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 돌다가 컨텐츠 안나와서 접었다가 듀라나온다고 해서 복귀한 유저로서

듀라는 진짜 개실패작 그자체라고 봅니다 그리고 마영전이 진짜로 계속이딴식으로 레이드를 낼건지 물어보고 싶네요

일단 첫번째 문제로는 듀라한한태 딜을 꽂을수있는 캐릭터가 한정되어 있다는 겁니다 

누가봐도 근거리에 너무 불리해요 현재 듀라한 패턴중에 원거리가 더피하기 힘들다고 느끼는건 

공중에 뛰어올라서 빙글돌면서 레이져를 쏘는 패턴뿐이죠 거기다 그패턴은 가불기같은게 아닙니다 

하지만 근거리에서 보면 어떨까요 보스패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칼질과 칼질후에 따라오는 가불기 

속도도 어마하게 빠르고 범위도 장난아니죠 심지어 그나마 원거리가 불리한 레이져 패턴때도 바로아래에는

공격을 동시에 하죠 훨씬더 바쁘게 뛰어다녀야 하는겁니다 

모두가 근접캐였으면 문제가 아니겟죠 문제는 이게임은 원거리 캐릭터가 있다는거죠 

원거리는 딜을 다박을수있는데 근거리는 70퍼정도나 박을까 졸라 뛰댕겨다니는 통에 그거보다 더하죠 

이것때문에 밸런스가 안맞는겁니다 물론 개인간에 컨트롤문제도 있는거지만 제가본 경우중에 격차가 큰경우는

린은 90제킹 공제풀린걸로 총카이 90제13강한태 처발리는 모습도 봤습니다 그것도 압도적으로요 

근데 그두캐릭터 차이가 엄청날까요 아닐겁니다 dps는 린이더 쎄겟죠

문제는 레이드 패턴이 개같아서 린dps가 50퍼는 잡아먹힌다는거죠 

이건 상대적으로 박탈감을 주게 됩니다 원거리 공격패턴을 늘리던가 근거리 공격패턴을 줄이던가 해야 공평한거죠 

근거리만 액션쾌감게임입니까?

두번째는 패턴자체가 더럽게 루즈하다는 겁니다 

물론 칼질만 하면 질릴수도 있겠죠 약간의 미니게임 형식을 넣는거는 찬성입니다 

스펙으로만 밀고가는것도 재미없고요 근데 이건 아니잖아요 미니게임이 주고 전투는 덤?

첫두줄은 전투라고 할것도 없습니다 cc기꽂아넣고 샌드백때리고 

그러고 나면? 바로 미니게임 시작 아무리 그래도 칼들고 왔는데 칼로썰고 회피하는걸 원하지 

누가 공놀이 원했습니까 또 이건 왜이리 긴지 3줄될때까지 꽁무니 쫒아다니면서 공던지고 공던지고...

그거 겨우 끝내놨더니 산화시작! 장난합니까 이게 진짜 전투를 재밋게 만들어줄거같나요 

그냥 더럽게 재미없지 솔직히 봉힘값 안비쌋으면 아무도 안갔을겁니다 시간만 더럽게 걸리고 재미는 없고 

세번째 문제는 파티원들과의 불화를 일으키는 패턴입니다 

숙련자가 아무리 많아도 한두명만 못해도 듀라는 개헬이죠 당연히 공략 안봤냐 손맛갔냐 말나오고요 

근데 그게 초보자 잘못일까요 초보자는 초보잡니다 처음일수도 있고 잘못할수도 있죠 

그리고 몸으로 부딪치는걸 좋아하지 공략을 보는걸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걸 커버를 쳐줄수있어야 하는데 그게 전혀 안됩니다 기둥이 초보자한태 뜨면 그냥 헬이죠 

이런 패턴은 뉴비들이 도전의식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신던전 나왔다고 한판해보려고 들어갔다가 욕오질나게 처먹는거죠

당연히 공략숙지하고 있는 숙련자 입장에서는 답답합니다 피해를 보니까요 

잘만들어진 패턴인 하반을 보면 하반즉사기 같은경우는 충분히 위협적이죠 파티자체를 끝장낼수있으니까요 

그래도 숙련자가 있다면 중간에서 캔슬기를 넣어서 캔슬하거나 발동되더라도 갈고리등으로 살려서 협동심을 느낄수있죠

만약 실패해서 전부 죽었다고 해도 그냥 와 하반 무섭네 하면서 넘어갈겁니다 누구의 잘못도 아니니까요

근데 듀라 보세요 초보자는 어리둥절하는사이에 욕먹고 숙련자도 실수한번하면 죄송합니다 연타해야합니다 

2번연속이라도 하는날에는 아~소리 나오고요 

이런패턴은 만들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특별한 경우 예를들어 엔드컨텐츠인 네반같은경우를 제외하고는요

혹시 파티원들끼리 현피라도 뜨길바라시나요 

결론으로 말하자면 듀라는 더럽게 재미없고 돌고나면 기분만 나빠지는 똥이라는 겁니다 똥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