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바위 용광로의 광물먹보에서 수행하는[광물은 거들 뿐] 업적 팁입니다.

글에 들어가기 앞서 팁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광물먹보 2페이즈가 끝나도 광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업적은 탈것을 주는 [영예의 드레노어 공격대원] 업적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업적 중 하나 입니다.
과거 드군 시절에는 법사로 원맨쑈가 가능했으나, 요즘에는 법사의 관련 스킬이 사라진 관계로 이전처럼 쉽게는 하지 못합니다.

오늘 광물먹보에서만 한시간 가까이 트라이하면서 요령을 터득하였고, (리셋만 40분 한듯)
광물먹보를 때리지 못하여 미처 업적을 획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2번 진행하였으니
나름 검증된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저희 공대는 리셋이 필요한 경우 공대원들이 파탈하고, 공장은 귀환한 뒤에 공대원들 다시 초대하고, 공장을 소환하는 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업적의 자세한 개요(광물 생성 위치, 최종 넣는 곳)는 검색하면 많이 나오므로, 본 글은 팁 위주로 작성하겠습니다.


우선 광물먹보의 패턴은

1페이즈: 탱커가 탱킹, 스킬을 쓰다가 기력이 0이 되면 2페이즈
2페이즈: 광물먹보가 주변을 굴러다니면서 보급품 상자를 먹어서 기력이 100이 되면 다시 1페이즈 반복

입니다.


[광물은 거들 뿐] 업적은

2페이즈때 생기는 광석을 클릭하여 울디르 그훈의 동력 매트릭스처럼 사람들끼리 패스하여 파이프에 넣으면 됩니다.


설명은 간단해보이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2페이즈때 광물먹보가 굴러다니는데, 이 때 광물을 들고있는 사람과 부딪히면 광물이 사라지고, 리셋을 해야 합니다.
(1페이즈 갔다가 다시 2페이즈가 되어도 광물 재생성 안 됨)
광물먹보가 랜덤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경로 예측 불가.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가뜩이나 리셋이 힘든 네임드에서 약간(?)의 운에 맡겨서 업적을 진행해야 합니다. 대단히 짜증납니다.


이를 위해서 2페이즈때 광물 먹을사람을 광물 앞에서 대기시킨 뒤에,
광물먹보 기력이 70~80이 될때까지 광물을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광물먹보의 기력이 70~80이 되면 광물 앞에서 대기중이던 사람이 광물을 먹습니다.
그리고 광물먹보의 기력이 100이 되면 다시 1페이즈가 됩니다.

원래대로라면 2페이즈가 끝났을 시에 사라져야 할 광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때 탱커나 소환수로 광물먹보를 다른곳에서 탱킹하면서,
다시 2페이즈가 되기전에 열심히 패스하여 파이프 앞까지 광물을 운반한 뒤,
2페이즈가 시작되자마자 파이프에 광물을 넣으면 됩니다. (파이프가 빨갛게 변한 뒤에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광물을 들고있을 수 있는 최대 시간은 20초이니, 파이프 앞에서 오래 대기할것 같으면
광물이 사라지지않도록 다른사람에게 패스하면 됩니다.
혼자서 20초동안 광물을 들고있으면 광물이 사라지며, 보스 리셋을 해야합니다.)

이게 잠수함으로 패치가 된건지, 버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1페이즈가 되면 광물이 사라진다고 알고 있었지만,
2페이즈가 끝나기 전에 광물을 먹고, 그 상태에서 광물먹보의 기력이 100이 되어서 다시 1페이즈가 되어도,
광물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늘 진행했던 공대는 광물먹보를 때리지 않아 업적이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이 업적을 총 2번 하였습니다.
각각 영웅과 일반에서 했기 때문에 확실히 되는것 같습니다.

오래된 업적이고 업적게이분들은 대부분 하셨을 테지만, 요즘에도 가끔 옛날 레이드던전 업적파티가 보이는데,
광물먹보 업적이라도 최대한 편하게 하시라고 글 씁니다.

(이렇게 진행해도 다른 업적보다 많이 귀찮긴 합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