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현재 레이드는 전투의 긴장감이 떨어진다

 

: 요즘 유저의 스팩이 넘쳐나고 연홀딩까지 이어지면서 레이드를 레이드라 부를 수 없을 지경이 됬습니다.


피격당해봐야 피가 500 이하로 닳는 사람이 넘쳐나고,


8명이서 각각 깃털을 피깃 3개에 파깃 1개을 보유하기에


이론상 1인이 한 전투에 10번을 죽어도 부활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거기에 여가로 인한 +a)


참여인원수를 최대 4인으로 제한하면 1명이 죽을 경우 다른 파티원에게 즉각적으로 부담이 가중되므로


보다 긴장감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며, 연홀딩도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2. 전투방 갯수의 증가


: 4인 파티로 제한할 경우 레이드 대기방의 갯수가 이론상 2배로 증가할 것입니다.


그리하면 방제에 따라 골라갈 수 있는 폭도 넓어질 것이며,


비인기 레이드 혹은 새벽에 사람이 모자라 레이드를 못가는 불상사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3. 저사양 유저의 호스트도 보다 용이해집니다


: 저사양 유저의 경우 8인 레이드의 호스트는 상당히 부담스러워 쉬이 방을 파지 못합니다.


그러나 최대 4인 레이드로 제한을 둔다면 호스트의 부담이 적어져


저사양 유저들도 보다 능동적으로 호스트를 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4. 카운터 계열 캐릭터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피오나와 카록이 있는데,

 

이런 캐릭들은 8인 레이드를 갈 경우 본인에게 어글이 튀지 않으므로 손가락만 빨다 오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결론적으로 재미없어지는거죠.

 

4인으로 줄일 경우, 현재보다 어글이 2배로 튀므로 보다 할맛나게 변할 것입니다

 

 

 

 

 

ps) 옛날에는 한판에 40분씩 걸리고, 헬팟 속출에 클리어 못하는 일이 빈번했어도 재밌었습니다

 

      헌데, 지금의 레이드는 그냥 노가다 뛰는 느낌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