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는 만렙부터 시작입니다.

 

그런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시작부터 그야말로 무한대에 가깝게 주어지는 퀘스트, 퀘스트, 퀘스트에 치여 레벨업이 더디게만 느껴집니다.

 

빨리 렙업하고 빨리 만렙 찍어서 딴 사람들하고 같이 하하호호 하고 싶은데 도대체 렙업을 어떻게 해야하나 막막해서 질문글을 올려보면, 이런 답변이 달리곤 합니다.

 

'무작인던 신청하시고, 대기하시는 동안 퀘스트하세요.'

 

무작인던은 도대체 뭔소린지, 뭐 어떻게 시작해야하고 뭘 눌러야 되는건지...

 

그야말로 막막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사진을 통해서 무작인던,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을 신청하는 방법과

 

만렙이후 '무작위 인스턴스 영웅' 파밍이 끝나고 신화 레벨 던전에 입장하는 방법까지 다뤄보려 합니다.

 

아마 이미 익숙하게들 사용하고 계시는 기능들이고, 기초중 기초라서 이런게 무슨 팁이야ㅋ 하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정말 처음 와우를 접했을때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너무 답답했기에, 그 분들을 위해 작성한 글이니 너무 탓하지 말아주세요 ㅎ

 

+ 각 부제마다 해당 방법이 유효한 레벨제한이나, 만렙이후 템렙제한을 기록해두었습니다.

 

 

ㄱ.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을 이용하는 방법(레벨15~110)

 

와우저들은 레벨 15 부터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 기능을 이용해 아주 간편하게 인스턴스 던전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i 를 눌러봅시다.

 

 

그럼 이와 같은 창이 뜨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차근 차근 설명을 드릴텐데, 가장 핵심은 '3. 파티 찾기 버튼 을 누르면 된다.' 는 것입니다.

 

1번 부분은 인스턴스 던전에서 '자기가 맡을 역할'을 정하는 부분입니다.

방패는 탱커

십자가는 힐러

칼은 딜러

를 각각 상징하고 있으며

 

탱커는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끌어서 자신을 공격하게 하여 딜러들이 편안히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도록 하고 힐러는 탱커와 딜러의 HP를 보고 힐을 넣어줘서 파티가 전멸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삼박자가 모두 각자의 몫을 제대로 해내야 던전을 돌파할 수 있는데, 보통 초보분들이 가장 적응하기 쉬운 역할군을 '딜러'로 봅니다.

 

만약, 자기 캐릭터가 무슨 역할을 맡아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키보드의 N 을 눌러봅시다.

 

 

그러면 이렇게, '공격 전담' 또는 '방어 전담', '치료 전담' 과 같이 어떤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전문화 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와우 내의 모든 직업은 반드시 딜러 전문화를 하나 이상씩 꼭 갖고 있으니 N 을 눌러서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2번 부분은 매칭할 던전 참여 유형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위와 같이 화살표를 눌러보시면 어떤 유형의 던전에 참여할 수 있는지가 나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무작위 던전' 이라고 되있는 지만 신경 쓰시면 되고

 

'무작위 영웅 던전' 또는 '특정 던전' 이라는 부분은 특별히 신경 쓰실 필요가 아직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3번, 파티 찾기 버튼은 결정한 유형의 던전에 참여 신청을 하는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보면

 

 

라는 메시지가 상단에 출력되며

 

화면 우측 상단의 미니맵에 보시면

 

 

저 녹색 눈이 좌우를 보며 꿈뻑 거리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녹색 눈을 클릭하시면

 

 

이처럼 매칭이 끝나 던전에 입장할 때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과, 지금까지 경과한 대기 시간, 그리고 대기를 취소할 수 있는 버튼이 각각 표시됩니다.

 

뭔가 던전에 들어가서 다른 사람과 플레이 하기에 방해될 일이 생겼거나, 지금 하는 퀘스트가 너무 흥미진진해서 이 퀘스트부터 다해야겠다, 싶으면 대기 취소 버튼으로 간편하게 대기 상태를 취소할 수 있으니 종종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가장 기본적인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을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만렙이 되신 후에, 아이템 레벨 평균 825가 되시면 그때부터는 '무작위 군단 영웅' 에 진입해 한 단계 높은 난이도로 인던을 진행하실 수 있고, 더 높은 템렙의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무작영던통해서 템렙을 845 정도까지 높이신 다음에는 신화 난이도 던전, 신던에 참여해 템렙을 높이셔야 합니다. 이 신화 난이도 던전의 입장은 무작인던, 무작영던과는 좀 다릅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만렙이후, 현재 군단 확장팩에서의 '신화 난이도 던전'에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ㄴ. 신화 난이도 던전 입장하는 방법(템렙845~)

 

먼저 i 를 눌러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 신청하는 창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파티 구성하기' 를 누르시고, '던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파티원을 구하는 많은 파티 목록이 뜨는데, 읽어보시면서 조건이 부합한다면 '참가 신청' 버튼을 누르고

 

파티장님에게 자신을 소개할 말들, 예를 들면 '템렙 xxx 사격 사냥꾼입니다' 와 같이 직업과 전문화를 소개한다거나

 

해당 파티가 내세운 조건을 만족시킨다는 것을 알려주거나 하면 됩니다.

