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피해, 물약모션같은 너무나 당연한 문제들은 

제가 앞에서 여러 개시글로 다뤘었으니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 보단 토게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올드비유저라 신경 못쓰는

뉴비와 부캐들의 초반구간에대해 이야기해보도록합시다


아시다시피 북쪽폐허 새로만들고 스토리모드 추가 등으로 유비들이 진입하긴 좋아졌습니다

그렇다고 싹다 바꾼 던전 벨런스가 뛰어나냐 라면 결단코 아니라고 말씀드리죠

시즌 1 콜헨구간은 에피소드가 넘어가면 넘어갈수록 보스가 너무 쉬워져서 무료함남을 느낍니다
(정말 뉴비들은 생각없이 클릭질로 겜할수있는 수준입니다 자게에 델리아로 좌클릭 4번 우클릭 두번 반복하기
지치는데 전용 매크로 없냐는 얘길 진지하게 하시는 분이 있을정도)

그런데 막상 시즌2가 되면 보스패턴은 조악한데 피뻥만되서 적응도 안되고 힘겹기합니다
그런식으로 빠르게 만렙 찍어서 시즌 3 던전이나 레이드를가면 스펙이전에 겜 자체에 적응을못해서
허우적되기 일쑤입니다. 레벨업 구간이 게임 이해와 실력향상의 순기능이 있어야되는데 그러지 못합니다.




스토리 모드


스토리 진행하기 선착장까지 안가더라도 마을에서 실행가능 하도록 개편.

스토리 모드 중간에 중지기능 추가!
( 스토리모드 사용해서 빠르게 깰려니 생각보다 힘듭니다 보조퀘도 일일이 받아야하고 
바로바로 대화창이나오니 딴짖도 못하겠고 아주 답답합니다)

주요스토리만 보기 기본체크 헤제
(이거 하나때문에 정말 시즌1 다 깰때동안 보조퀘스트가 있는지도 모랐던 뉴비분들 많더군요... 
아예보조퀘를 없애면 몰라 퀘스트 남는거에 신경쓰고 타이틀작하시는분들한텐 너무나 불편함)



난이도



- 잡몹 피는 낮게.
(개성도 없고 쓰잘데기없는 잡몹구간 빠르게 흘러갈수록 좋아고봅니다)

- 보스몹 공격력을 유저가 회피 해야겠다는 생각이라도들도록 유효하게
(뉴비들 중에서 어차피 맞아도 잘 안죽고 포션도 그냥빠는데 피할필요가 없자나? 하면서 겜 초창기부터 맞딜하시는
 분들 꽤 있더군요 효율적인건 사실이라 만류도 못하겠고 ㅋㅋ 시즌2가면 액션 프리미엄에 적응을 못하십니다)

- 시즌1 보스 체력은 대폭증가
(농담 안하고 아리샤로 5~10초컷합니다 로체스트 마족전선기지까지 이런 수준이더군요 허망하고 지겨워서 못할정도)

잡 퀘스트 반으로 줄이고 얼계깊, 마족 전선기지 등의 쓰잘데기없는 전투 반으로 축소.
(미리 새로 키우실분들은 각오하세요 얼계깊, 마족전선기지 바람의 총같은 쓰잘데기없는 전투와 규모,  그리고 
이 모든 전투의 보스가 20초를 못버팀; 뉴비들도 여기서 접을려고 하더군요)



이런 여타 문제들의 해결방안중 하나로

- 이런 게임 장르에 익숙한 뉴비, 올드비의 부케용으로 어려움 난이도 추가.
   보상으로 경험치나 ap등 성장에 필요한 요소를 추가!

- 보조퀘스트 스킵 기능
  이미 본케로 깬 보조스토리들은 다시 깰 필요가없도록 변경
  




90레벨 이후 레이드 전투


- 지금의 '퀘스트 맵 생성으로 다른 유저들에게 케리 한번 받아보고 바로 본방 레이드를 뛰는 구조'에서

  아인라허식 솔플로 개선된 퀘스트맵을 파서 
  (튜토리얼 느낌으로 파티전투와 레이드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 이후)

 은메달 이상으로 클리어시 파티 레이드 전투를 갈 수있는 구조로 변경
 (동메달이라도 클리어만하면 스토리진행가능)



이런식이면 바로 90되어서 레이드 맨땅에 헤딩하던 유저들이 어느정도 숙련된 상태로 

자연스럽게 망전 켄텐츠를 소모할수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