새로운 디펜스 형식의 던전까지, 테라를 찾아올 새로운 던전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G.O 통신을 통해 공개된 신규 인던 4형제의 모습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보시죠!



▲ 아르보레아를 찾아올 4개의 신규 인던 세부내용을 확인해보자!





■ 새로운 레이드 던전! 마법사의 요새 (10인)

2013년 초 아르보레아를 찾아온 테라의 레이드 던전 켈사이크의 성소의 뒤를 잇는 레이드 던전인 마법사의 요새가 테라를 찾아올 예정입니다.

20인과 10인으로 나뉘어있던 켈사이크의 성소와 달리 마법사의 요새는 10인 플레이 고정으로 진행되며 상급과 하급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법사의 요새의 또 다른 특징은 파티의 인원이 많아져도 개개인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에 손해가 생기지 않도록 파티 인센티브 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 멋진 분위기를 자랑하는 마법사의 요새



던전 클리어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외에도 마법사의 요새만의 특별한 점은 켈사이크의 성소에 비해 공격대원들의 역할 분담과 호흡이 공략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점입니다.

마법사의 요새는 스크린 샷을 통해 공개된 두 개로 나뉘어진 방, 떨어지면 늪이 기다리고 있는 체스판, 체스 말을 연상시키는 오브젝트 들로 미루어 볼 때 퍼즐적인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던전이 아닐까 하는 기대감이 드는 던전이기도 합니다.



▲ 여러가지 협동 플레이가 기대되는 던전 내부의 전경



▲ 새로운 모습의 보스를 처치하고 아프로테를 구출하는 것이 목적!





■ 세월아 네월아 매칭 대기는 이제 그만! 고대의 지하수로 (3인)

고대인의 지하수로는 테라에 유례없던 3인 플레이이라는 독특한 입장 조건을 갖고 있는 던전입니다. 3명이서 플레이 하는 만큼 기존 탱커와 힐러가 부족해서 던전을 플레이하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했던 문제가 없는 신개념 던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3인 파티로 진행되는 만큼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파티 조합에 따라 공략 느낌이 달라지는 요소가 있다는 것 또한 고대인의 지하수로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고대의 지하수로의 공략 포인트는 보스와 전투 중 플레이어가 소환할 수 있는 고대의 용사들입니다. 플레이어는 파티 내의 힐러의 유무에 따라 고대의 무사와 고대의 정령사 중 한 명을 선택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소환된 고대의 무사와 정령사는 직접 전투에 참여하는 것 뿐 아니라 플레이어에게 고대의 광기와 고대의 파괴력 버프를 부여하는 특별한 능력도 갖고 있습니다. 이 버프들은 중첩될수록 위력이 증가하게 되는데 특히 파티내에 힐러가 없을 시 선택할 수 있는 고대의 정령사에게선 고대의 재생력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버프를 받은 플레이어를 주기적으로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고대의 지하수로, 보스몬스터(상)와 아군을 도와주는 고대의 용사들(하)의 모습





■ 진입장벽을 확 낮췄다! 붉은 해적단의 함정 (5인)

붉은 해적단의 함정 던전의 가장 큰 컨셉은 쉽다는 점입니다. 기존 테라의 인던들은 어려운 공략 난이도 때문에 사전에 공략을 숙지하지 않으면 클리어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붉은 해적단의 함정은 보스 몬스터의 행동 패턴만 유심히 관찰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기 때문입니다.

붉은 해적단의 함정에서 주의해야 할 보스의 스킬은 망자의 징표입니다. 망자의 징표에 걸린 대상은 전투 중 보스 몬스터가 소환하는 저주받은 마법사의 공격을 받게 되는데, 망자의 징표에 걸린 대상이 피격될 경우 추가피해를 입어 사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붉은 해적단의 함정던전의 공략 포인트는 "망자의 징표에 걸린 대상을 얼마나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도와주는 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규 인던 붉은 해적단의 함정!





■ 진격하는 거인을 막아라! 거인의 숲 (7인)

거인의 숲은 앞서 설명한 3개의 인던과는 약간 차별화된 던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을 향해 다가오는 거인을 공격해 쓰러뜨리는 것이 목적인 디펜스 방식의 던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캐릭터의 공격 스킬 외에도 주위에 있는 대포와 드릴 작동 장치를 사용하여 진격해오는 거인을 막을 수도 있어 개인의 컨트롤과 장비 외에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던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거인을 막아라! 디펜스 형식의 새로운 인던 거인의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