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빠른 시대입니다. 뭐든 빨라야하고, 답답한 것을 유저는 견디기 힘들어 합니다.


대세 게임들은 템포가 굉장히 빠릅니다. 롤부터 시작해서, 배그, 오버워치 등등.. 매 순간 긴장을 놓지 못하게 하죠.


RPG를 볼까요? 던파조차 빠릅니다. 스토리? 레이드 컷신? 스킵하면 됩니다. 보기 싫은건 esc 한방이면 해결되죠.




그런대 왜 마영전은 이리도 느리게 할까요?


결사대 컷신, 수백번 어쩌면 수천번 본 사람들이 있습니다. 처음 잡을때만 그 엔드 컷신 보게하고,


그 다음부턴 스킵이 가능하게 하면 안되나요? 왜 컷신에서 1~2분의 시간을 허비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번에 나온 광휘의 루? 전투 끝났으면 정산끝나고 바로 다음 전투를 해서 흐름을 끊기지 않게 해야합니다.


그래야 재밌으니까요.


이번 광휘의 루의 의미없는 똥 폼 타임을 보고 개발자들이 이런 쪽으로는 전혀 고려를 안하고 있다 다시 한 번 느낍니다.


물론, 카메라 타임 같은 것은 이해합니다. 멋진 포즈로 엔딩을 장식하는 스샷타임은


마영전만의 특색이라고 생각하니까요.



결론을 말씀드립니다.


왜 쓰잘대기없는 컷신으로 시간을 낭비시킬까요?


현재 불합리한 모든 컷신의 스킵을 가능하게 하도록 개발사에 요청하자는 취지에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P.S. 불합리한 컷신에 대한 전투들 의견을 리플로 바랍니다. ex) 블러드 로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