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의 영광 서버 항정살길드의 죠안입니다.

금일 비검사의 개선 패치로 인해

새로이 공략을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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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설명 (위력 / 쿨타임 / 위력 당 피해량)

( 위력 당 피해량 수치는 스킬의 총 피해량을 위력으로 나눈 값으로, 위력에 비해 실제로 얼마만큼의 피해량이 적용되는가를 알 수 있는 수치이다. 본인은 피해량과 관련된 모든 변인을 통제하고 무기만 착용한 채 요정의 안식처 쿠마스에게 실험하였다. 비검사의 스킬 위력 수치가 낮은 것에 비해 데미지가 잘 나온다는 느낌을 받는 것은 이 위력 당 피해량수치가 대부분 높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1. 비검 연타 (382, 542, 585, 906, 1398)

- 소위 말하는 평타로서, 1타에서 2타로 이어지는 부분이 상당히 빨라짐. 잠시지만, 비검 연타 위주의 딜 스타일이 화제가 되었는데, 현 시점에서 이 부분은 큰 메리트가 없어보임.

- 비검 연타의 3/4/5타 후 비검 가르기와 비검 내려치기가 연계 사용 가능함.

- 비검 연타 사용 중 비검 회전 칼날이 연계 가능하도록 수정됨.

- 문장 (괄호 안은 요구 포인트)

투지의 문장(5) : 15%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입힘

정신의 문장(4) : 적중 시 MP 회복량 20% 증가

신속의 문장(4) : 10%의 확률로 10초간 공속 15% 증가

필살의 문장(5) : 치명타 발생 확률 2배 증가

 

 

 

2. 비검 휘두르기 (1182, 1182 / 12/ 14.19 : 본 공략의 기준)

- 모든 스킬의 사후 모션을 캔슬시키며 연계할 수 있으며, 첫 사용 후 6초간 한번 더 사용이 가능하다. ( 상태 이상으로 표시 )

- 몬스터에게 적용 시, 5초간 70%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 4/ 4타로 총 8타로 구성되며, 모든 타격에서의 피해량은 동일하다.

- 빠르게 비검 가르기나 비검 내려치기를 연계하여 사용하면 4타의 피해를 다 입히기 전에 캔슬이 가능하다. ( 비검 올려치기로는 4타 풀 히트 후 모션 캔슬이 가능하다. )

- 본인은 이 스킬을 주력 딜링 스킬보다는 유틸기로 구분하며(쿨타임마다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필요한 상황에서만 사용), 연계 투지의 문장을 활용하거나, 스킬의 후 모션을 캔슬하는데 주로 사용한다.

- 문장

투지의 문장(5) : 위력 25% 증가

시간의 문장(4) : 효과 지속시간 50% 향상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가르기](4) : 연계 스킬로 비검 가르기 사용 시 위력 20% 증가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내려치기](4) : 연계 스킬로 비검 내려치기 사용 시 위력 20% 증가

- 비검사의 스킬들은 제각기 다른 위력 당 피해량 값을 가지는데, 본 공략에서는 이 스킬의 위력 당 피해량 값을 기준으로 계산한다.

 

 

 

3. 비검 가르기 (837 / 6/ 15.09)

- 짧은 쿨타임을 가지며 기본 위력은 약하지만 [비검 연타의 3/4/5, 비검 내려치기, 비검 올려치기, 비검 회전 칼날, 비검 휘두르기, 비검 강타, 암흑 채찍] 후에 연계로 사용하면 2배의 피해를 입힌다.

- 비검 휘두르기의 연계 투지의 문장을 사용하면 위력이 20% 증가하는데, 이 문장이 발동 된 상태로 연계 사용 2배의 피해량 적용은 1.2 x 2 = 2.4 배가 되어 2008의 위력을 가지게 된다.

- 따라서, 연계기의 시작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다른 스킬 후에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 2타로 구성되며, 2타까지 적용되는 시간이 비교적 짧아서 풀 히트 시키는 것이 좋다. 각 타격의 피해량 비율은 약 63% / 37% 이다.

