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의 영광 7dayS 길드에서 활동중인 사제 깜율 입니다.

 

이전 라켈리스의 폐허(하급) 공략으로 찾아뵜었고

생각보다 좋은 반응과 칭찬,격려로 이번 라켈리스 상급 공략으로 다시한번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략 작성에 앞서, 해당 글에 올라가는 움짤을 추출하기 위해

영상촬영에 협조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단 말씀을 드립니다.

 

본 공략의 GIF(움짤)파일들은 모두 모바일이 아닌 PC로 보기 좋게 편집되었으며

마지막 네임드 라켈리스를 제외한 다른 네임드들의 평타 패턴들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요청이 들어올 경우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움짤은 Shift+좌클릭하시면

새 창이 열리면서 크고 좋은 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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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작성에 앞서

 

이번 공략은 하급 공략 + 추가된 패턴과 공략에 대해 다룰것이기 때문에

하급과 같은 공략에 대해선 설명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게임에서 상급 인던에 도전하기 위해서라면

그 인던 하급난이도의 패턴 숙지는 기본자세라고 여기기때문에

하급과 동일한 파훼법의 공략법은 필요한게 아닌 이상 따로 기재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따라서 초월한 라켈리스의 폐허 공략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모두 하급난이도 공략을 숙지했다는 가정하에서 공략을 작성하겠습니다.

 

상급 공략법에 따로 기재되지 않은 공략법들은 모두

라켈리스 하급 공략 - 움짤로 보는 라켈리스의 폐허 공략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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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구성 단계

 

1 네임드

 

2 네임드

 

3 네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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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

 

- 2016 . 8 . 12 공략 작성

 

- 2016 . 8 . 12 발정난살쾡이님의 제보로 약간의 팁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2016 . 8 . 13 현재 보스-초월한 라켈리스의 패턴 12번 회피구역에 대해 연구중입니다.

확실해지는대로 조만간 추가하겠습니다.

초월한 라켈리스의 결계패턴에 대한 잘못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2016 . 8 . 14 관리자 인증글 선정

초월한 라켈리스의 패턴 12번 출혈파동패턴에 대한 공략법이 자세하게 추가되었습니다.

 

- 2016 . 8 . 25 8월 25일 업데이트 내용 중 버그 수정 내역에 포함되어있는

공략방법을 수정 및 삭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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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임드 - 부활한 크루얼하운드

 

공략 난이도 : ★★★★☆ ( 약간 어려움 )

 

 

 

패턴 1. 뒷점프 이후 어글자에게 스턴공격

  

 

=====설명=====

 

하급과 달리 상대적으로 빨라진 패턴입니다.

패턴의 선후딜이 빨라졌으며 탱커/근딜계열 클래스들이 빠르게 반응해야 스턴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하급과 동일하게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패턴 2. 버프 전환 - 파동 공격

 

 

 

[ 빨간색 - 다크 리퍼의 분노 / 파란색 - 크루얼 하운드의 분노 버프전환 모습.

고정데미지 35000은 같습니다. ]

 

=====설명=====

 

부활한 크루얼하운드가 주기적으로 자신의 색깔버프를 바꿉니다.

파동이 주변으로 퍼지며 피격당한 파티원은 각각 35000의 고정데미지를 입게됩니다.

 

회피가 가능한 패턴이며

움짤을 잘 보시면 회피형 스킬 사용중인 인술사가 피해를 입지 않은걸 볼 수 있습니다.

반면 거인의 힘 버프 적용중인 권술사는 피해를 받은거로 보아 방어는 불가능한 패턴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패턴 3. 색깔별 디버프에 따른 원근폭 공격

  

 

 

[ ▲ 상급 원근폭 ]

 

 

 

[ ▲ 하급 원근폭 ]

 

=====설명=====

 

하급과 동일한 원근폭 패턴입니다.

