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 용병 지도자

Mira, Mercernary Leader

 

 

설명

12개 행성에서 사형 선고를 받은 악명 높은 여걸 미라 한은 자신에 적들에게 냉혹하지만 그녀의 사람에게는 한없이 자애롭고 상냥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런 그녀가 특히 호의를 보이는 세력은 레이너 특공대입니다. 왜 그런지는 어떤 한 사람만이 알고 있겠죠.

 

대사 

- 준비 완료

  • 용병을 구한다 들었는데, 응?


- 이동

  • 도발적이야. / 좋아. / 재미만 있다면야. / 돈만 준다면 뭐든지. / 말도 참 예쁘게 하네.
  • 그거 괜찮겠네. / 항상 그렇게 설득력 있게 말해? / 오우, 얼마든지.


- 공격

  • 부수는건 내게 맡겨! / 이런 무기는 본 적도 없을걸? / 불법 개조한 무기좀 써볼까나? / 항복해! 아니면 죽던가! / 이거 꽤~ 아플거야(웃음) / 좀 세게 나가볼까?
  • 내가 싸우는 이유는 돈 아니면 맷 때문이야! / 목표물 발견! / 날 방해하지마. / 싸움이야? / 이거 비싼돈 주고 개조한거야. / 어서 가진거 다 내놓으시지!

  

- 특성 선택

  • 자기 뭘 좀 아네? / 음, 맘에 들어. / 여기서 더 악랄하게 개조해볼까? / 잔인해라~ 내 맘에 쏙 들었어.

 

 

- 궁극기 시전

  • 깜짝 선물이 도착했어. / 째깍째각.

  • 왕년에 내가 이걸로 재미 좀 봤지. / 모두 멈춰!

 


- 적 처치 / 처치 기여

  • 저리 꺼져버려! / 서프라~이즈. / 적당히 까불었어야지. / 재밌었어. / 에엥, 끝이야? / 자기 좀 싱거운데? / 간만에 타올랐는데. / 용병 우습게 보지 말라고. / 나 이런 여자야.
  • 레이너 처치 : 우리 맷 좀 그만 부려먹어!
  • 호너 처치 : 그만 항복해 맷! 자기를 더 이상 해치기 싫어.
  • 타이커스 처치 : 냉동인간으로 있었던 것 치곤 솜씨가 나쁘진 않네.
  • 노바 처치 : 이 구역의 최고는 나야, 아가씨.
  • 불곰 무라딘 처치 : 용병이면서 날 못 알아봐?
  • 지구 출신 영웅(오버워치, UED) 처치 : 으스대기는.
  • 저그 처치 : 오랜만에 좋은 일좀 해봤네.
  • 괴물 처치 : 저번에 했던 사냥 대회가 떠오르는데? 재밌어.
  • 스투코프 처치 : 저런...편하게 해줄 수 밖에.
  • 폴스타트 처치 : 방금 뭐였지? 이상한 새를 본거 같았는데.
  • 황무지 스킨 영웅(아즈모단, 레이너, 데커드) 처치 : 따르지 않으면 죽음 뿐이야.
  • 정크랫 처치 : 폭발물 좀 다룰줄 아는데?
  • 키히라 처치 : 그래, 내 현상금을 노린 자는 많았지(웃음).

 

 

- 학살 저지

  • 어머, 누구 앞에서 명함을 내밀려고 이래?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아, 회복됐어. / 으음~ 자기 맘에 드는걸? / 계속 이렇게만 해줘. 내가 다 쓸어버릴게.


- 구출 받음

  • 어우 살았다. / 고마워 자기.


- 교전 패배 / 부활

  • 너무했어, 이 악당들! / 스타일 구겼네.
  • 감히 용병을 건드려? / 이제 제대로 붙어보자고! / 가서 뒤엎어주겠어. / 나 화났어!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용병은 원수는 반드시 갚는다고.
  • 다음부터는 까불지마.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좋아! / 이기고 있어!


- 적 건물 파괴

  • 부수는 건 내 전문이라고. / 시원하게 무너지는걸? / 콰앙!


