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커스텀 글은 방어구 괴이강화와 호석의 차이 때문에 아무래도 똑같이 따라하기는 어렵습니다.
저런 스킬을 채용할 수 있구나, 저런 방어구에 저런 스킬이 붙어 나오는구나 정도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요새 4슬이 많이 나오는데 한손검은 4슬에 뭘 넣을까 고민하다가
돌파구, 귀화전 스킬은 4슬롯으로 2렙씩 챙길 수 있기 때문에 만들어 본 세팅입니다.
귀화전은 상태이상으로 분류되고 지속적으로 갱신되기에 돌파구와 전화위복을 발동, 유지시키기 쉽고
귀화를 떨어트려 몹에 맞춤으로써 1회에 한해 몹의 대경직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저번에 올렸던 커스텀 글 이후 새로운 장비가 나오고 몇몇 장비에 괴이강화가 더 붙었습니다 
공격적인 방어를 채용해서 멸승룡격 및 가드 후 데미지를 크게 늘렸습니다
저번에는 귀화전+돌파구+전화위복으로 데미지를 늘리는것을 소개한 정도라면,
이번에는 제가 직접 장비를 돌리고 이런저런 세팅을 짜고 사용해보며 쓰게 된 세팅 2개를 뽑아왔습니다.

스테이터스는 그레이트 귀인약, 귀인의가루, 괴력씨앗을 복용하고 수세, 연격, 돌파구, 전화위복을 모두 발동시킨 상태입니다. (아이루 버프는 제외입니다)
그리고 지금 쓰시는 커스텀과 비교하시기 쉽게 선풍베기 데미지를 찍었습니다. 
(수세로 공뻥된것은 감안하셔야 됩니다)

1. 업개수라를 채용하고 파냥이를 데려가는 세팅



회심률이 20%로, 파이터 아이루의 강화포효 버프와 약점특효로 회심률 100%를 만드는 세팅입니다.
좀 쌔게 때리고 싶거나 TA 비슷한걸 할 때 사용합니다.
공격력 573의 어마무시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수세가 발동 할 때 마다 매우 신납니다 ㅋㅋ
몹을 잡다보니 발파루크 한손검의 140타 흰예리로도 부족한 경우가 종종 생겨서 명검 2렙을 챙겼습니다.

2. 강심을 채용해 유틸을 조금 챙긴 세팅



에스피나Z 팔에 괴이연성이 잘 떠서 사용해봤는데 강심이 안정성을 많이 올려줍니다. 
팔에 명검 2렙까지 달려있기 때문에 약간 손보면 다른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세팅은 제가 범용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깡공 세팅이고, 
신속의 숨결을 넣어서 각종 상태이상을 바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상태이상을 걸지 않는 몹은 숨결주 자리에 공격주를 넣고 갑니다. 
공격 6과 7은 공격력 8차이, 돌파구 2와 3은 공격력 10차이가 나지만 돌파구는 100% 업타임은 아니기에 공격7로 갑니다.
(공격6 과 돌파구2가 아쉽습니다. 2슬 2개만 더 있었으면 완벽했을 텐데 ㅎㅎ)

1번 커스텀과 비교해서 회심을 좀 더 안정적으로 챙길 수 있고, 강심으로 안정성을 올리며, 업개수라가 빠지기 때문에 방어력도 올라가고 합기와 신속교체 (숨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똑같이 따라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어도 에스피나Z 팔로 강심1을 챙기는 것과 신속의 숨결을 챙기는것은 추천할만 합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