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냠냠이
2021-01-27 13:25
조회: 3,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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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난 김에 써보는 대륙횡단 방지법근/원딜 간의 어그로 시스템에 대해 생각난 똥글을 써볼까합니다. 마영전은 어그로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없어 원딜에 어그로가 튈 경우 근딜들이 미친듯 따라가거나 원딜이 근딜을 하는 기형적인 파티 포메이션이 자주 일어나는데 원딜에게 어그로를 전혀 주지 않는다고 하면 그건 또 근딜 차별이라며 들고 일어날게 뻔하니 어그로 순위를 가드=패링>>회피>>원거리회피 순으로 정렬하는 겁니다. 그리고 제1 어그로 대상자의 경우 몇초간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일정량 증가하는 버프가 걸린다면 프리딜/어그로딜 간의 갭을 케어할 수도 있고 대륙 횡단, 원거리 캐릭터의 근딜 포메이션같은 기형적인 플레이를 막을 수 있지 싶습니다. 다만 타운트와 같이 계속해서 한명이 어그로를 잡고 나머지가 프리딜을 하는 방식의 경우 무한 홀딩과 다를바가 없으니 보스가 최대 2패턴 이상 같은 대상을 바라보지 않도록 조정하는 등의 미세조정을 필요하지 싶긴 합니다. 어차피 안 들어줄 것 같으니 과몰입 말고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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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냠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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