- 반복 선택

  • 그래서? / <웃음>
  • 세상에. / 나 용병일 하는 여자야~.
  • 날 좀 재미있게 해줘봐.
  • 우리 맷은 어디에 있는걸까?
  • 맷이 혹시 나에 대해 얘기 안했어? 맷은 무척이나 매력덩어리라고!
  • 히페리온에서 내려오질 않는다고? 우리 자기, 부끄럼 타는구나.
  • 내 소문에 대해 들은것중에 제일 황당했던건 내가 사람을 햄버거로 만든다지 뭐니~. 마약에 찌든게 아닌 이상 그런 짓을 어떻게 맨정신에 하겠니.
  • 난 절대로 아무하고나 일하지 않아. 내 맘에 드는 사람과 일한다고.
  • 물론 보수를 많이 준다면, 음, 그 사람을 내 마음 속에 들이려 노력은 해보겠지.
  • 나, 열 두개 행성에서 사형선고 받은 여자야. 근데 너무 편하게 대하는거 아냐?
  • 정말 내 성질 건들거야?
  • 그만, 니가 이겼어 이 악당아. 지금은 네가 맘에 들어서 참고 있는거라는건 알아두라고.
  • 나도 여자랍니다~.

 

 


- 도발 / 춤

  • 덤벼라, 이 악당아. / 맷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어.
  • 어우, 이 춤을 맷이랑 같이 춰야하는데.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좋아. 오늘은 운이 좋은 날인것 같네. / 난 아무하고나 일하지 않는다니까. / 그럼 시작해볼까? / 준비 단단히 하라고. / 내 싸움 방식은 거칠기 짝이 없지. / 믿을 수 있는 거래처를 만나서 다행이네. / 저 녀석들을 어떻게 요리해줄까? 자기가 선택해봐. / 말씀만 하시죠, 고객님~.
  • 적대적 영웅 : 나한테 말 걸지마, 짜증나니까. / 너 같은 어중이떠중이랑 일해야해? / 맙소사, 진상 고객을 만났네. / 그만, 내 인내심도 한계가 있어. / 용병은 누구랑도 싸울 수 있어야 한다지만, 넌 좀 그렇다. / 다음 상대가 자기였으면 참 좋겠다. / 너, 신출내기인거 같은데 일단 속마음을 감추는 연습부터 해. 동료라고 여겼던 자에게 뒤통수 맞기 싫다면 말이지.
  • 레이너 : 우리 자기 어딨어, 레이너 씨? (그걸 알려면 일단 우주까지 날아가봐야해.) / (이야, 여기서 만나게 되는군.) 이런 싸움은 오랜만인걸?
  • 호너: 짜잔~ 누구게! (하아...) / (여기까진 어떻게 찾아온거야, 미라..) 자기가 가는 곳엔 항상 내가 있지~.
  • 타이커스 : 오우, 자기. 그 솜씨 살려서 나랑 같이 일해보는건 어때? (으허허허허허허!....아니.) / (이거 누구신가! 재미있겠군.) 한탕 뛰어보자고!
  • 블레이즈: 쓸만한 녀석을 만난 것 같네. (네 악명은 들어본 적 있지. 함께 싸우게 된게 다행이군.) / (망자의 항구의 여왕이로군. 여기까진 어쩐 일이지?) 알 거 없잖아?
  • 저그 : 저그랑 싸우라고? 계약에는 이런 조항이 없었는데. / 뭐, 그래. 애초에 기대조차 하지 않았어.
  • 한조 : 준비는 됐나 모르겠네? (난 항상 준비가 되어 있다.) / (네 총이 내 활에 버금가나 볼까?) 그런 구닥다리 무기로? 하하!
  • 괴물: 우리랑 의사소통은 되는거지? / 물론 준비는 됐지. 너랑 싸우게 될지는 예상 못했지만.
  • 프로비우스 : 탐사정이라니, 이 근처에 프로토스 기지라도 있는건가? / 응? 광물 덩어리라도 줄까? 우리 기지에 오면 생각해볼게.
  • 프로토스 : 아~ 그 고귀하신 프로토스시네. 수틀리면 다 불태워죽인다지? / 각자도생이야. 알아서 잘 살아남아 보자고.
  • 발라: 자기가 동료라니 든든해지네. / 전에도 얘기했지만 나한테 무기 살 생각 없어?
  • 키히라 : 으음, 솜씨가 꽤 뛰어난 청부업자네? (너야? 좋아. 목표물을 찾으러 가보자.) / (훌륭한 협력 관계가 되겠어.) 네가 내 현상금을 노리지만 않는다면 말이지.
  • 정크랫 : 네 폭발물 다루는 솜씨, 믿어도 되는거지? (아, 그거? 사실 나도 못 믿어.) / (세상 천지의 사고뭉치 미치광이가 다 모였군, 최고야!) 난 그런 미치광이를 상대하는데 도가 텄고 말이지.
  • 머키 : 어머~ 너무 귀여운거 아냐? / 이 일 끝나고 이 누님을 따라올래? 먹을 것도 많이 줄게.