- 위력에 비해 약 6% 큰 피해량을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887 이다.

(연계 투지 문장 + 연계 시 피해량 2배 적용 시 약 2129)

- 문장

근성의 문장(4) : 타격 성공 시 마다 전체 HP1.5% 회복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내려치기](5) : 연계 스킬로 비검 내려치기 사용 시 위력 20% 증가

 

 

 

4. 비검 내려치기 (1920 / 9/ 2타까지 적용 시 15.09, 3타까지 적용 시 23.33)

- 비교적 짧은 쿨타임에 강력한 위력을 가지며, 초기화 문장이 있고 [비검 연타의 3/4/5, 비검 내려치기, 비검 올려치기, 비검 회전 칼날, 비검 휘두르기, 비검 강타, 암흑 채찍] 후에 연계로 사용하면 더 빠르게 발동된다.

- 이 스킬에서 연계가 가능한 스킬로는 [비검 가르기, 비검 최후의 일격, 비검 올려치기, 역포획] 이 있으며, 너무 빠르게 연계하면 2타 및 3타의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 피해량의 뻥튀기가 가장 큰 스킬로서 본인은 주력 딜링 스킬로 구분한다.

(연계 투지의 문장 20% + 20%, 갑옷 옵션 12%)

- 연계 투지의 문장은 덧셈으로, 갑옷 옵션은 곱셈으로 최종 계산된다.

(, 연계 투지의 문장의 위력 증가 1.4x 1.12 = 1.57 배의 위력이 된다.)

- 패치로 인해 치명타 발생 확률이 소량 증가하고 3타가 조금 더 빨리 발동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경우에 2타 캔슬을 한다.

(2타 적용 시점에서 비검 가르기나 비검 최후의 일격의 쿨타임이 0.5~1초 정도 남았을 경우에는 3타를 넣고 연계하는 것이 좋다.)

- 각 타격의 피해량 비율은 약 18% / 47% / 35% 이다.

- 풀 히트 시 위력에 비해 약 64% 큰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3157 이다.

(연계 투지의 문장 + 갑옷 옵션 적용 시 4956)

- 2타 까지 적용 시 위력에 비해 약 6% 큰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2042 이다.

(연계 투지의 문장 + 갑옷 옵션 적용 시 3205)

- 위와 같이 비검 내려치기는 3타를 넣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위력이 충분히 강하며, 초기화 문장까지 있고 치명타 발생 확률도 준수한 완....이다.

- 문장

집중의 문장(5) : 30% 확률로 쿨타임 초기화

연계 신속의 문장[비검 가르기](2) : 연계 스킬로 비검 가르기 사용 시 시전 속도 25% 증가

 

 

5. 비검 최후의 일격 (2287 / 21/ 1타만 적용 시 13.26, 2타 적용시 25.92)

- 긴 쿨타임을 가지지만 강력한 위력을 가진 스킬로, /후 모션이 길고 피격 판정 시 3초 후 2타로 추가 폭발 피해가 있다.

-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후 연계로 사용 시 시전 속도가 상승하며, [비검 올려치기, 비검 휘두르기, 역포획] 으로 후 모션 캔슬이 가능하다.

- 이 스킬 역시 너무 빠르게 다음 스킬로 연계할 경우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며, 대신 쿨도 돌지 않는다.

- 강한 위력 + 투지의 문장 + 필살의 문장으로 비검사의 주력 딜링 스킬 중 하나이다.

- 각 타격의 피해량 비율은 51% / 49% 이다.

- 1타만 적용 시 위력에 비해 약 7% 적은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2137 이다.

(투지의 문장 적용 시 2457)

- 2타 추가 폭발까지 적용 시 위력에 비해 약 83% 큰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3507 이다.