공략은 똑같이 자신의 색깔 디버프가 1네임드의 색깔과 같다면 원폭을 맞아주시면 되며

자신의 색깔 디버프가 1네임드의 색깔과 다르다면 근폭을 맞아주시면 됩니다.
 
다만 하급과 달리 메세지 밑에 패턴공략 도움말이 뜨지않고
[ 나의 분노를 받아라! ] 메세지에서 [ 모두 죽어라! ] 라는 메세지로 변경된다는것과
움짤이라 잘 체감은 되지 않지만 실제로 겪어보면 원근폭 게이지가 차는 속도가
하급에 비해 1.5배 이상 빠릅니다.
 
항상 자신의 색깔과 보스의 색깔을 인지하고 플레이해야하며
역시나 패턴공략 실패시 디버프 2중첩으로 인해 즉사하게 됩니다.
 
일정 확률로 두번연속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파티원들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패턴 4. 콕콕이 
 
 
=====설명=====
 
하급과 동일한 패턴입니다.
가슴을 쿵쿵치고나서 전방 일직선 경로를 콕콕콕 찍으며 돌진합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속도가 하급보다 약간 더 빠릅니다.
 
 
 
 
 
패턴 5. 랜타자에게 침뱉기
 
 
=====설명=====
 
하급에선 별로 안아팠지만 상급에선 꽤나 데미지가 올라간 패턴입니다.
침에 염산이 섞였는지 의외로 아프더군요.
탈출기나 이동기를 사용하여 폭격 구역을 벗어나주시면 됩니다.
 
 
 
 
 
패턴 6. 랜타자에게 돌진
 
 
=====설명=====
 
땅이 흔들리며 준비자세를 취하고 랜타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하급에 비해 데미지가 상당히 올라간 위협적인 패턴입니다.
콕콕이와 마찬가지로 돌진경로 상에서 벗어나주시면 됩니다.
 
 
 
 
 
 패턴 7. 어글자 브레스
 

 

=====설명=====

 

낮은 점프 이후 곧장 가슴을 앞으로 쭉 펴면서 브레스를 뿜어냅니다.

방어가 불가능하며 맞을시 강제 넉백과 상당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하급과 동일하지만 역시 공격속도가 조금 더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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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네임드 - 부활한 베르베로스

 

공략 난이도 : ★★★☆☆ ( 보통 )

 

 

 

 

패턴 1. 어글자에게 스턴공격

  

 

=====설명=====

 

역시 하급과 동일 패턴입니다.

패턴 시전시 근딜포함 주변의 모든 파티원들에게 기절이 걸리며 강력한 데미지를 동반합니다.

하급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스턴 공격에 피격시

2네임드가 스턴자에게 랜타마크를 띄운후 콕콕이를 시전합니다.

빠른 정화가 없다면 그대로 녹아버리는 패턴이니 근딜과 탱은 항상 회피를 할 수 있도록 긴장해야합니다.

 

 

[ ▲ 스턴공격에 피격당한 인술사의 발 밑을 잘보면 랜타 마크가 뜹니다. ]

 

 

 

 

 

 

패턴 2. 랜타자에게 콕콕이

  

 

=====설명=====

 

갑자기 때리다말고 두 집게를 크로스로 겹친 후 전방 일직선 경로를 파면서 지나갑니다.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이며 풀타를 맞을경우 중갑 로브 구분없이 원킬입니다.

돌진 경로에서 빠르게 벗어나주는게 좋습니다.

하급과 동일한 패턴이므로 난이도가 높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분노시 1회, 분노시 1회부터 최대 3회까지 시전합니다. - 발정난살쾡이님 제보

 

 

 

 

 

패턴 3. 새끼거미 밥먹이기

 

  

[적절한 장면을 찍지 못해 하급 움짤로 대체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추후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설명=====

 

하급과 동일한 패턴이니 파훼법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하급과 상급의 다른점은 [ 새끼 거미의 배고픔 ] 게이지가 차는 속도가

하급은 초당 1, 상급은 초당 3으로 시간적 여유가 상당히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략 작성중 제보를 받은 후 확인해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을 보면 디버프도 정상적으로 들어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제보와 질문은 항상 받고 있습니다.