 

 

 

 


유형

투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289 (+4%)

4825

생명력 재생량

4.58 (+4%)

9.59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84 (+4%)

178

공격 사거리

3.0

3.0

공격 속도

0.84

0.84

이동 속도

4.4

4.4

- 샷건을 들고 범위 피해를 주는 화끈한 투사 영웅입니다.

- 사거리는 3으로 투사 중에서 제일 길며 범위 피해를 줍니다.

 

 

고유 능력 : 앙갚음 (Avenging)

자신에게 피해를 입힌 적은 8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고 표식이 새겨집니다.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면 표식을 제거하고 그 피해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앙갚음 효과로 준 피해의 50%만큼 2.5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40초에 한 번씩 발동하며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앙갚음 성공시) "용병에게 까불면 그렇게 되는거야."

 

- 피해를 받으면 피해를 준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주는 고유능력으로 1:1 상황에서 매우 좋은 능력입니다. 다수의 상대가 미라를 치면 맨 처음 친 적에게만 표식이 새겨집니다. 생명력은 준 피해량의 50%만큼 5번 분할되어 0.5초마다 회복합니다.

 

Q : 관통 산탄 (Penetrating Blast)

범위 내 적에게 144(+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과 근접한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약한 범위 공격이지만 근접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은 이중으로 추가 피해를 받을 수 있어 총 100%까지 증가합니다.

 

W : 오작동 지뢰 (Malfunction Mine)

0.5초 후, 고장난 땅거미 지뢰를 전방으로 보냅니다. 땅거미 지뢰는 적과 접촉하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0.25초 뒤에 폭발하여 253(+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스타2에서 보던 그 땅거미 지뢰를 전방으로 보냅니다. 투사체 판정이라 미리 부수는건 불가능합니다. 

 

E : 제트팩 (Jet Pack)

4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증가시키고 방어력을 10 증가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등에 맨 제트팩을 작동시켜서 이동속도와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복수심 (Retailatory Spiri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생명력이 40% 미만일 때 앙갚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원거리 감지 장치 (Long Detective)

능력 강화 (W)

오작동 지뢰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앙갚음 표식이 새겨진 적에게 적중하면 표식을 제거하는 대신 지속시간을 갱신시킵니다.

용병의 생존 방식 (Mercernarial Survival)

지속 효과

재생의 구슬의 생명력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이상 획득하면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 줄어드는 앙갚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로 증가합니다.

- 1레벨 특성은 앙갚음을 더 오래 유지시키거나 자주 쓰게 할 수 있는 특성들입니다.

 

 

2단계 : 레벨 4

근접전용 총열 (Trench Barrel)

능력 강화 (Q)

관통 산탄의 추가 피해량이 75%로 증가합니다. 추가 피해를 받은 적의 방어력이 2.5초 동안 10 감소합니다. 

돌격 탄창 (Assault Magazine)

능력 강화 (Q)

관통 산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2초 감소합니다.

파쇄탄 (Shredder Rounds)

능력 강화 (Q)

관통 산탄에 피해를 받은 적에게 일반 공격이 30%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3초 동안 지속됩니다.

4레벨은 전부 Q를 강화합니다. 상황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3단계 : 레벨 7

미허가 각성제 (Unpremit Stimulant)

사용 효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모든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를 해제합니다.

지속효과: 일반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복수는 달콤해 (Vengence is Swee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영웅에게 새겨진 앙갚음 표식을 50회 제거해야 합니다.

!보상: 앙갚음의 표식을 50회 제거하면 앙갚음의 추가 피해량이 40%로 증가하며 회복량이 준 피해량의 75%로 증가합니다. 

