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글들을 좀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손검 세팅 짜기 좋아하는 훈타입니다.

지금 손검 세팅은 마이세트에 약 30개 정도 저장되어있는것 같네요. 
(서폿, 대 고룡등 일부 몹, 생존, 극딜, 인땅, 유틸, 얼음연성 등등)
쓰는 무기도 손검만 15개 정도 씁니다 (무페토 화수뇌빙용폭독면비, 황제금 화수뇌빙용비, 브라키, 격양라잔 무기 등)

저는 커스타미이징 하는게 재밌어서 그렇게 여러 무기를 만들고 커스텀을 만들지만 그건 저같이 손검에 올인한 사람이나 할만한 짓이고,
많은 분들이 범용으로 쓸만한 세트를 찾으실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커스텀을 올립니다.
'종결' 이라고도 하지만 저는 종결이라는 말을 싫어하고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범용적이라는 말이 더 낫다고 생각해요.

수많은 손검세팅을 쓰지만 단 하나만 계속 써야된다면! 이 세팅을 쓰겠다~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제가 원하는 유틸을 최대한 챙겼고 딜도 상당히 강한 세트입니다.

무기각성: 올공 / 무기커강: 회복 회심 방어 (독 속성이 아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장식주 난이도는 꽤나 높습니다. 달인주II, 공격주II, 초심-체력주 가 필요하네요.
간파7렙 (40%), 도전극의 (20%), 공격(5%), 무기회심(5%), 무기커강(10%), 용문3셋(20%) 
= 약특없이 100% 회심세팅입니다.

손검은 연속공격을 하기 때문에 칼이 튕기면 위험한 상황이 많이 나와서 심안을 채용했고
긴급하게 가드를 쓸 때 가불기를 막을 수 있도록 강벽주도 채용했습니다. (브레스 류)
회피성능3도 저는 익숙해서 주로 회성3을 들고 가고, 백스텝을 많이 쓰는 손검과 매우 잘 어울리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움찔감소1은 멀티시 움감을 막기 위함입니다.
용문셋과 효율이 좋은 앙심으로 딜 포텐을 최대한 끌어올렸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예리도가 흰예리 40타로 쓸만은 하지만 때로는 칼을 갈아줘야한다는 것,
그리고 궁지주를 채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수속성, 빙속성 디버프에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두 단점은 사용시간이 가장 긴 어쌔신 복장에 강인주와 궁지주를 넣어서 해결합니다.
개인적으로 예리도 떄문에 크게 문제된 점은 없었네요. 40타면 꽤 오래 쓸 수 있어서요.
속성복장과 무한대로 돌려쓸 수 있기 때문에 디버프에서도 어느정도 자유로운 모습을 보입니다.

전투시 스테이터스 창입니다. 앙심과 도전자가 켜진 상태입니다.
왼쪽은 노버프, 오른쪽은 씨앗+그레이트귀인약+식사 공격버프 입니다.


내성치도 크게 모난곳이 없고, 이정도 공격력 수치는 손검에서는 보기 힘든 높은 공격력입니다. (기초공 437)
챙길 유틸 다 챙기면서 이정도 공격력이라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