(투지의 문장 적용 시 4033)

- 쿨타임이 길고 2차 폭발이 들어가야 강한 위력을 가지기 때문에, 안정된 후방에서 어둠 강림과 함께 사용하면 엄청난 딜을 뿜어낼 수 있다.

- 문장

투지의 문장(5) : 위력 15% 증가

필살의 문장(6) : 치명타 발생 확률 2배 증가

 

 

 

6. 비검 회전 칼날 (1329 / 15/ 25.53)

- 거리 조절이 중요한 스킬로서, 7타로 구성되며 너무 가까울 경우 첫 타격과 마지막 타격만이 피해를 입힌다.

- 패치로 인해 비검 가르기, 비검 연타 후에도 연계가 가능하게 되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비검 올려치기에서 연계하는 편이다. (연계 투지의 문장 때문)

- 이 스킬에서 연계가 가능한 스킬로는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역포획] 이 있으며, 비검 가르기나 비검 내려치기로 연계 시 스킬 사용 중간에 타이밍을 조절하여 연계할 수 있다.

- 경직 유발이 상당하여 마법사의 요새(상급)에서 요긴하게 쓰인다.

- 피격 당 10%의 치유량 감소가 있으나, pvp에서만 적용이 된다.

- 연계 시 치명타 확률이 높고 위력도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주력 딜링 스킬로 구분한다.

- 각 타격의 피해량 비율은 1 : 2 : 2 : 2 : 2 : 2 : 1 이다.

- 대부분의 경우 이 스킬은 풀 히트 시키며, 이 때 위력에 비해 약 80% 큰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2391 이다.

(투지의 문장 적용 시, 2988)

- 문장

투지의 문장(5) : 위력 25% 증가

집중의 문장(4) : 쿨타임 20% 감소

감속의 문장(5) : 타격 당 20% 확률로 대상에게 7초간 공격 속도 10% 감소 효과

 

 

 

7. 비검 올려치기 (703 / 15/ 14.19)

- 비검을 올려치면서 타격하고, 뒤로 후퇴하는 스킬로 위력이 약하지만 시전 속도가 매우 빠르다.

- 모든 스킬의 후 모션을 캔슬할 수 있으며 (반격이나 순간 도약처럼 스킬 시전 중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다), 화면 전환 + 비검 올려치기로 몬스터의 후방으로 이동하거나, 거리를 벌리는 등 유틸성이 좋다.

- 이 스킬 사용 후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비검 회전 칼날, 역포획] 으로 연계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비검 회전 칼날로 연계한다.

- 그 이유는 연계 투지의 문장의 높은 크리율 / 비검 올려치기로 멀어진 거리로 인한 비검 회전 칼날의 풀 히트 가능이다.

- 딜링 스킬로 쓰기보다는 유틸기로 적절히 활용하며 순간도약과 함께 거리 / 방향 조절의 핵심 스킬이다.

- 위력만큼의 데미지를 입히며, 몬스터에게 적용 시 3초간 이동 금지 효과를 부여한다.

- 문장

투지의 문장(3) : 위력 25% 증가

집중의 문장(4) : 쿨타임 20% 감소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회전 칼날](4) : 연계 스킬로 비검 회전 칼날 사용 시 치명타 유발 확률 30% 증가

 

 

 

8. 비검 강타 (1048 / 20/ 14.19)

- 개인적으로 무사의 칼등치기와 비슷한 느낌이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위력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피격 시 2.5초의 스턴이 있으며 스킬 시전이 빠른 편이다.

- 주력 딜링 스킬로 사용하지는 않으며, 가끔씩 비검 가르기 사용 전에 쓸 스킬이 없을 경우 사용한다.

- 위력만큼의 데미지를 입히며, pvp의 핵심 스킬이라고 생각된다.

- 문장

집중의 문장(5) : 쿨타임 25% 감소

시간의 문장(5) : 지속 시간 25% 증가

 

 

 

9. 암흑 폭발 (3838, 1954 / 30/ 14.19, 14.19)

- 시전속도가 상당하지만, 강력한 위력과 이펙트를 가진 스킬이다.

