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명가 클랜은 PC 버전 오픈이후 쭉 관리해온 클랜이구요
19세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여성 클랜원이 한분 계신데 혼자 여자라서 심심해하는듯해서 더 들어오시면 좋을듯 하네요.
그리고 대학생 여러분들이 평소 과제와 레포트로 바쁜일상을 살고계시는거 알고있으므로 한달동안은 출석관리 안합니다

클랜의 매너와 분위기도 좋은편이고 평일저녁과 주말에 접속률이 가장 좋습니다.
레이드 초행팟 가이드는 주로 주말에 돌고 평일 저녁에도 종종 돌아주고 있습니다.  도와달라하면 다도와드림

Law:
1.인사시스템
1-1. 관리정책 : 저희클랜은 마스터와 관리자가 함께 장기 미접속자 관리하고 있고 장기 미접속시 탈퇴 되더라도 가입신청 하시면 언제든 다시 가입할 수있습니다.

1-2. 장기무단결근 금지: 아무 예고없이 7일간 미접속시 또는 활동이 거의없는사람은 운영진 판단하에 예고없이 강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클랜관리자가 접속기록 살펴 보고 정당하게 강퇴함.

1-3. 휴가 신청 : 7일이상 접속 못할일이 생긴 경우 사전에 사연과 기간을 디스코드 예외신청 게시판에 적어주세요

1-4. 휴가 미복귀 있기없기 : 예외신청한분이 기간 연장을 안하고 날짜가 지나갔을때 자동으로 강퇴당합니다.

2.레이드
2-1. 개그맨우대 : 레이드시 디스코드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핸드폰에 이어폰 꼽고 할수도 있으니까 없으면 돈주고라도 사서 하세요.(내가 사줄수는 없자나?)

2-2. 과외선생님 : 레이드시 궁금한점이나 공략을 모르는 사람은  “이부분 잘 모르겟는데 알려주세요” 라고 말할수 있는 의지와 용기가 필요합니다. 질문안해서 계속 실수하면 기분도 안좋아지고 같이 레이드 간 사람들이 문제를 하나씩  짚으면서 찾아낼 겁니다.

2-3. 레이드 가이드는 디스코드 파티찾기-레이드예약에 글 올리시면 됩니다.

3. 매너게임
3-1 . 키보드워리어 금지 : 같은 클랜원과의 분란을 조장하거나
비매너 행위를 해서 관리자 눈에띄면 진상 파악후에 약하게는 훈계 강하게는 강퇴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4. 마무으리 : 이상 클랜 룰이였구요 레이드랑 시련의장 겜빗이 이 게임의 묘미입니다.
모르겟는거나 도움요청 건의사항 있으면 맨날 밤 9시쯤 클랜장이 들어오니까 물어보세용.

버튼만 누르면 가입
클랜페이지 :
https://www.bungie.net/ko/ClanV2?groupid=3359042

디스코드:  https://discord.gg/gtBxdVx

카톡방(알람끄는거 추천) :
https://open.kakao.com/o/gFoOm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