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일전에 팁게에 올라온 글이 있습니다. 지금은 본인이
삭제하였는지 없네요.


내용은 길드창고를 이용하면 자정이 지났을때, 250만골드 이상을 뽑을수있다는 버그를 이용하여 수수료없이 거래하자는 팁이었습니다.
그 글이 올라오고 만 하루도 안되어서, 공홈에는 공지가 뜹니다.
http://heroes.nexon.com/News/notice/View?page=1&postno=5848


실제게에 글이 뜨고 거의 하루이틀만에 공지가 뜨다니;; 유저와의 소통 소름;;
점검은 내일 목요일인데, 오늘 공지로 올리며
"내일 이 버그 고칠 예정인데, 오늘부터 너네 사용하다 걸리면 뒤진다 알겠지?"
이렇게 올렸네요




-아래 글은 실제게에 2월 23일에 쓰인 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heroes/2471/40277?name=subject&keyword=%EB%B2%84%EA%B7%B8


글이 쓰인 날 기준,라이즈 업뎃 이후로 268일째 방치되는 버그들입니다.


아바타 또한 버그제보가 너무 많자, 세트가 아닌 다른 아바타와 섞어 착용할시에는 깨질수있다고 아예 못을 박아버렸죠?


버그픽스 귀찮으니 안해줄테니까 이제 그만 제보하라는 걸까요?




- 그리고 길드창고 골드입출금 버그는, 정확하게 "00시~09시에 250만골드씩 제한없이 출금이 된다." 라고 인식하고 사용하시는 분이 소수였을지는 몰라도, 특정한 시간에 250만골드 이상이 출금이 된 경험이 있으신 분이 많으실 껍니다.
 전 게임시작하고 한달정도 됐을때 길창 이용하다가 처음 알았고 필요할때마다 썼었는데, 어느정도 게임을 했다는 유저들은 쉬쉬 하며 버그를 사용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전 개발팀이나 패치담당하는 부서에서 당연히 알면서도 그냥 냅두는줄알았어요
 
 근데 이제서야 팁게시판을 보고 버그를 픽스한다? 흠.. 마영전이 지금 8년차 되갈텐데,, 게임을 제대로 점검하고 직접 해보는 사람은 없는걸까요?
 
 사소하다고 느낄수있겠지만, 전 오늘 공지가 뜨는 것을 보며 앞으로의 버그 패치에 대해서도 썩 다를꺼같지 않다고 느꼈어요.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에 대해 해를 끼칠만한 버그는 바로 픽스해버리고, 자신들과 그리 상관이 없고 이득이 안되는, 유저들에게만 불편한 버그는 고치기 귀찮은지 방치하고 있습니다.
 
 그 수많은 엿같은 버그들은 몇달째 방치하면서,
 고작 저런 길창 출금버그는 글이 뜬지 하루이틀만에
 "내일 패치할꺼니까 지금부터 쓰지마라" 하는 띠꺼운 공지가 호다닥 뜨는걸 보니 치가 떨리네요.

 이렇게 엿같게 유저들을 농락하며 운영하는데, 현재 다른 유저분들의 생각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ps. 달빛상의와 갱스터하의는 같이 착용하면 그래픽이 깨진다고 6개월 전부터 2주에 한번씩은 공홈에 제보하고있는데도 아직도 픽스가 안되네요. 둘다 키트아바타인데 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