 

 

  

 

 

패턴 4. 랜타자에게 침뱉기

  

 

=====설명=====

 

하급과 별반 다를게 없는 패턴입니다만 조금 더 아파졌습니다.

회피기를 사용해 피격되지 않도록 연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급과 동일하게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비분노시 1회, 분노시 3회 사용합니다. - 발정난살쾡이님 제보

 

 

 

 

 

패턴 5. 모든 파티원 당기기
 
 
 
=====설명=====
 
상급으로 넘어오면서 새로 생긴 패턴입니다.
화면 중앙에 [ 부활한 베르베로스가 모두를 끌어당기려 합니다! ] 라는 경고 메세지가 뜨고
이어서 베르베로스의 체력바 밑에
 

 

이런 디버프가 걸리게 됩니다.

 

해당 디버프는 패턴 등장 직후부터 약 10초간 유지되며

디버프 잔여시간이 약 5초정도 남을때 2네임드 전투지역 전역에 있는 모든 파티원을

베르베로스가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패턴 등장 메세지가 뜨자마자 모든 파티원들은 다운과 경직을 유발시킬 수 있는 스킬을

모두 사용하여 2 네임드를 다운시켜야 하며

 

다운/경직 유발 실패시

  

 

[ ▲ 다행히 새끼거미는 방금 전에 밥을 먹고 자고 있었습니다. 기특한 녀석. ]

 

이렇게 이쁘게 끌려와서 위험한 상황을 겪게됩니다.

 

 

하지만 다운/경직 유발 성공시 패턴은 해제되며

 

 

주저앉아 징징대는 베르베로스를 프리딜할 수 있는 약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해당 패턴은 방어나 회피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패턴의 위험성은 앞서 설명한 새끼거미 밥먹이기 패턴과 동시에 나왔을때 입니다.

 

먹잇감 디버프가 심어진 대상자가 새끼거미를 유도중일때 다운 또는 경직 유발 실패시

새끼거미가 밥을 먹지않고 모여있는 파티원들에게 와서 꼬장을 피우고 배고픔 게이지가 차기때문에

전멸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각 클래스대로 자주 쓰지않는 다운기나 경직기는 아껴뒀다가 해당 패턴 등장시 퍼부어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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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임드 - 초월한 라켈리스

 

공략 난이도 : ★★★★★★ ( 매우 어려움 )

 

 

 

패턴 1. 랜타자에게 꼬리낫 공격

 

 

 

=====설명=====
 
랜타마크가 그려진 이후 대상자에게 꼬리낫으로 전방을 내리찍습니다.
피격시 즉사급의 데미지와 출혈 디버프가 걸리게 되며 방어와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중갑도 원킬나는 데미지이기 때문에 맞으면 죽었다보시면 됩니다.
회피기를 사용해 피격존을 벗어나야 합니다.
하급에 비해 별다른 추가사항이 없는 패턴입니다.
 
 
 
 
 
패턴 2. 꼬리낫 휘두르기
 

 

[적절한 장면을 찍지 못해 하급 움짤로 대체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추후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설명=====

 

꼬리낫 공격의 연계로 발생하는 랜덤 패턴입니다.

꼬리낫으로 전방을 찍고 한참동안 가만히 있으며 이후 약 20m거리 모든범위에 꼬리낫을 휘두릅니다.

초월한 라켈리스가 손을 움직이자마자 회피기를 사용하면 회피가 가능합니다.

 

피격시 즉사급 데미지와 출혈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방어가 가능한 패턴입니다.

 

최대 사정거리는 주변 약 20m 까지이며

초월한 라켈리스에게서 21m 이상 떨어질 경우 해당 패턴의 사정거리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패턴 3. 부활 랜타

 

 

====설명=====

 

일정 시간마다 부활 스킬 시전시 스킬 시전자 밑에 랜타 마크가 그려지며

3줄 -> 2줄로 연달아 발사되는 레이저를 쏩니다.