※ 직접해보시면 별의 궁정(신화+) 와 같이, 별의 궁정(신화)와 달리 난이도 표시에 +가 붙어있는 파티도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신화+' 는 '쐐기'를 의미합니다. 쐐기는 디아블로3를 해보신 분이라면 익숙할 '대균열' 과 비슷한 것으로, 같은 던전이지만 단수가 높아짐에 따라 던전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그 후, 파티에 참여하게 되면 이제껏 레벨업 하며 이용했던 파티 찾기 자동 매칭이 자동으로 던전에 입장시켜줬던 것 같이 자동으로 입장이 되는게 아니라

 

해당 인던이 위치한 지역으로 '직접' 이동해 인스턴스 던전 입구로 진입해야합니다.

 

 

군단 확팩 부터는 인스턴스 던전 입구와 레이드 던전 입구가 각각 파란색 동그라미, 녹색 동그라미로 맵 상에 표시되어 찾아가기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이렇게 직접 이동후에,

 


위와 같이 뿌옇게 포탈이 있는데, 그 안으로 직접 진입을 하시면,

 

 

인스턴스 던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인스턴스 던전, 레이드 던전 입구에는 이와 같은 오브젝트가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남의 돌' 이라고 하는 건데요.

 

이걸 이용하면 같은 파티의 파티원, 공대의 공대원들을 손쉽게 불러 모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파티원 목록에서 소환할 사람을 클릭해 선택하고,

만남의 돌을 오른쪽 클릭합니다.

그러면 캐릭터 앞에 작은 포탈 같은게 생기는데, 거기다 또 다른 한명의 파티원이 오른쪽 클릭을 해서 활성화 시킵니다.

 

즉, 이 만남의 돌을 이용하려면 2명의 파티원이 필요한 셈이죠.

 

이렇게 활성화가 되면, 해당 파티원에게 소환에 응할 지 묻는 메시지가 가게 됩니다.

 

이상으로 신화 난이도 던전 입장하기 설명을 마칩니다.

 

 

ㄷ. 직접 신화 난이도 던전으로 갈 파티를 구성해보기.(템렙 845~)

 ※7.1.5가 패치된 이후, 840~860대의 유저들, 신화 난이도 던전에서 파밍해야할 템렙의 유저들의 수가 그리 많지 않아 해당 템렙을 제한으로 한 파티가 잘 만들어지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힘드시더라도 스스로 만들어서 가겠다는 생각으로 이 부분을 참고해 만들어서 가보세요!!

 

 

가끔은 자기가 원하는 파티가 목록에 없어서 직접 만들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엔 파티 구성하기의 파티 만들기로 직접 파티를 구성해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파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티 만들기 창으로 넘어오는데, '활동' 탭에서 어떤 던전에 갈지, 난이도는 무엇인지를 설정하고,

 

제목과 세부정보에 구성하려 하는 파티를 기록합니다.

 

최소 아이템 레벨은 '이 평균 아이템 레벨 이상 되시는 분만 받겠습니다.' 하는 것으로, 컷을 설정하시는 거구요.

 

음성대화는 토크온과 같이 마이크로 파티원 간에 음성으로 대화를 해야할 경우 사용하는 프로그램 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이부분은 공격대에서 사용하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직접해보시면 별의 궁정(신화+) 와 같이, 별의 궁정(신화) 와 달리 난이도 표시에 +가 붙어있는 것도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신화+' 는 '쐐기'를 의미합니다. 쐐기는 디아블로3를 해보신 분이라면 익숙할 '대균열' 과 비슷한 것으로, 같은 던전이지만 단수가 높아짐에 따라 던전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이렇게 기록할 것을 다 기록한 후, '파티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렇게, 등록 창으로 바뀌고, 누군가 들어오려 신청하면 그 신청자들의 간략한 정보가 뜹니다.

 

신청자들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파티 초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파티 구성은 [탱커 1인, 힐러 1인, 딜러 3인]의 구성으로 모집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던전 난이도를 손쉽게 바꾸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렇게, 프로필 창에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쭈욱 하위 창이 뜨는데, 그중에 '인스턴스 설정' 의 '던전 난이도' 탭에서 던전의 난이도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설명을 마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와하세요^^


* 4/21 템렙 최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