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모든 클랜장님들 안녕하십니까, Neon Sign 클랜장입니다.

데스티니가 스팀으로 넘어온 후 유입되던 신규 유저가 눈에 띄게 많이 줄었습니다. 그에 따라 매달 20명 이상의 면접생이 들어와 클랜 입성 면접을 보던 저희 클랜에도 신규 유저의 유입이 굉장히 많이 줄었고, 아마 몇몇 네임드 클랜을 제외하고는 비슷한 상황에 처한 클랜이 많을 거라 예상합니다.

그에 따라 저희 클랜은 소규모 클랜을 합병하는 방식으로 클랜을 더욱 키워보려 합니다. 클랜을 이끌어가기 벅찬 클랜장님들이나 더이상 인원이 모이지 않아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10~30명대의 소규모 클랜장분들은 제게 따로 연락 넣어주시면 합병에 관해 충분히 논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클랜은 현재 50명으로, 미접인원과 비매너 인원에 대한 엄격한 검열과 감시, 제재를 진행하는 클랜입니다. 클랜은 총 7명의 운영진이 클랜 분위기와 활동에 관한 전체적인 관리를 하고 있으며, 시련의 장/갬빗/레이드 내전을 자주 진행하여 클랜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참여 인원도 높은 편이며 서로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행위가 아니라면 표현의 자유 또한 굉장히 높습니다.

기타 합병에 관해 더 논의해보고 싶으신 클랜장분들은 디스코드[스티브잡생각#0355]으로 친추주시면 수락 후 메세지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합병을 할 의향은 있으나 저희 클랜의 분위기와 운영 방식을 몰라 고민하신다면 여과없이 보여드릴 수 있으니 걱정 말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합병 논의 전에 현재 클랜원 수와 활동 인원, 합병에 관한 클랜의 전반적인 분위기 등 필요한 사항들을 미리 숙지해주시고 와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