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인레이드에서 4인레이드가 되면서 피깃파깃을 쓰는 리스크와 손해가 부각되게 되엇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자가부활을 은근히 강요하는 분위기가 되어 새로운 진입장벽(여신의가호없이는 레이드하기 불편해질수잇음)이 될 우려도 있겠죠.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깃사용의 리스크를 낮추고 메리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1. 리스크완화
8인일때에비해 4인이라 안전하게 깃 쓸각이 잘 안나오게됬으므로 깃사용모션을 30%ㅡ50%정도 빠르게 하면 적절할거같네요.

2. 메리트추가
8인일때 1명이 딜을 중지하는 손해는 단순계산으로 파티딜의 1/8이지만 4인이면 1/4, 즉 예전에 비해 2배나 되므로 메리트를 주어 딜손해를 메꾸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깃으로 살리는데 성공한 경우 살린사림의 행속이 30초ㅡ1분정도 상승하는게 어떨까요? 상승폭은 루라바다 타흘룸 정도??

행속의 상승은 딜량상승은 물론이고 나름 재미요소도 있어서 지금처럼 누가누워도 안살리려고 하는 경향은 아마 없어질거같네요.

3. 결사대
물론 결사대는 8인이고 하드게임이니 미적용하는게 낫겟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