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0/01/23
2020년 1월 23일 - dmg04
이번 주 번지에서는 길을 찾았습니다.

시간의 회랑으로 가는 길을 찾았습니다. 전세계 수호자들이 이 기념비적인 도전을 받아들여 시간을 탐험했습니다. 그 와중에 정신을 놔버린 수호자들도 있겠지요. 이런 규모의 퍼즐을 출시한 건 처음입니다. 커뮤니티에서 퍼즐을 푸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퍼즐 개발 과정에 대한 코멘트를 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이 플레이하는 콘텐츠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기쁜 마음으로 살짝 공개하고자 합니다.

데스티니 개발팀: 지난 한 주 동안 데스티니 역사상 가장 복잡한 퍼즐 중 하나를 풀어 나가는 커뮤니티의 모습을 보며 감탄했습니다. 해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며 스크린샷을 올리거나, 퍼즐 조각을 옮겨 적거나, 지도를 만들거나, 코드를 쓰거나,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이 기념비적인 협력에서 논의를 벌인 분들은 앞으로 여러 해 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자축하는 시간을 잠깐 갖도록 합시다. 여러분의 노력과 성과는 진심으로 고무적이었습니다. 월요일 아침 일찍 처음으로 퍼즐을 푸는 플레이어의 모습은 저희 개발팀에게 있어서 큰 기쁨이었습니다.

퍼즐은 모두 풀렸고, 시간의 회랑은 다음 주에 문을 닫습니다. 이 시점에서, 퍼즐에 대한 저희의 목표와 디자인에 대해 잠깐 말씀드릴까 합니다.

퍼즐을 기획하기 시작했을 때 퍼즐 개발에 도움이 될 목표를 몇 개 세웠습니다.
시간의 미로를 만들어서 그 안에서 플레이어들이 비밀과 지식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할 것
커뮤니티 공유 퍼즐과 같이 만들어서 경이 융합 소총을 보상으로 줄 것
커뮤니티의 성과를 축하하고 모든 플레이어와 보상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초대할 것

이와 같은 목표를 염두에 두고 여러 곳에서 영감을 받아 퍼즐의 초기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슬리퍼 시뮬런트의 발견과 이를 잠금 해제하기 위한 퀘스트에서 퍼즐에 대한 뼈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숨겨져 있던 콘텐츠가 잠금 해제된 순간 온라인이었던 몇몇 사람들만 그 발견의 순간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속삭임과 개시 시간을 위한 비밀 임무도 마찬가지로 제한된 시간 동안 온라인이었던 사람들만 발견의 순간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이번 퍼즐은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번지의 전통 중에 1년에 한 번씩 열리는 5종 경기 이벤트가 있습니다. 지난 5종 경기는 바로 지난 금요일에 열렸죠. 이 기간에 여러 번지 직원이 모여서 하루 종일 퍼즐을 풀었습니다. 가장 총명한 직원들이 퍼즐을 만들었죠. 매년, 자잘한 퍼즐을 먼저 풀어야 해결할 수 있는 큰 퍼즐이 되곤 합니다. 시간의 회랑도 이와 비슷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매우 간단하게 시작하지만, 작은 퍼즐의 해답이 모두 모여서 조화를 이뤄야 비로소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광의 시즌의 컨셉과 이야기를 구상하기 시작할 때 퍼즐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특정 현실을 찾기 위해 시간 속을 헤매는 시간의 회랑이라는 컨셉과 퍼즐이 잘 어울렸습니다. 이 공간의 초기 컨셉은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고전 영화 큐브를 참고한 것입니다. 방에서 탈출하면 똑같이 생긴 방이 나타나고, 그 안에서는 새로운 함정이 기다리고 있죠. 언제나 그랬듯이, 저희 아티스트들은 놀랍고도 아름다운 시각적 언어를 통해 전체적인 경험을 한데 종합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매트릭스'와 같은 고전 영화와 마찬가지로, 이 공간의 형태와 서로 연결되는 방식은 "이 토끼굴은 얼마나 깊은 걸까? 영원히 떨어지게 되는 걸까?", "끝이 있긴 한 걸까?" 하는 의문이 들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 퍼즐에 참여하셨거나 응원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퍼즐 자체에서 보상에 이르기까지, 저희는 이러한 콘텐츠의 차후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여러분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관찰,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제 다가올 패치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검토 중인 성능 문제에 대한 요약 정보를 전달하고, 다음 주 업데이트와 관련된 새로운 패치노트를 미리 엿보겠습니다!

