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속성 손검 커스텀을 만들어왔습니다.
손검은 검공격에만 속성치가 들어가고, 방패공격은 예리도를 소모하지 않는 대신 속성치가 0입니다.
따라서 속성 손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면 파고들어베기를 추천드리고 (풍차도 좋은데 저는 안씁니다),
예리도가 많이 갈려나가기 때문에 고회심+달인의 재주를 채용했습니다.
지금 속성 손검이 강한 편은 아닙니다. 몇몇 유난히 속성에 약한 몹들에게 재미로 써먹을만한 정도인것 같고,
효율을 중시하시거나 재료가 없으신 분들은 그냥 깡뎀세팅 돌려 쓰셔도 무난할겁니다.
깡뎀세팅 커스텀: http://www.inven.co.kr/board/mhf/5398/6393

속성세팅이라고 해서 속성에만 치중하고 공격을 버리면 딜이 줄기 때문에 효율 좋은 공격4는 최대한 채용했고,
회심격[속성]은 지금 효율이 떨어지는것 같아 우선순위에서 배제했습니다.

세팅에 들어간 호석은 모두 약특2 2-- 호석입니다.


1. 화속성 - 화룡파생
백룡강화: 약점특효[속성]
카이저메일과 암을 채용해서 염린의 은혜 (불속성 1.1배)를 가져왔습니다.
근데 저 1.1배가 기본무기에 적용인지 스테이터스에서는 2밖에 안오르긴 합니다.
다른 화속성 무기는 만악룡 파생이 있는데, 역회심이 커서 달재를 이용한 예리도 보존이 불가능할것 같아 화룡 무기를 챙겼습니다 (화룡 무기가 이쁩니다)
멀티 시 움찔감소를 넣고 싶으시면 불속성 공격강화를 하나 빼셔도 되고, 팔을 울크로 바꾸셔도 됩니다.
(아니면 약특2 211 호석을 먹으시면...)


2. 수속성 - 포호룡 파생
백룡강화: 물속성 강화

마스터오디세이에 속성약특이 달려있어서 좋아보였는데, 지금 수속성으로 약점특효을 터트릴만한 몹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깡뎀도 높고, 흰예리가 나오는 (그리고 이쁜) 타마미츠네 손검부채를 골랐습니다.
간파6을 챙기면 약점 회심이 95%가 되는데, 흰예리 20타면 충분히 운용가능할것 같아서 (기대 예리도 83타) 장인2를 줬습니다.


3. 뇌속성 - 뇌랑룡 파생
백룡강화: 번개 속성강화/공격 취향

뇌속성 무기군에는 진오우거 무기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솔플시에 내충주 빼고 기절내성 찍으셔도 좋겠네요.
지금 저 장비들이 속성세팅할 때 무난한 장비입니다.


4. 빙속성 - 빙아룡 파생
백룡강화: 공격력 강화
깡뎀이 낮지만 회심률이 높고 속성치도 좀 있는 빙아룡 파생을 골랐습니다.
지금 회심+달재가 아니면 예리도를 보존할 방법이 없기에 고회심을 선호하게 되네요 ㅎㅎ
기본 회심이 35%기 때문에 간파를 풀로 주고 약특2를 주면 약점회심 105%가 나옵니다.

수정: 세팅을 더 해보니 고샤하기 무기에 속성 백룡강화 하고 장인2 + 통격3 + 달재3 주고 하는게 더 쌘것 같네요.
상의를 나르가, 팔을 마가이로 바꾸시면 됩니다. 


5. 용속성 - 벌레 무기

백룡강화: 약점특효[속성]

용속성 무기는 풍신과 이놈중에 골라야 하는데, 용속이 그래도 속성약특을 좀 써먹을만 하기에 얘를 골랐습니다.
장인2부터 흰예리가 나와서 장인을 넣고 써볼까 했지만, 예리도 관리가 안될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파르메르 상의에 회심격과 간파, 용속성이 달려 있어서 채용을 했고, 이 상의는 속성회심격을 챙기고 싶으시면 나쁘지 않은 장비입니다.



속성 손검이 만드는데 좀 투자가 필요하긴 하지만 이펙트가 이쁘고 색다른 플레이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ㅎㅎ
저번에도 그랬듯이 덧입기는 보너스로 보고 가시라고 계속 바꿔입으면서 찍었어요.

피드백, 질문 환영합니다.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