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줄평

다양한 범위공격의 화려함, 강력한 한방! 다재다능한 원거리 딜러





마법사 직업 소개



마법사는 화려한 이펙트의 다양한 마법을 시전, 강력한 한방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을 소유한 클래스입니다.
화려하면서도 위력적인 마법은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에도 무리가 없어
솔로잉은 물론, 파티 플레이에서도 든든한 딜러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높지 않아 몬스터가 근접해 오면 위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일시적으로 몬스터를 묶어둘 수 있는 '속박' 이나
몬스터와의 거리 간격을 좁히는 '물러서기' 등의 스킬을 이용해 위기를 모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킬들을 사용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해 강력한 한방을 노려 적을 쓰러뜨릴 수 있어,
사냥이나 전장에서 다양한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마법사의 주요 스킬



마법사는 단독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는 마법부터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쓰는 광역 마법까지
다양한 종류의 공격 마법을 쓸 수 있습니다.


주로 원거리에서 몬스터와 거리를 유지하며 마법을 사용, 전투에 임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대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마법을 주로 사용하며
몬스터가 근접했을 때는 거리를 벌려 위기를 모면하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 화염구


  • 가장 기본이 되는 공격 스킬로 그 위력은 낮지만 사거리가 길고 즉시 사용할 수 있어,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는 과정에서 꾸준히 쓰이는 스킬입니다.








  • 화염기둥


  • 근접하는 적에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다수의 적들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시 시전 스킬로 재사용 시간도 4초로 크게 길지 않아 유용합니다.








  • 폭렬탄 투척


  • 10m 내의 대상에게 폭렬탄을 던저 타격을 입히는 스킬로
    대상이 근접하기 전에 비교적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범위 스킬로 다수에게 사용할 수 있고 시전 시간도 짧아서
    거리를 벌리며 빠르게 사용하는 식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물러서기


  • 후방으로 점프할 수 있는 기술로 대상과의 거리를 벌릴 때 유용한 스킬입니다.
    마법사의 주력 스킬 중 하나로 전투 중에 대상과 거리가 좁혀질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 얼음 송곳


  • 마법사의 주력 스킬 중의 한가지입니다.


    대미지도 좋을 뿐 아니라 이동속도를 감소 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있어
    대상과의 거리를 벌리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사용 시, 대상과 근접한 적들도 타격을 받게 되며
    치명타가 터졌을 때 꽤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솔로잉이나 파티플레이, 어디서든 활용도가 높습니다.








  • 오염의 저주


  • 솔로잉이나 파티플레이 등등 전투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즉시 시전 스킬로 위력은 대단한 편이 아니지만
    소환된 다수의 몬스터나 체력이 약한 몬스터 무리들을 처치할 때 무척 유용합니다.








  • 빙결의 대지


  • 초반에 습득할 수 있는 '물러서기' 스킬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물러서기 스킬은 단순 후방 점프만 가능하나, 이 스킬은 후방 점프가 가능할 뿐 아니라
    타격 대미지와 이동속도 감소까지 줄 수 있어 무척 활용도가 높습니다.


    전투시 주력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대상과의 거리가 좁혀졌을 때 물러서기 스킬처럼 사용할 수 있고
    선공 몬스터로부터 도망갈 때 한순간에 거리를 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법사의 플레이 방식



  • 파티 플레이

  • 마법사는 원거리 대미지 딜러로 후방에서 마법 공격을 이용해 대미지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후방에서 얼음송곳, 폭렬탄 투척 등을 이용해 화력에 집중,
    보스 몬스터 같은 단독 대상에게는 추적의 업화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수의 적들의 공격을 받게 되면 오염의 대지를 이용할 수도 있고,
    한번이 너무 많은 적들의 공격을 받게 되어 위기 상황이 될 경우
    수면의 바람을 이용해 적들을 수면 상태로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솔로 플레이

  • 기본적으로 체력이 많은 편이 아니며 사냥을 하다 보면
    한번에 다수의 적들을 상대해야 할 때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법사는 항상 자신의 체력을 체크하는 것과 전투 대상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 거리를 유지해서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있는 얼음 송곳 스킬을 활용,
    근접했을 때는 화염기둥 스킬을 이용해 대미지를 주고
    재빨리 물러서기나 빙결의 대지 스킬로 거리를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수의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면 즉시 시전 스킬인
    '오염의 저주'를 활용하여 상대한다면 상황이 훨씬 수월할 수 있습니다.




    파티에서 마법사의 역할



    대미지 딜러의 역할을 하는 마법사는
    자신의 마법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대한 빨리 대상을 쓰러뜨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에 대미지가 좋은 스킬이나 상태이상 스킬들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얼음 송곳' 이나 '폭렬탄 투척' 은 사정 거리가 길면서도 위력이 좋으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오염의 저주' 나 '고통의 각인' 스킬은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합니다.