성능 개선

저희는 지난 몇 달간 게임 성능과 관련된 피드백을 수집했습니다. 이는 활동 도중 프레임레이트가 하락하거나, 메뉴를 불러오는 시간이 긴 문제로 귀결됩니다. 개발팀은 이러한 문제의 원인이 될 만한 부분을 찾아 게임 코드를 심층 분석했습니다.

다음 주 있을 데스티니 가디언즈 2.7.1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성능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고통의 방 전투의 일부 성능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네크로폴리스 전투에서 플레이어가 절망의 터널로 이동하다가 사망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신성한 정신 전투 도중 대지의 일부가 돌아오거나 없어질 때 발생하는 성능 문제가 개선되었습니다.
특정 투자 관련 메시지를 수신할 때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보상 획득, 공물 배치, 오벨리스크 상호작용 등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탑에서 가장 크게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시련의 장 경기에서 동료보다 일찍 입장을 마친 플레이어에게 검은 화면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전과 마찬가지로 모든 플레이어가 경기에 입장할 때까지 행성 간 이동 화면에 남아있게 됩니다.

아래의 아이템에 관해 건의가 있었던 수정안을 적용하는 중입니다. 이 사항은 충분한 테스트를 거친 후 향후 패치노트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개조 부품 불러오기 및 적용 도중 UI 지연 및 프레임레이트 하락
갬빗 및 갬빗 프라임 프레임레이트 문제
구원의 정원 레이드의 신성한 정신 전투 도중 발생하는 프레임레이트 문제
이단의 구덩이 던전 프레임레이트 문제 (특히 터널 전투)
PC에서 바닥에 잔해가 많은 경우 전반적인 성능 개선

위와 같은 문제를 다음 시즌 시작 시 해결하는 것이 목표지만, 추가 문제가 발생하면 수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시즌 시작이 가까워지면 새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위에서 언급한 사항 외에도 다양한 성능 문제를 검토 중입니다. 게임플레이 도중 프레임레이트 하락이나 지연 문제를 겪으셨다면, Bungie.net의 도움말 토론장(#Help)에 게시해 주세요. 플레이 중인 플랫폼과 문제가 발생한 활동을 기재하시고, 가능하다면 동영상을 첨부해 주세요.

패치노트 미리 보기 V2
지난주에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2.7.1의 변경 사항에 대해 짧고 간략하게 미리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께서 굳센 빛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셨지만, 퀘스트, 인장, 경이 특성 등에 대한 패치노트를 추가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이템
에리스가 마지막 지식 항목을 부여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가 "강한 질투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도박사" 문양을 정상적으로 잠금 해제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드레젠 칭호를 완전히 잠금 해제할 수 없던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검은 무기고 희귀 현상금 획득이 개선되었습니다.
주간 및 일일 현상금을 완료하면 확률이 상승합니다.
에이다-1 현상금을 모두 완료하면 5일 후 현상금 완료 시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텔레스토 화살로 헤비급 펀치 개조 부품을 발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방어구를 교체한 후에도 벌레 신의 손길, 겨울의 속임수, 합성 근육 강화 효과가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본 패치가 적용되면 벌레 신의 손길, 겨울의 속임수 장착 제한이 해제됩니다.

