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 의법사(醫法師, Medical Mage)
특징 : 다양한 의술과 각종 바이러스를 활용하는 의학적, 화학적, 생물학적 직업이다.
주요 능력(공격력, 마력 중 하나) : 마력
주요 스탯 : MP, INT(이 직업은 MP도 마력 상승에 관여한다.)
소속 : 초능력자(키네시스와 함께 소속됐으며 키네시스는 물리적 직업이라면 의법사는 화학적, 생물학적 직업이다.)
직업 계열 : 마법사(키네시스와 동일)
주요 무기 : 주사기
* 화살이나 탄환, 표창과 같은 개념으로, 이 직업은 주로 약물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약물이 다 떨어지면 다시 충전해서 사용한다.
보조 무기 : 알코올 솜(주사 놓기 전에 사용하는 것)

스킬(일부만 설명)

1차
도핑 - 강력 : MP를 사용하여 일정 시간 동안 최대 MP, INT, 마력을 일정 수치 증가시킨다.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호르몬의 힘 : 호르몬을 주입하여 이동 속도와 점프력을 일정 수치만큼 영구적으로 증가시킨다. (패시브 스킬)
약물 발사 : MP를 사용하여 최대 다섯의 몬스터에게 주사기의 약물을 일정 용량 발사하면서 대미지를 3번 입힌다.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x축만 넓음)

2차
피스톤 강화 : MP를 사용하여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감염 - 약화 : MP를 사용하여 몬스터 하나에게 대미지를 5번 입힌다.
감염 효과 : 그 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 마력, 명중률, 방어율이 일정 수치 저하된다. (재사용 대기 시간 1분)
병균 살포 : MP를 사용하여 최대 열의 몬스터에게 병균이 든 약물을 발사하면서 대미지를 10번 입힌다. 이때 대미지는 몬스터 수에 비례하여 나누어진다.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x축, y축 모두 중간)
예) 하나의 몬스터에게 총 100,000 대미지를 주는 이 스킬로 다섯의 몬스터를 공격했다면, 각 몬스터는 대미지를 총 20,000씩 입는다.

3차
쾌속 치유 : MP를 사용하여 HP를 모두 회복시킨다. (마스터 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채혈 : MP를 사용하여 몬스터 하나에게 대미지를 20번 입히면서 피를 뽑고 그 피에 바이러스를 투입한다. 이미 이 스킬을 사용한 상태라면, 다시 사용할 수 없다.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혈액 분사 : '채혈' 스킬로 뽑은 피를 최대 열다섯의 몬스터에게 발사하면서 대미지를 5번 입힌다. 이미 이 스킬을 사용한 상태라면, '채혈' 스킬을 사용한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소모 MP와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범위가 '병균 살포'보다 조금 더 넓음)
* '채혈'과 '혈액 분사'는 연계해서 사용하는 스킬이다.

4차
감염 - 기생충 : MP를 사용하여 몬스터 하나에게 기생충을 주입한다.
감염 효과 : n초 후, 그 몬스터는 기생충에 의해 대미지를 100번 입는다. (재사용 대기 시간 n초, 마스터하는 30레벨 기준 n=30, 여기서 n초는 실제 기생충이나 바이러스의 잠복기 개념을 반영)
면역력 강화 : 최대 HP, 방어력, 상태 이상 내성을 일정 수치만큼 영구적으로 증가시킨다. (패시브 스킬)
감염 - 중독 : MP를 사용하여 몬스터에게 독을 주입하면서 대미지를 50번 입힌다.
감염 효과 : 이후 5초에 한 번씩, 그 몬스터가 죽을 때까지 소량의 대미지를 입힌다. (독 속성, 재사용 대기 시간 2분)

하이퍼(모든 액티브 스킬, 위에서부터 습득 가능 레벨이 낮은 순)
강력 마취 : MP를 사용하여 몬스터 하나를 1분 동안 완전히 행동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든다. (재사용 대기 시간 3분)
도핑 - 면역 : MP를 사용하여 1분 동안 이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를 완전한 무적 상태로 만든다. 무적 상태가 끝난 후 1분 동안 어떠한 상태 이상에도 걸리지 않는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분)
전염 : MP를 사용하여 '감염'이 들어간 스킬로 감염시킨 몬스터의 바이러스나 기생충을 확산시켜서 맵 내의 다른 모든 몬스터도 함께 감염되게 한다. 이 스킬로 감염된 몬스터는 해당 감염 스킬의 '감염 효과(파란색으로 표시)'를 동일하게 받는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없는 대신 감염 스킬에 그 시간이 있음)

5차(해당 직업 전용 스킬만)
도핑 - 활력 : HP와 MP를 모두 사용하여 일정 시간 동안 '도핑'이 들어간 다른 모든 스킬의 효과와 지속 시간을 2배로 증가시키고, 추가로 대미지, 최종 대미지, 보스 대미지도 일정 비율만큼 증가시킨다. 단, 부작용에 의해 일정 확률로 상태 이상 내성 수치가 0이 된다. (재사용 대기 시간 5분)
지속 주입 : 주사기에 약물을 모두 채우고 스킬 키를 누르는 동안 몬스터 하나에게 약물을 주입시킨다. 중간에 스킬 키를 누르지 않거나 대미지를 500번 입힐 때까지 주입되고, 대미지를 한 번 입힐 때마다 소량의 HP와 MP가 소모되며 일정 확률로 '감염 - 약화'의 감염 효과라는 부작용이 나타나게 한다. (재사용 대기 시간 3분)
역병 : 주변의 모든 바이러스를 조종하면서 일정 시간 동안 이 스킬을 사용한 캐릭터 주위의 모든 몬스터에게 몬스터 하나당 대미지를 20번 입힌다. 시간이 지날수록 바이러스의 조종 범위가 점차 넓어진다. (재사용 대기 시간 5분, 범위는 x축과 y축 모두 넓어짐, 마지막에는 조종 범위가 맵 전체로 넓어짐)

그런데 진짜 다른 RPG 게임에는 의학 관련 직업이 존재할까요?
요즘 코로나19가 유행 중이기도 하고, 현재 메이플에는 의학적, 생물학적 원리를 응용한 스킬이 존재하는 직업이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또, 스킬은 성능보단 의학적 특징에 집중했으니 성능은 많이 고려하지 않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