    파티에서 체력 관리를 담당하는 힐러 계열의 직업이 위기상황일 때,
    그 대상이 되는 몬스터를 '속박의 저주' 를 이용해 이동 불가로 만들거나
    '수면의 바람' 을 이용해 수면 상태로 만들어 힐러 계열 캐릭터를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 화력에 집중할 경우 자신의 MP가 부족한 상황이 올 수 있는데
    MP를 회복 시켜주는 스킬인 '마력 회복' 이나 전투 대상의 마력을 일부 흡수 할 수 있는
    '마력 탈취' 스킬을 사용해 자신의 마력을 관리,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마력 회복 스킬은 사용할 경우 한번에 많은 양을 회복할 수는 없지만
    재사용 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틈틈히 사용한다면 MP 관리에 큰 문제는 없는 편입니다.





    추천 종족



    마법사는 다양한 마법 스킬을 사용, MP를 소모하는 직업이지만
    마력을 회복할 수 있는 '마력 회복' 이나 '마력 탈취' 등의 스킬이 있어 MP 관리가 수월한 편입니다.


    그래서 어떤 종족을 선택하면 월등히 뛰어나다라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굳이 말한다면 하이엘프 를 추천합니다.
    하이엘프의 종족 특성인 '코어 사용' 은 재사용 시간이 2시간이지만
    순간적으로 MP를 모두 회복할 수 있어 MP 관리가 한층 더 편해질 것입니다.


    이 외에도 하이엘프의 종족 특성인 '코어의 축복'은 캐릭터가 사망 후 부활하면
    MP를 회복할 수 있는 버프가 적용되서 부활 후의 MP 회복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추천 스킬 문장



    마법사는 솔로잉이나 파티플레이에서 항상 딜러로 활용되기 때문에
    문장을 선택할 때에는 자신의 화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에 맞춰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킬 위력을 높힐 수 있는 문장을 고르는 것이 좋은데
    솔로잉이나 파티 플레이에서 약간 차이가 있다면 파티 플레이에는 만일의 위험을 대비해
    매즈 기술의 효율을 높힐 수 있는 문장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솔로 플레이시







    솔로 플레이에는 스킬 위력도 좋고 이동속도도 감소 시켜주는 효과를 가진
    '얼음 송곳' 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 시켜주는 정신의 문장 - 얼음 송곳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근접했을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화염 기둥' 스킬의 위력을 높힐 수 있는
    투지의 문장 - 화염 기둥도 전투에 도움이 됩니다.


    '화염 기둥'은 단독 대상이 아닌 다수의 적에게도 적용이 되는 범위 스킬이며
    재시전 사용도 비교적 짧은 편이라 문장을 활용한다면 한층 더 수월하게 사냥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파티 플레이시







    솔로 플레이와 문장 조합이 크게 다르지 않은데
    다수의 적을 상대해 위기 상황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다면 파티 플레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광역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즈 기술인 '수면의 바람' 의 지속 시간을 높힐 수 있는
    시간의 문장 - 수면의 바람은 파티가 전멸될 위험을 줄여줄 것입니다.


    이 외에도 다수의 적에게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 시간의 문장 - 오염의 저주
    '오염의 저주' 지속 시간을 높혀 더 오랜 시간동안 대상들에게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오염의 저주는 솔로잉에도 유용히 사용되는 주력 스킬 중의 하나이니
    파티 플레이가 아닌 솔로잉에도 문장을 사용, 활용을 극대화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추천 강화 크리스탈



    마법사는 항상 자신의 화력과 체력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크리스탈을 고를 때에는 공격력과 체력 관리에 영향을 주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수의 대상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사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미지 감소를 선택하거나,
    대상과의 거리가 좁혀지지 않도록 전투 중 이동속도 옵션에도 신경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 무기 크리스탈










    마법사는 대상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그래서 전투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가 증가되는 강화 크리스탈 - 전투의 속도를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후방에서 공격 시 치명타 위력이 증가되는 강화 크리스탈 - 비열한 일격
    체력이 50% 이하일 때 데미지가 증가되는 강화 크리스탈 - 필사의 반격도 무난합니다.


    선호도에 따라 강화 크리스탈 - 마나의 흐름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MP를 회복하여
    마나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방어구 크리스탈










    방어구 크리스탈은 자신의 체력 관리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양이지만 지속적으로 HP가 회복되는 강화 크리스탈 - 회복의 흐름으로
    체력 관리에 도움을 받거나, 다운 상태에서 생존률을 높힐 수 있는
    강화 크리스탈 - 최후의 의지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강화 크리스탈로 다운 발생 시 보호막이 생성되는
    강화 크리스탈 - 냉철한 대응도 생존률을 높힐 수 있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평소 이동속도가 빠른 것을 선호한다면
    강화 크리스탈 - 평화의 속도로 자신의 이동 속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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