- 연속 2회 시전이 가능하며, 2번째 타격은 다운 판정이 있다.

- 패치로 인해 시전 중 경직/다운이 발생하지 않는다.

- 주력 딜링 스킬로 쓰기에는 쿨타임이 좀 긴 편이지만 최대한 자주 활용한다. 특히 역포획과의 시너지가 좋다.

- 후 모션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비검 올려치기, 비검 회전 칼날, 순간 도약] 으로 후 모션 캔슬을 해주는 것이 좋다.

- 각 타격의 피해량 비율은 약 2 : 1 이다.

- 위력 만큼의 데미지를 입히며, 2타는 1타보다 빠르게 시전되므로 웬만하면 2타까지 넣어주되, MP 소모가 상당하므로 스킬 사용 전 MP 체크를 반드시 하자.

- 문장

집중의 문장(4) : 쿨타임 20% 감소

신속의 문장(4) : 시전 속도 17% 증가

 

 

 

 

10. 암흑 채찍 (1901 x 4 / 30/ 13.82 x 4 )

- 패치 전에는 상당히 애매한 스킬이었으나, 패치 후에는 좀 괜찮아진 스킬이다.

- 4회 연속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첫 시전에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두 번째부터는 즉시 발동된다.

- 각 사용 시 4타가 적용되어 4회 사용 시 총 16타가 적용된다.

- 패치 후 스킬 사용 중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로 연계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첫 시전이 느리지만 전체적인 피해량은 상당하므로 사용하게 된다면 3~4회까지는 꼭 넣어주고 다른 스킬로 연계해주는 것이 좋다.

- 이 스킬을 주력 딜링 스킬로 사용하기에는 쿨타임 및 스킬 사용 시간이 길어서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마법사의 요새(상급)에서 킹 라자드의 경직을 유발하는데 매우 좋은 스킬이다. (다운을 넣어야 끊기는 패턴 시전 시 이 스킬을 4회를 시전하면 거의 대부분 경직이 걸린다.)

- 타격 마다 MP 회복 옵션이 있긴 하지만, 이 옵션 때문에 이 스킬을 사용하지는 않고, 주력 연계 스킬들이 쿨타임일 경우 사용하는 편이다.

- 위력에 비해 약 3% 적은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1851 x 4 이다.

- 문장

집중의 문장(5) : 쿨타임 25% 감소

정신의 문장(3) : MP 회복량 20% 증가

 

 

 

11. 어둠 강림

- 마법사에게 신속의 계약이 있다면, 비검사에게는 어둠 강림이 있다.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 비검 올려치기, 비검 회전 칼날, 비검 최후의 일격, 비검 휘두르기, 비검 강타, 역포획] 의 쿨타임을 무려 70% 줄여준다.

- 이 스킬은 사자의 비약과의 시너지가 매우 좋다. 쿨타임을 도합 85% 줄여주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자유로운 스킬 연계가 가능하다.

- 쿨타임이 길고 지속시간은 20(시간의 문장 사용 시) 이므로, 후방 점유가 충분히 가능한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폭발적인 딜을 넣을 때 사용하자.

- 이 스킬이 활성화 되어있을 때의 효율적인 딜 사이클은 본 글의 후반부 영상을 참고하자.

- 문장

정신의 문장(2) : 소모 MP 150 감소

시간의 문장(5) : 지속 시간 30% 증가

 

 

 

12. 반격 (1729 / 14/ 13.26)

- 무적기이자, 이동기로 사용 가능한 스킬로, 사용자에 따라 천차만별이 될 수 있는 스킬이다.

- 이 스킬은 모든 스킬 시전 중 사용중인 스킬을 캔슬하며 즉시 사용가능하며, 반격에 성공할 경우 대상을 향한 방향으로 이동한다.

