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는 설정 디폴트 값 때문에 유저를 엿먹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든, 지금 막 재미를 붙였든 고수든 아래 설정 부분은 챙기면 좋겠다 싶어 글을 씁니다.


우선, PC판 기준으로 설정창에 들어가시려면 캐릭터 화면창을 열고 D키를 두 번 눌러 탭을 두 칸 옮기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1. 컨트롤 - 시선 민감도(마우스 감도 조정)


FPS게임의 기본인 샷발에 큰 영향을 주는 마우스 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설정이나 마우스 자체의 감도 조정과 별개로 게임 내에서 세부 설정을 지원하고 있는데, '시선 민감도' 이거만 보시면 됩니다. 기본값은 15로 되어있으며 이 값을 낮추면 마우스가 둔해지고, 높이면 빨라집니다. 스스로 조절해서 쓰시면 되요.





2. 비디오 - 게임 스크린 샷 찍기 설정


게임에서 PrtSc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로 현재 화면이 저장되고, 윈도우 그림판으로 나가셔서 ctrl+v를 누르면 그림판 PNG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런데 게임 기본 비디오 설정은 그냥 '전체화면'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이 상태에서는 그림판에 붙여넣을때 그냥 검은 화면으로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걸 '전체화면 창 모드'로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3. 게임 플레이 - 채팅설정


유저의 소통을 막는 가장 최악의 디폴트값이 설정되어있습니다. 화면에서 약간 마우스를 내리시면 스샷처럼 '문자 대화' 항목이 보일겁니다.


비속어 필터는 그냥 굴복자 방패병이라고 써도 굴복자 방패#!$으로 바꿔주는 마법을 부립니다. 꺼버립니다. 욕을 먹어도 무슨 욕을 먹는지는 알아야겠죠.

귓속말 대화는 누구와 대화를 하고 싶을 때 친추먼저 걸고 '허락'을 받게끔 만듭니다. 원하신다면 '누구나'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로컬 대화는 기본값으로 '수동등록'이 되어있고... 대부분 초보분들이 혼자 게임하는 기분이 들게하고, 또 고수들은 뭔가 말을 걸고 싶은데 도통 말이 통하지 않게 만들어버립니다. '자동등록'으로 바꿔줍니다.



그럼 즐겜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