안전 장치 (Safety Device)

능력 강화 (E)

제트팩을 사용하면 365(+4%)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지속시간 내에 보호막이 파괴되면 추가로 5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철의 고리 (Ring of Iron)

궤도에서 자기 지뢰를 투하합니다.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 범위로 소환되며 자기 지뢰는 0.5초 뒤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후 자기 지뢰는 주위 적을 감지해 미사일을 날립니다. 미사일은 탐지된 경로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개당 229(+4%)의 피해를 주며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만 줍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깜짝 선물이 도착했어!"

"째깍째깍."

 

- 미라한을 중심으로 원형 고리를 그리며 자기 지뢰가 투하됩니다. 자기지뢰 설치가 끝나면 원작처럼 주위 적을 감지해 레이저를 날리며, 해당 레이저 경로대로 미사일이 나갑니다. 미사일의 딜이 꽤 강력하기 때문에 다수의 미사일을 맞으면 생명이 위험해집니다.

 

 

 

R : EMP (Electric Magnetic Pulse)

0.75초 뒤에 대상 지점에 EMP를 발산시킵니다. EMP는 점차 범위를 넓혀 접촉한 적에게 15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자기장이 펼쳐지는 거리에 따라서 이동 불가 시간이 증가하여 최대 3초까지 증가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왕년에 내가 이걸로 재미좀 봤지."

"모두 멈춰!"

 

- 원거리 범위에 전자기 폭풍을 발생시킵니다. 폭풍이 발동되기 전에 진원지의 반경이 적의 눈에 보입니다. 해당 반경 내에 적이 적중하면 이동불가 상태는 0.5초에 불과하지만 점차 자기장이 퍼져나가면서 이동불가 시간이 거리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따라서 벗어나기엔 어설프게 범위에 걸쳐지게 된다면 적은 중심부로 달려가는게 최선일수 있습니다.

 

 

5단계 : 레벨 13

독한 여자 (Spiteful Woma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앙갚음의 표식이 제거당한 적의 공격력이 3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불법 개조 미사일 (Illegal Renovate Missile)

능력 강화 (W)

오작동 지뢰가 파괴되면 주위 최대 4명의 적에게 165(+4%)의 피해를 주는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미사일에 적중한 적 하나당 76(+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제트 점프 (Jet Jump)

능력 강화 (E)

제트팩을 사용하고 다음으로 이동할 때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약진합니다. 이 이동은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동속도 증가량이 30%로 증가합니다.

- 제트점프는 제트팩을 사용후 오르피아 Q 적중후처럼 짧은 거리를 약진할 수 있습니다. 사신처럼 이 짧은 이동 동안에 벽을 뛰어넘을수도 있습니다. 다만 너무 두꺼운 벽은 넘지못하고 벽을 타며 쭉 옆으로 미끄러집니다.  

 

 

6단계 : 레벨 16

이중 총열 (Double Barrel)

능력 강화 (Q)

관통 산탄이 2회까지 충전되고 한 번에 충전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거인 폭파범 (Giant Bomber)

능력 강화 (W)

오작동 지뢰의 폭발이 적중한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도살자 (Butcher)

지속 효과

기절,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의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3초 동안 일반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근접한 적에게 이 효과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소이탄 (Incendiary Bullet)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적을 4초 동안 불태워 132(+4%)의 추가 피해를 주고 받는 치유량을 10% 감소시킵니다. 이미 불타는 적에겐 이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7단계 : 레벨 20

우주 해적 (Space Pirate)

능력 강화 (R)

철의 고리의 감지 사거리와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전자전 (Eletronic Warfare)

능력 강화 (R)

EMP가 퍼지는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동불가 상태가 된 적은 4초 동안 침묵당합니다.

복수에는 복수 (Avenge to Aveng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이제 앙갚음이 각 영웅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면서 각각의 영웅에게 새겨집니다.

재작동 (Reoperate)

능력 강화 (W)

오작동 지뢰가 사거리 끝에 도달할때까지 아무와도 접촉하지 않으면 폭발하는 대신에 대상 지역에 잠복하여 은신합니다. 25초까지 주위를 감시하다가 적이 감지되면 달려가서 폭발하고 기절시킵니다. 감지 지역이 중첩되게 설치할 수 없습니다.

 

- 복수에는 복수는 루시우 하이파이브마냥 각 영웅마다 쿨타임이 따로 배정되게 되고 다수의 적이 치면 그 적 모두에게 앙갚음 표식이 새겨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