- 위치 이동 판정은 뒤잡기와 유사한 점이 있으나, 뒤잡기와는 달리 화면 전환이 자동으로 되지 않는 점, 피격방향과 몬스터의 정면이 다를 경우 가끔씩 역으로 거리가 멀어지게 이동된다는 점 (ex. 돌거인의 한발로 쿵 찍기 패턴), 무적 및 반격 적용 시간이 상당히 짧다는 점 때문에 몬스터의 패턴을 완벽히 숙지할수록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정말 이상하게도, 이 스킬은 치명타 확률이 매우 높다. 피해량도 상당히 큰 편이므로 쿨타임이 되는 선에서 뻔히 보이는 큰 패턴이나, 정면에서 빠르게 후방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 위력에 비해 약 7% 적은 데미지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1616이다.

- 문장

집중의 문장(4) : 쿨타임 20% 감소

 

 

 

13. 역포획 (972 / 15, 14.19)

- 비검사의 공격 스킬은 사자의 비약을 적용받지만, 이 스킬은 독수리의 비약을 적용받는다.

- 비검을 던져서 적중 시 대상에게 날아간다고 툴팁에는 쓰여있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애매하기 짝이 없다.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하면 오히려 거리가 멀어지는 기이한 현상도 생기며, 샨드라 마나이아의 일어서는 패턴에서 사용 시 밖으로 튕겨져 나간다는 말도 있다.

- 18m의 사정거리를 가지며, 이동기로 사용할 때는 최대한 먼 곳에서 맞춰서 이동 효과를 많이 보도록 하자.

- 하지만 이 스킬의 최대 강점은 사후 모션 캔슬 에 있다. 스킬 툴팁에는 쓰여있지 않지만 이 스킬은 모든 스킬의 사후 모션을 캔슬하여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반격이나 순간 도약처럼 스킬 사용 중간에 캔슬하고 시전되는 것은 아니다.)

- , 스킬의 후 모션을 역포획으로 캔슬한 후에 연계로 암흑폭발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본인은 스킬들이 대부분 쿨타임일 때 사용중인 스킬의 후 모션을 역포획으로 끊은 후 암흑폭발을 사용하면서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이 돌아오는 시간을 벌곤 한다.

(이 부분은 플레이 성향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다. 본인은 연계 위주의 플레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암흑 폭발에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았지만, 문장과 갑옷 옵션에 암흑 폭발 옵션을 투자하게 된다면 암흑 폭발의 쿨타임이 돌아올 때 마다 역포획 + 암흑 폭발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위력 만큼의 데미지를 입힌다.

- 문장

집중의 문장(2) : 쿨타임 20% 감소

신속의 문장(3) : 타격 성공 시 다음 스킬의 시전 속도 50% 증가

연계 투지의 문장[암흑 폭발](3) : 연계 스킬로 암흑 폭발 사용 시 위력 20% 증가

 

 

 

 

14. 위치 교환 (803 / 24/ 9.34)

- 또 하나의 재미있는 스킬이다. 말 그대로 위치를 교환하는 스킬인데 이 스킬도 독수리의 비약을 적용받는다.

- 이 스킬을 사용하면 구체가 날아가는데, 그 속도가 대략 마법사의 파멸의 광탄과 비슷하다. 20m 까지 날아가며, 이 것에 맞으면 그 대상은 10초간 어둠의 사슬(?)에 휩싸이며 2초마다 3454의 피해를 입는다. 어둠의 사슬 지속 시간 동안 대상과의 거리 40m 내에서 스킬을 한번 더 시전하면 대상과 위치가 서로 바뀌게 되며, 그 대상은 즉시 어둠의 사슬 효과는 풀리지만 3초간 스턴 효과가 적용된다.

- 뭔가 활용도가 높을 것도 같은데, 중형 및 정예 몬스터에게는 적용이 되지 않아서 쓸 일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MP 소모(300/300)도 심한 편이므로 딜링 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위치는 바뀌지 않지만 지속 피해와 재사용 시 스턴 효과는 적용된다.)