화요일에 2.7.1 업데이트 전체 목록이 공개되기 전, 몇 번의 추가 패치노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과거의 기억


개발 작업 시간표를 모두 기억하려면 정말 정신이 없죠. 다행히도,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은 여러분을 위해 이러한 업무를 기꺼이 수행합니다. 알려진 문제, 출시 일정 등의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세기의 길
데스티니 커뮤니티가 시간대를 변경해 시간의 회랑이 불안정해졌기 때문에, 1월 28일 화요일 주간 초기화까지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화 전까지 19개의 "비둘기와 불사조" 지식 조각과 "과거의 구원자" 문양, 세인트-14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성채 잠금 해제
저희는 일부 플레이어가 세인트-14로부터 성채 경이 융합 소총 퀘스트를 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했습니다. 해당 퀘스트를 받으려면, 세인트-14 이야기를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오시리스에게서 받을 수 있는 다음 퀘스트가 포함됩니다.

과거 되찾기
불가능한 임무
불가능한 임무 완료

위 세 가지 퀘스트를 완료하고 업적을 획득한 다음, 탑의 세인트-14를 찾아가 그의 소지품에 있는 "메멘토" 퀘스트를 획득하세요.

문제를 겪고 있는 플레이어는 콘솔 캐시를 비우거나 Steam에서 게임 파일 무결성을 확인한 후 세인트-14를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7.1 업데이트 및 해결된 문제
다음 주인 1월 28일 화요일, 데스티니 가디언즈 2.7.1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본 업데이트로 현재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 일부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해결되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리바이어던의 숨결 경이 퀘스트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이제 "무기거래상" 공격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는 시즌 패스 보유자라면 보유하고 있는 시즌 패스의 종류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퀘스트를 받으려면 전투력 800에 도달한 후 탑 마당의 밴시-44를 찾아가세요.
퀘스트 진행 상황은 9시즌: 도전, 9시즌: 의식, 9시즌: 교전 업적에 반영되며, 서광의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완료할 수 있도록 각각의 요구 사항이 감소했습니다.

다음은 화요일의 데스티니 가디언즈 2.7.1 업데이트 일정입니다.

오전 8시 PST (16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이 시작됩니다. 점검 중에는 로그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전 8:45 PST (1645 UTC): 진행 중이던 활동이 중단되며, 오전 9시까지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오전 9:00 PST (17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 2.7.1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오전 11:00 PST (18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이 종료됩니다.

현재 알려진 문제
다음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 목록입니다.

살라딘 경에게서 강철 깃발 패키지 50개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에프리디트의 선물 업적을 잠금 해제할 수 없습니다.
악명 등급 초기화 시 "강한 질투심" 퀘스트의 "가까이 접근" 단계 진행 상황이 초기화됩니다.
네소스 오벨리스크에서 획득한 해시계 프랙탈린 추출기 III에 선봉대 공격전을 완료하면 더 높은 확률로 추가 극성 프랙탈린을 획득한다는 부정확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실제 효과는 "해시계 및 전시장을 완료하면 더 높은 확률로 추가 극성 프랙탈린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소원 종결자 퀘스트에서 플레이어에게 지급되는 꿈 토큰 3개가 플레이어의 소지품에 정상적으로 추가되지 않으며, 해당 캐릭터로는 다시 획득할 수 없습니다.
워록의 전기 그물이 이제 적에게 연쇄 번개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글타래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정밀함과 집중력


이번 주의 작품들은 각각의 전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한 작품에서는 아주 작은 움직임조차 헤드샷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한 작품에서는 육신과 금속이 어우러져, 승리를 향해 진군할 때 박자에 맞춰 헤드뱅잉을 할 만한 아름다운 커버 음악을 만들어 냅니다.

이번 주 명화: 철회


입상: 줄마크 메탈


입상자의 수집품에는 365영업일 이내로 멋진 신규 문양이 추가될 것입니다! 최대한 빨리 드리겠다고 약속하죠. 문양을 받고 싶은 분들은 커뮤니티 창작물 페이지에 영상을 올려 주세요.

이번 주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즌이 막바지에 접어듦에 따라, 일정표에 마지막으로 거쳐 가야 하는 지점이 몇 군데 있습니다. 다음 주에는 Cozmo가 2주쯤 후에 있을 '창공의 기반'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해 드릴 것입니다.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