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제가 잘나서 알고있는 내용이 아니라, 알고있던 내용 쪼~끔에 아래 제가 올린 질문에 다른 분들이 답변해주신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1. 갈고리 vs 도약

변신 전 어보미 - 적을 끌어옵니다. 상대가 안끌리는상태면 어보미가 날아갑니다.

변신 전 구울 - 적에게 도약합니다.

 

변신 후 어보미 - 적을 끌어오고 2초간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변신 후 구울 - 적에게 도약하여 마법을 차단하고 2초간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변신구울은 "차단기능" 이 생겨서 PVE에서 차단이 필요한 구간에 활용 할수 있을까 생각도 해봤는데...

툴팁에는 안나와있지만, 갈고리와 도약 모두 근거리 상대에겐 시전이 안되서 활용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2. 딜링적인 측면

변신전 - 평타+할퀴기 데미지는 어보미와 구울 차이가 없습니다.

 

변신 후 - 데미지는 똑같지만, 어보미 독가스는 주변적 모두, 구울 할퀴기는 전방의 적만 공격하여서

             어보미가 딜적인 면에서 조금 더 좋습니다.

 

 

3. 생존기

어보미 - 보호의 담즙을 써도 다른 행동을 할수 있습니다.

 

구울 - 움츠리기를 쓰면 다른 행동을 멈춥니다. 움츠리기 상태에서 도약같은 다른행동을 시키면 움츠리기가 풀립니다.

움츠리기가 풀리면 시체방패 같은 생존기를 썻을때 구울이 샤르르 녹겠네요 ㅜ

 

그래서 생존기적으로 볼땐 어보미가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4. 외모

취존인것 같습니다. 저는 구울 거지발싸개처럼 생겨서 어보미가 귀엽던데... 이건 너무 주관적인것 같네요.

 

 

위의 내용 外 부죽 소환수 관련 다른 꿀팁이 있다면 댓글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