- 마법사의 요새에서 에너지코어를 당겨 오는데 쓰면 좋다.

- 지속 피해를 뺀 실제 피해량 기준으로 위력에 비해 65% 적은 피해를 입히며, 이를 적용한 위력은 약 529이다.

- 문장

정신의 문장(3) : 시전 당 소모 MP 150 감소

집중의 문장(4) : 쿨타임 25% 감소

 

 

15. 순간 도약

- 패치로 인해 상당히 좋아졌다. 일단 도약 거리가 약 5m에서 7m로 늘어났으며 연타로 사용 시 첫 이동거리가 짧아지는 문제도 해결됬다.

- 쿨타임이 5초로 감소하였는데, 이를 통해 무사가 긴급 회피를 쓰듯 자주 쓸 수 있게 되었다는 말이다.

- 스킬을 사용하면 4초 내에 한번 더 스킬 사용이 가능하며(상태이상으로 표시됨), 두 번째 스킬 사용 후에 쿨타임이 적용되므로 신중하게 쓰도록 하자.

- 순간 도약은 모든 스킬 사용 중 시전이 가능하므로 후 모션 캔슬의 용도로도 자주 사용한다.

 

 

 

 

 

<< 영상 공략 >>

 

 

* 어둠 강림 미적용 시 스킬 사용 예시

(본 영상은 예시일 뿐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화질 + 전체화면으로 보셔야 각 스킬들의 쿨타임 및 연계 투지의 문장 활성화 상황이 잘 보입니다!)

[ 분노 12(쿨감7.2%) / 갑옷 옵션 : 비검 내려치기 위력 12% 증가 / 공격속도 105+19 ]

- 딜 사이클 ( 밑줄 친 부분은 제가 거의 고정된 형태로 사용하는 딜 사이클이며 그 이후의 부분은 애드리브입니다. )

[ 비검 올려치기 - 비검 휘두르기 1~2타 후 캔슬 - 비검 가르기 - 비검 회전 칼날 - 비검 내려치기 - 비검 최후의 일격 - 비검 휘두르기 - 비검 강타 - 비검 가르기 - 역포획 - 암흑 폭발 - 이후 애드리브 ]

 

 

 

- 본 영상의 포인트

1. 무기에 쿨감 7.2% 옵션 + 사자의 비약을 통한 스킬 연계의 자유로움 추구

2. 연계 투지의 문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스킬 연계의 순서

3. 주요 연계 스킬들의 쿨타임을 벌기 위한 암흑폭발 / 암흑 채찍의 사용

 

 

* 어둠 강림 적용 시 스킬 사용

- 무기에 쿨타임 7.2% 감소 옵션을 붙여서 어둠 강림 이후에도 자연스러운 스킬 연계가 가능하게끔 함

- 위력 합은 앞에서 설명한 실제 적용 위력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투지의 문장이나 연계 투지의 문장이 적용되는 경우, 적용된 수치로 계산하였다.

- 위력을 기준으로 비교하였기 때문에 실제 피해량으로 비교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대략적인 비율은 유지될 것으로 생각됨.

- 공격속도 105 + 19 기준이며, 무기의 공격 속도나 쿨타임 감소 수치에 따라 실제 적용에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딜 사이클대로만 사용하기 보다는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센스가 필요.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

 

 

1. [ 비검 올려치기 - 비검 회전 칼날 - 순간 도약(or역포획) ]x8~9

위력 합 : ( 703 + 2988 ) x 8 + 972 x 2 = 31472

 

 

 

1) 딜 사이클 자체가 쉬우며 순간도약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방향 전환에 용이하여, 몬스터의 패턴이 난해한 경우 쓰면 좋다.

2) 보통 순간 도약 2회 후 역포획 1회의 순서로 사용한다.

2) 쉬운 만큼 기대되는 피해량이 낮지만 비검 회전 칼날의 치명타율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쓸 만하다.

