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전 - 생소한 지형 - 10만점 공략


안녕하세요. 부대보안관입니다.




1. 검 5번 카드 설정




첫번째칸 - 전투력 조정

전투력 조정을 통해서 배수를 더욱 높힐수 있습니다. 대부분 화력팀의 평균 투력이 540이면 클리어가 가능하니

팀원의 평균을 보거나, 가장 낮은 화력팀원의 투력을 540까지 맞출 수 있도록 맞춰줍시다.

두번째칸 - 전기발화

금일 패치후 나온 '천둥의 왕'을 사용하기 위하여 전기발화를 사용했습니다.

세번째칸 - 전멸

생소한 지형의 경우, 주변 지형을 잘 활용한다면 전멸을 피하기 쉽습니다.

네번째칸 - 비행금지

점프시 딜을 더 받는 디버프 입니다. 하지만 점프하면서 딜넣는 경우가 거의 없기에 필수 항목이라 생각합니다.

다섯번째칸 - 색깔맞추기

다른 속성의 무기로 공격시 저항력이 커지는 디버프로 예를 들어 솔라 방어 몬스터는 솔라계열만 방어가 거의 뚫립니다.

또한 이번 천둥의 왕 탄약수가 62발이 기본이므로 아크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혼자서 두가지 속성을 가지고 시작하는 셈이죠


2. 천둥의 왕


이번 패치로 경이 무기 '천둥의 왕'이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천둥의 왕에 대한 리뷰가 많이 나와있어서 저는 직접 시승(?)을 하면서 체감이 어느정도인가를 보고싶었습니다

(1) 단점

제가 써본 천둥의 왕은 단점이 딱 하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점은 모든 중화기 무기의 단점일겁니다. 바로 중화기 탄약을 쓴다는 것이죠

2시간정도 황혼전을 돌아보았을 때 중화기 탄약이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라 탄약수급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물론 방어구에 중화기감지 퍽이 수두룩했는데도 말이죠

(2) 장점

장점은 넘쳐납니다. 오랜만에 좋은 경이무기가 나왔다고 할 정도입니다. 아니 그 이상이었습니다.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반동이 전혀없습니다. 거의 안느껴졌어요

또한 마치 자동 에임을 맞춰주듯 몬스터를 따라가는 느낌이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딜이 약하냐? 천만에 말씀입니다. 딜은 일반 핸드캐넌 정밀 딜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였습니다.

즉, 핸드캐넌이 무수히 많이 박히는 느낌이었죠

또한 번개탄약 퍽이 PVE에서 잘 터집니다. 바로 터지는 느낌도 들구요. 줄타기 곡예사 상위버전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번개탄약이 터지면 잡몹 정리도 수월합니다.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총은 PVE에서는 슬리퍼나 위스퍼 대용 혹은 같은 1티어 경이무기일겁니다.(물론 제생각은...)



3. 보스 패턴

마녀 세크리스는 일정 피해를 받으면 보호막을 치고 일정 패턴을 하라고 요구합니다.

바로 기사를 잡고 공을 비석에 맞춰야 하죠

따라서 무의 감시관처럼 보스를 원컷에 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순간딜이 너무쌔서 죽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은 극히 드물죠. 특히 데린이라면 그런 딜 구경 못하실 겁니다.

즉, 위스퍼 보다는 슬리퍼가 더 머리 맞추기 좋고(마녀 머리 너무 작습니다) 이번 천둥의 왕도 아주 좋았습니다.

특히 천둥의 왕은 아크 계열이었고, 생소한 지형 또한 아크계열이 넘쳐났기에 이득이었죠.

보스방에서는 총 3번의 딜페이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페이즈는 쉽지만 3페이즈가 고민일 겁니다.

이때는 왼쪽 / 중앙 / 오른쪽 중 중앙의 위치를 포기합시다.

중앙은 몬스터가 양각을 잡기 쉽고 마녀또한 중앙에 나오기 때문에 전멸각 바로 잡힙니다.

따라서 팀원이 찢어져서 왼쪽 / 오른쪽으로 나뉘어 마녀의 어그로를 끌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위라는 지형이 마녀의 딜을 막아주기때문에 지형을 잘 활용하신다면 3페이즈 면역 푸는 것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플레이 영상

원본 : https://youtu.be/t3fhzZSC-6w





이번 공략은 천둥의 왕을 활용한 황혼전 -생소한 지형- 10만점 공략을 해보았습니다.


천둥의 왕, 감히 말합니다. PVE에서 쓰십쇼. 이 경이는 다른 총과 다릅니다.


여러분의 창고에 있을 물품은 아닐겁니다.


이상 부대보안관이었습니다. 길고 재미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