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이전에 많은 분들이 팁글을 써주셨지만 소환사가 직접 사용하는 영상은 보지 못한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우선 해당 영상입니다.


공명 4층에서는 2페이즈를 3분 20초에 넘어가기에 정석 오프닝을 사용하여 에기의 가호를 쓸 경우 3분 쯤에 오는 피닉스 빙의 쿨이 밀려 피닉스 빙의 시간을 최대한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공명 초반시즌에는 많은 소환사들이 이때문에 가호를 아예 쓰지 않거나, 피닉스 빙의 자체를 다 사용하지 않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약간의 꼼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는 초읽기에 미리 땡겨 사용하게 함으로써 가호와 피닉스 빙의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환사의 에기는 이동하는 명령이 스킬을 사용하는 명령보다 우선시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에기가 원하는 스킬 사용 시간까지 끊임 없이 이동시키면, 멈추는 것과 동시에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즉, 초읽기 15초쯤 부터 0초까지 에기를 계속 이동시키며 10초에 가호 스킬을 사용하여도 에기가 멈추기 전까지 가호의 쿨은 돌아가지만 가호 버프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어느정도 어떻게 이동해야 될지 몰라 사람이 없는 곳에서 스킬을 쓰거나, 이동이 끊겨 중간에 스킬이 사용되거나 하는 소환사분이 많을 겁니다. 이런 분들께 해당 영상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각자 소환사 스타일에 따라 이동 방식이 다르겠지만, 해당 영상의 이동은 

1. 12시에 에기를 주차시켜 둔다.
2. 카운트다운 15초에 맵의 5시 방향 끝으로 에기를 이동시킨다.
3. 5시 방향 끝 근처까지 이동하면 에기를 다시 7시 방향으로 이동시킨다.
4. 카운트다운 3초에 공격 명령을 누르며 루인가 프리캐스팅을 시작한다.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럼에도 이동이 어려우신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가호가 카운트다운 4초에만 사용되어도 3분의 피닉스가 아슬아슬하게 온전히 사용됩니다. 아래 영상은 아예 4층 사이클 전체가 들어가있습니다만, 이때 저는 오프닝에 트디를 리필하는 사이클을 사용했어서 1페의 도트 리필 타이밍이 기존에 사용하시는 것과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또한..이때는 딜 최적화가 되지 않은 상태여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