3) 연계 상황에 따라 8~9회 반복 사용 가능하다.

( 9회 반복시 위력 합 : 35163 )

 

 

 

2. [ 비검 휘두르기 - 비검 가르기 - 비검 내려치기(2타 캔슬) - 비검 최후의 일격 ] x 5

위력 합 : ( 1182 + 2129 + 3205 + 4033 ) x 5 = 52745

(이후 모든 영상의 5번째 비검 최후의 일격 후에는 애드리브로 쿨타임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한 것이다. 모든 영상에서 5회째 비검 최후의 일격까지 어둠 강림이 적용되며 그 이후 어떤 식으로 스킬 활용이 가능한지 참고하길 바란다.)

 

1) 사용하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딜량 또한 준수하다.

2) 연계 투지의 문장을 최대로 활용하기에, 가장 비검사 다운 딜 사이클이라 생각한다.

3) 상황에 따라서 순간도약 및 비검 내려치기 3타까지 활용한다.

4) 어둠 강림 지속시간이 끝난 후, 대부분의 스킬들이 사용 가능한 상태로 남기 때문에 이후의 스킬 연계에 용이하다.

 

 

 

3. [ 비검 올려치기 - 비검 회전 칼날 - 비검 내려치기 - 비검 최후의 일격 - 순간도약 ] x 5

위력 합 : ( 703 + 2988 + 2287 + 4033) x 5 = 50055

 

 

1) 1/2번의 딜 사이클에 비해 약간 난이도가 높다.

2) 1/2번 딜 사이클의 퓨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딜 사이클 내에 비검 올려치기와 순간 도약이 있어서 변수에 대처하기 용이하다.

3) 비검 내려치기의 뻥튀기 데미지를 활용할 수는 없지만 비검 회전 칼날의 치명타율로 인해 기대되는 피해량은 준수한 편이다.

4) 어둠 강림의 지속 시간이 끝난 후, 스킬 쿨타임이 애매하게 남기 때문에 이후의 스킬 연계가 약간 까다롭다.

 

 

4. [ 비검 휘두르기 캔슬 - 비검 가르기 - 비검 내려치기(풀 히트) - 비검 최후의 일격 ] x 5

위력 합 : [ 295(평균적으로 1타만 히트시킨다고 가정) + 2129 + 4956 + 4033 ] x 5 = 57065

 

  

1) 기대되는 피해량이 가장 높지만 연계 타이밍이 상당히 어렵다.

2) 비검 휘두르기는 최대한 짧게, 비검 가르기는 2타가 적용되는 순간, 비검 내려치기는 3타가 적용되는 순간에 다음 스킬로 연계를 해줘야 비검 최후의 일격을 5번 사용 가능하다.

3) 이를 쉽게 하려면 첫 사이클은 비검 내려치기를 2타 캔슬하여 비검 최후의 일격의 쿨을 빨리 돌리면 된다.

4) 후방 말뚝딜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실전에서 풀 버전으로 5회 사용하기는 거의 힘들다. 때문에 다른 딜 사이클과의 적절한 조화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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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 사이클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우리는 가만히 있는 벽을 상대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니까요. 

결국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험을 많이 하면 할수록 스킬의 쿨타임 상황에 맞추어서 스킬을 자연스럽게 연계할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을 더욱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기에 쿨감소 7.2% 옵션을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옵션과 사자의 비약이 있으면 스킬을 연계 없이 단독으로 사용하는 일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취향이니 강요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옵션으로 인해 비검사의 다양한 연계 스킬의 참맛을 느낄 수 있으며, 더불어 순간 도약 및 반격 등의 쿨타임도 줄어들기 때문에 생존력도 더욱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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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쯤부터 새벽 늦게까지 작성한 글이라..지금 글을 올리는 중에는 정신이 몽롱하다는 점,

때문에 문법적인 오류나 오타,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도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리며

댓글로 그러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 써주시면

최대한 보고 피드백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