피격시 로브는 한대맞고 죽을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두개가 동시에 날아오는게 아니라 순차적으로 쏘는것이기 때문에 움짤처럼

침착하게 움직여 회피해주시면 됩니다.

 

하급과 같이 회피와 방어가 불가능한 패턴입니다.

 

 

 

 

 

패턴 4 - 1. 원폭 -> 근폭

 

 

=====설명=====
 
하급과 동일한 휩쓸기 공격입니다.
라켈리스가 포효하며 화면이 흔들린 이후 라켈리스가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며
원폭->근폭을 순서대로 시전합니다.
피격시 즉사합니다.
 
움짤을 자세히 보시면 화면이 흔들린 후 라켈리스가 몸과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탱커 시점의 경우 전방 기준으로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폭발패턴은 방어와 회피가 불가능합니다.
 
상급에서는 대부분의 패턴과 섞여 나오기때문에 화면이 흔들린다면 하던 행동을 멈추고
초월한 라켈리스의 행동을 주시해야 합니다.
 
하급에 비해 다음폭발로 넘어가는 준비시간이 짧아 탈출기가 아닌
단순 이동형 스킬로(ex. 검투사 내려찍기, 마공사 산탄발사 넉백 등) 피하기 어렵습니다.
 
트라이팟의 경우 혼란스러운 와중에 곧잘 시전하는 패턴이기때문에
더더욱 보스의 행동을 주시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패턴 4 - 2. 근폭 -> 원폭 / 체력 50%미만일시 근폭 -> 원폭 -> 후방 꼬리찍기 연계
 

 

=====설명=====

 

앞서 설명한 원폭->근폭의 패턴과 반대로 포효 이후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약간의 시전시간 이후 근폭->원폭을 순서대로 시전합니다.

탱커 시점의 경우 전방 기준으로 고개를 왼쪽으로 돌립니다.

데미지 또한 원폭->근폭과 동일합니다.

 

근폭 -> 원폭 패턴은 초월한 라켈리스의 체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질 시

 

 

 

후방 꼬리찍기를 반드시 동반하는 패턴으로 변합니다.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패턴 5. 평타 [왼손찍기] -> 평타 [오른손찍기] -> 후방 꼬리찍기 -> 어글자 레이저 연계공격

 

 

[ ▲ 잘 보이진 않지만 세줄짜리 레이저로 공격합니다. 그와중 멘붕하신 검투님 토닥토닥.. ]

 

 

[ ▲ 때로는 두줄짜리 레이저로 공격하기도 합니다. ]

 

=====설명=====

 

하급과 다르지 않은 패턴입니다.  

라켈리스가 왼손과 오른손을 순서대로 번갈아 내리찍은후 후방에 꼬리공격을 합니다.

해당패턴의 마지막은 어글자에게 세줄 레이저를 쏘는것으로 끝납니다.

다만 시전속도가 빠르며 레이저가 두줄 또는 세줄의 50% 확률로 시전되기 때문에 무턱대고 회피를 남발하면 안됩니다.

하급과 마찬가지로 후방 꼬리찍기를 시전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패턴 6. 평타 [오른손찍기] -> 평타 [왼손찍기] -> 평타 [오른손휘두르기] -> 장풍 연계공격

 

 

[ ▲ 해당 움짤은 하급에서 가져왔습니다. 비분노 구간의 시전속도는 하급보다 살짝 빠른속도입니다. ]

 

 

[ ▲ 분노 구간임을 인지하지 못하면 순식간에 휩쓸리게 됩니다.

톡중이라 분노임을 알려드리니 예측으로 피하셨죠. ]

 

=====설명=====

 

라켈리스가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내리찍고 이어서 오른손을 휘두른 후

기다렸다가 데미지+넉백+출혈을 거는 장풍을 발사합니다.

하급과 같은 패턴이며 전구간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연계패턴입니다.

