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62678/7-2-ptr-build-23958-data-highlights

일부 최근 핫픽스로 변경된 내용과 툴팁 수정은 적지 않았습니다.





Build 23958 직업 변경점.



드루이드.


초승달 / 반달 / 보름달 (조화) - 피해 타입이 천공에서 비전으로 변경됩니다.




마법사.


냉기 돌풍 (냉기) - 피해량이 주문력의 66.69%에서 주문력의 180%로 증가합니다. 

냉기 폭발 (냉기 명예) - 피해량 증가치가 800%에서 400%로 감소합니다.




수도사.


의식 상실의 일격 (양조) - 쿨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특별 배달 (양조 특성) - 발동률이 30%에서 100%로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전투력의 810%에서 243%로 감소합니다.

불 뿜기 (양조 특성) - 발동률이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성기사.


빛의 망치 (신성 특성) - 마나 소모량이 35%에서 28%로 감소합니다.




사제.


탄원 (수양) - 마나 소모량이 0.36%에서 2%로 증가합니다. 
               대신 속죄에 따른 마나 소모량 증가치가 삭제됩니다.

신의 권능: 광휘 (수양) - 2중첩 기술이 되고, 재충전 시간 15초가 생깁니다.
                           추가 치유 인원이 2명에서 4명으로 증가하지만, 이들의 속죄 시간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성스러운 일격 (수양) - 피해량이 주문력의 225%에서 250%로 증가합니다.

천상의 별 (수양 특성) - 마나 소모량이 2.5%에서 2%로 감소합니다.

후광 (수양 특성) - 마나 소모량이 3.6%에서 2.7%로 감소합니다.

-----------------------------------------------------------

치유의 마법진 (신성 특성) - 치유량이 주문력의 260%에서 300%로 증가합니다.

천상의 별 (신성 특성) - 마나 소모량이 2.5%에서 2%로 감소합니다.

후광 (신성 특성) - 마나 소모량이 3.6%에서 2.7%로 감소합니다.

신앙 (신성 특성) - 치유량 증가치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도적.


아드레랄린 촉진 (무법) - 기력 재생률 증가치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매복 (무법) - 피해량이 450%에서 600%로 증가합니다.

난도질 (무법 특성) - 공격 속도 증가치가 80%에서 100%로 증가하지만,
                       기력 재생률 증가치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공포 칼날의 저주 (무법 유물) - 매복에도 적용됩니다.

---------------------------------------------------------------

수리검 집중 (잠행) - 다음 절개 피해량 증가치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암흑칼날 (잠행) - 피해량이 전투력의 138%*(연계점수+3)에서 전투력의 90%*(연계점수+3)으로 감소합니다.
                    하지만 이제 암흑칼날에 걸린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가혹한 일격 (잠행) - 효과가 변경되어서 마무리 일격에 소모한 연계 점수 1당 기력 5를 생성합니다.

깊은 어둠 (잠행 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35%에서 30%로 감소합니다.

어둠칼날 (잠행 특성) - 피해량이 525%에서 700%로 증가합니다.

원기왕성한 기습 (잠행 유물) - 발동률이 25%에서 50%로 증가하지만, 반환받는 기력이 4에서 2로 감소합니다.

어둠에 세겨짐 (잠행 유물) - 효과가 변경되어서,
                                기습, 그림자 일격의 피해량이 랭크당 5배수%씩 증가합니다.

어둠의 속삭임 (잠행 유물) - 획득하는 기력이 5에서 8로 증가합니다.




주술사.


바위 주먹 (고양 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대지이빨을 사용하면 10초 동안 모든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샘솟는 물살 (복원 특성) - 마나 소모량이 3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유령 출몰 (고통 특성) - 피해량이 주문력의 805%에서 1000%로 증가합니다.
                           또한 쿨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하고, 
                           소모 자원이 마나 5%에서 영혼의 조각 1개로 변경됩니다.

재앙의 손아귀 (고통 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7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

굴단의 손 (악마) - 피해량이 주문력의 43.2%에서 120%로 증가합니다.

불지옥 용광로 (악마 유물) - 임프 불화살의 피해량 증가치가 랭크당 10배수%에서 8배수%로 감소합니다.

--------------------------------------------------------------

박멸 (파괴 특성) - 지속 시간이 6초에서 7초로 증가하고, 피해량 증가치가 12%에서 15%로 증가합니다.

분연한 대혼란 (파괴 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대혼란의 쿨이 20초 감소합니다.




전사.


회전베기 (무기) - 피해량이 90%에서 110%로 증가합니다.

거인의 강타 (무기) - 피해량이 202%에서 222%로 증가하고, 쿨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마무리 일격 (무기) - 피해량이 162%에서 202%로 증가합니다. 

필살의 일격 (무기) - 피해량이 약 20% 증가합니다.

격돌 (무기) - 피해량이 226%에서 305%로 증가합니다.

소용돌이 (무기) - 피해량이 61%에서 75%로 증가합니다.

분노 제어 (무기 특성) - 분노 소모 10당 쿨감에서 분노 소모 20당 쿨감으로 변경됩니다.
                           대신 칼날 폭풍의 쿨도 감소합니다.

강건함 (무기 특성) - 분노 소모 감소치가 20%에서 10%로 감소합니다.

전투의 열정 (무기 특성) - 피해량 증가치가 45%에서 80%로 증가합니다.

집중된 분노 (무기 특성) - 분노 소모량이 15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살상 기회 (무기 특성) - 반환받는 분노가 30에서 40으로 증가합니다.

분쇄 (무기 특성) - 즉시 피해량이 108%에서 280%로 증가합니다.
                      분노 소모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티탄의 힘 (무기 특성) - 효과가 변경되어서,
                            거인의 강타의 지속 시간이 8초 증가하고, 쿨이 8초 감소합니다.

정밀한 일격 (무기 유물) - 분노 감소치가 랭크당 15배수%에서 10배수%로 감소합니다.

공허의 회전베기 (무기 유물) - 피해량이 전투력의 75%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첫 번째 왕의 의지 (무기 유물) - 분노 생성치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

분노 제어 (무기 특성) - 분노 소모 10당 쿨감에서 분노 소모 20당 쿨감으로 변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