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꽤나 번거로운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탈것 수집에 진심인 분들만 하시기 바랍니다.



드레노어 주둔지 탈것 4종 세트는 주둔지 침략 방어 시나리오를 금메달 이상으로 클리어했을때 받는
탈것들입니다. 드랍률이 매우 낮고 중복방지가 되지 않기 때문에 주둔지 침략 방어를 몇십~몇백 트라이를 
해야 4종류 모두를 얻을 수 있을 정도로 힘든 노가다가 필요하지만 아래에서 설명하는 꼼수를 쓰면 
이 탈것들을 3배 빠른 속도로 파밍할 수 있습니다.


꼼수 3줄 요약
1. 부계정을 2개 만들고 각 계정에 10레벨 동맹종족 캐릭터를 생성한다.
2. 생성한 10레벨 캐릭터로 어둠의 문을 통해 드레노어에 입장한다.
3. 본계정+부계정1+부계정2로 파티를 맺고 주둔지 침략 방어를 깨서 보상 상자를 6개 독식한다.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면 와우는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번호 1개로 계정을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부계정은 결제를 하지 않아도 무료 체험으로 20레벨까지 제약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 주둔지 방어는 3인 파티로 플레이하는 시나리오이고 레벨 제한이 없습니다.

즉 내 본계정 + 부계정의 캐릭터들이 3인 파티를 맺고 주둔지 침략 방어를 깨면 솔플할때보다 보상 상자를
3배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본계정과 부계정은 탈것, 애완동물, 업적을 공유하기 때문에 부계정으로
탈것을 먹고 사용해도 본계정에 해당 탈것이 등록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부계정의 캐릭터를 본계정의 주둔지로 불러오는지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1. 현재 사용중인 본계정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부계정을 2개 팝니다.
(https://account.battle.net/games#game-account-creation -> 하단에 처음 사용자용 계정 생성을 클릭
-> 아시아를 고르고 [계정 생성]을 클릭하면 완료) 

2. 위 작업을 한번 더 반복합니다. 이러면 총 2개의 부계정이 만들어집니다.

3. 배틀넷 런쳐 좌측 하단에 계정을 고르는 항목에서 부계정을 골라 접속해서 동맹 종족으로 새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본계정과 같은 서버/진영으로 맞춥니다. (기본 종족은 1레벨이라 비추)

4. 생성한 쪼렙 캐릭터로 근처에 있는 크로미와 대화를 하면 [드레노어 시간의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이제 차원문 방으로 가는 길에 있는 어둠의 문으로 보내주는 NPC와 대화합니다.
  (명예의 요새/스랄마 마법사와 대화해야 어둠의 문 바로 앞으로 보내줍니다. 다른 NPC는 ㄴㄴ)

6. 어둠의 문 앞에 도착하면 일단 메인 퀘스트를 취소하고(중요!) 바로 어둠의 문으로 들어갑니다.
(퀘스트를 취소하는 이유는 입장퀘를 스킵하기 위해서입니다. 깜빡하고 어둠의 문에 그냥 들어갔다면
 귀환 후 다시 어둠의 문으로 가서 메인 퀘스트를 취소하고 입장합니다.)

7. 입장퀘를 스킵했기 때문에 바로 주둔지를 건설하는 연퀘로 넘어가게 됩니다. 
   간단한 연퀘를 완료해서 주둔지를 짓습니다. 짓기만 하면 끝입니다. 다른건 할 필요 없습니다.
  (주둔지는 짓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그 위치에서 접속을 종료합니다.)

8. 2번 부계정으로 위 과정을 똑같이 반복합니다.

8. 본계정, 부계정 1, 부계정 2를 모두 접속합니다. (3클라)

9. 본계정으로 부계정 1, 2의 캐릭터를 초대합니다.
(무료 계정은 초대 기능이 없으니 본캐로 초대해야 합니다.)


9. 부캐로 자신의 초상화를 우클릭하고 [파티장의 주둔지 보기]을 고릅니다.
   이렇게 하면 본계정의 주둔지 위상으로 가게 됩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면 파티장의 주둔지가 나옵니다.

10. 이렇게 하면 세 캐릭터가 모두 파티장의 주둔지에 모이게 됩니다.

11. 부캐들은 주둔지 마을회관으로 들어가 숨고 본캐로 주둔지 침략 방어를 시작합니다.

12. 주둔지 침략 방어를 클리어하면 보상 상자가 세 캐릭터 모두에게 들어갑니다.



13. 부캐에 탈것이 들어갔다면 해당 캐릭터의 레벨을 17까지 직접 올려야 탈것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부계정은 본계정과 탈것, 애완동물, 업적을 공유하기 때문에 부계정으로 탈것을 사용해도 본계정에
     등록됩니다.



주둔지 침략 방어 팁


◎ 주둔지 침략 방어 퀘스트를 받으려면 주둔지 상인에게서 정찰 서신 퀘스트를 구매하여 해당 지역에서
    몹을 잡아 진행도를 끝까지 채우고 주둔지로 귀환해서 완료하면 됩니다.

◎ 현재 버그가 있는지 일부 주둔지 침략 방어에서 적 병력이 벽 위에서 멍때리는 증상이 있습니다.
    이때문에 특정 세력의 침략은 최대 보상인 백금메달을 따기 어렵습니다.

◎ 다만 어둠달 부족 침략은 제대로 돌아가는걸 확인했습니다.
    (해당 침략퀘는 정찰서신: 운명의 기둥, 소크레타르 마루, 아둠파도 보금자리입니다.)

◎ 얼라이언스는 [정찰서신: 운명의 기둥]이 주둔지와 가깝고 퍼센트도 빨리 채울 수 있습니다.
    (제단의 차원문으로 들어가 공허 위상에서 정예만 잡으면 금방 깹니다.)


◎ 만렙이라도 백금 메달을 따려면 한시도 쉬지 않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주둔지 상인에게서 이속 증가 포션인 [인내하는 신속의 물약]을 사서 복용하면 적을 처치할때마다
    이동속도 +50%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없으면 솔플로 백금 메달을 따기 힘듭니다.

◎ 백금메달은 원거리 캐릭터로 따는게 수월합니다.

◎ 본계정에 주둔지 침략 방어를 돌릴 캐릭터가 별로 없다면 부계정의 캐릭터들만 양산해서
    본계정 캐릭터 1개 + 부계정 캐릭터 20개로 돌려도 됩니다. 주둔지 침략 방어는 자원이 허락하는한
    정찰지도 퀘스트를 구매해서 계속 돌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본계정은 보상을 못받고 부계정에만 보상이 들어갑니다. (주둔지 침략 보상은 주 1회)

◎ 주둔지 침략 방어는 본캐의 주둔지 레벨을 3레벨까지 올려야 가능합니다.

◎ 가끔 주둔지에서 네임드를 소환할 수 있는 템이 나오는데 바로 소환해서 잡으면 됩니다.
    여기서도 주둔지 4종 탈것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