위 움짤처럼 분노구간때 장풍발사를 위한 준비동작과 시간이 엄청나게 짧으니

회피를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회피 실패시 역시나 하급과 같이

  

 

[ 너희들이 믿었던 동료는 저 멀리 가버렸구나. ] 메세지 등장과 함께

3줄->2줄 레이저가 연속으로 발사됩니다.

하급과 달리 위협적인 패턴이니 주의해야합니다.

 

 

 

 

 

패턴 7. 몸통 박치기

 

 

[ 하급과 전혀 다르지 않은 패턴이라 따로 움짤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

 

=====설명=====

 

말 그대로 날아서 몸통 박치기를 시전합니다만... 좀 많이 아픕니다.

비행 경로가 중간에 바뀌지 않으니 직선 경로상에서 벗어나 주시면 됩니다.

 

 

 

 

 

패턴 8. 랜타자에게 2줄 -> 3줄 레이저

 

 

=====설명=====

 

하급에선 그냥 가만히 있으면 피할 수 있었던 위험이라곤 개미만큼도 없었던 패턴이지만

상급으로 넘어오면서 꽤 위협적으로 변한 패턴입니다.

느닷없이 발사하는 2줄 레이저 이후 3줄 레이저와 연계되어 나옵니다.

 

 

 

[ ▲ (하급) 이렇게 쉬웠던 패턴이 무섭게 변했습니다. ]

 

 

 

 

 

패턴 9.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의 힘을 받아들여라!

 

 

 

[ ▲ 검투사와 정령사의 체력바 밑을 잘 보세요. 두명에게 디버프가 생깁니다. ]

 

=====설명=====

 

번스타인의 악령섬 2네임드 비오르처럼 파티원 다섯명에게

[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의 힘을 받아들여라! ] 라는 메세지와 함께 즉사장판을 뿌립니다.

피격시 즉사하며 이후 랜타마크가 그려지며 대상을 향해 고개를 돌린 후

몹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두명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움짤을 잘 보면 저보다 가까이 붙어있던 정령사와 검투사에게 디버프가 적용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버프 유지시간은 약 2분이며 1중첩시 초월한 라켈리스에게 받는 모든 데미지가 50% 증폭되고

초월한 라켈리스의 영혼 구체에게 두배의 피해를 받게 됩니다.

 

2중첩시 그 자리에서 즉사합니다.

 

 

 

 

 

 [체력 70% 미만] 패턴 10. 영혼 구체

 

 

 

=====설명=====

 

초월한 라켈리스의 체력이 70% 미만으로 떨어질때부터 나오는 패턴입니다.

랜덤 주기마다 맵 중앙으로 가서 주문을 외워 다섯 방향으로 영혼 구체를 발사 합니다.

 

빨간 구체는 피격시 8만의 고정데미지, 흰 구체는 피격시 4만의 고정데미지를 입게되며

 

 

[ ▲ 초월한 라켈리스의 저주 적용중 흰 구체를 맞아 4만의 데미지가 두번 뜬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앞서 등장한 초월한 라켈리스의 저주( 운명의 힘 패턴 ) 디버프가 적용되어있는 캐릭터에겐

두배의 피해가 적용됩니다.

 

구체는 맵의 벽 끝까지 나아가며 캐릭터가 직접 맞거나 소환수로 없앨 수 있으며

( 해당사항은 버그나 오류일수도 있습니다. 추후 수정이 있을시 공략도 같이 수정하겠습니다. )

  

 

[ ▲ 번정으로 구체를 없애주신 멋진 정령사님의 센스 플레이. ]

 

 

[8월 25일 업데이트 내용 중 버그수정 목록]

 

 

초월한 라켈리스가 사용하는 영혼 구체가 소환물들에 피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위 움짤처럼 플레이가 불가능해졌으니 직접 몸으로 받아야합니다.

 

 

구체에 피격되어 제거를 실패할 시엔

 

 

광역 범위에 3만의 고정데미지가 퍼지며 해당 구체는 동일한 성질의 구체 두개로 증식하게 됩니다.

이를 가만히 놔두면 1개 -> 2개 -> 4개 -> 8개 -> 16개로 점차 기하급수적으로 증식하게 되며

한번 터질때마다 3만의 회피불가 광역데미지가 들어와 파티 전원이 몰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빠른 제거가 요구됩니다.

 

때에 따라 파티원의 희생이 반드시 필요할수도 있는 패턴이며

주변에 제거를 도와줄 수 있는 파티원이 없을시

 

 

[ ▲ 눈물겨운 희생. 근데 사실 저게 아니어도 원폭맞고 죽을 운명이었네요. ]

 

스스로를 희생해 막는것도 한가지 좋은 방법이며

힐러의 경우 자신의 자가부활수단이 있을때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 사제팟/투힐팟의 경우 패턴 시전시 수호의 갑옷을 펼쳐주면 데미지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체력 50% 미만] 패턴 11. 내가 너희들의 운명을 다듬어주마. - 근폭 -> 중폭 -> 원폭

  

 

=====설명=====

 

초월한 라켈리스가 화면 중앙에 [ 내가 너희들의 운명을 다듬어주마. ] 라는 메세지를 띄우고

잠시후 근폭 -> 중폭 -> 원폭 단계로 빠르게 폭발 공격을 시전합니다.

비슷한 예로 폭풍의 엘카라스 호 보스 다르칸의 가두기 폭발공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정 범위 밖에선 피격되지 않으며 한대 맞을때마다 15만의 고정데미지가 들어옵니다.

 

 

 

[ ▲ 초심자 버프를 받고 체력이 15만이 넘어 간신히 살 수 있었지만, 다른 경갑/중갑류는 원킬납니다. ]

 

폭발이 한번 일어날 때마다

 

 

철기장-복수/매혹의 철기장의 자비와 비슷한 아이콘의 이로운 버프가 초월한 라켈리스에게 걸리게 됩니다.

해당 버프는 1중첩당 초월한 라켈리스의 공격속도를 10%씩 올려주며

패턴시전부터 3중첩 도달이후 약 1~2초 이내에 축복해제 스킬로 해제하지 못할시

 

 

 

[ 완성된 라칸의 힘 ] 이라는 이로운 버프가 1분간 초월한 라켈리스에게 부여됩니다.

해당 버프는 초월한 라켈리스의 공격력을 1000%, 공격속도를 50% 올려주며

환영의 탑 22층 / 샨드라 마나이아 상급 막보 샨드라 마나이아의 7%이후 진노와 광폭화가

동시에 들어간것보다 강력한 정신나간 데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얼마나 아픈지 궁금해서 맞아보니 평타 한방에 206만의 데미지가 들어오더군요. 미친...

 

해당 버프는 쌓이는 도중에 축해를 할 시 버프가 그대로 남게됩니다.

따라서 3중첩인 상태에서 축복해제를 해줘야 잔여 버프 없이 안전한 공략이 가능합니다.

 

 

 

 

 

[체력 30% 미만] 패턴 12. 출혈장풍으로 밀치기 이후 가두기 -> 레이저 연계공격

 

 

 

[ ▲ 화면에 떠있는 메세지랑은 관계가 없습니다. 패턴 등장과 동시에 파티원들이 모이는걸 봐주세요. ]

 

 

=====설명=====

 

초월한 라켈리스의 체력이 30% 미만으로 떨어지게 될때부터 나오는 패턴입니다.

초월한 라켈리스가 갑자기 공중으로 솟아오른 뒤 주변에 강력한 충격파를 발생시켜

피격당한 모든 캐릭터를 범위밖으로 밀어내고 출혈 디버프를 겁니다.

해당 충격파는 회피와 방어가 불가능 합니다.

 

이후 살아있는 파티원중 한명에게 랜타 마크가 그려지고 해당 랜타자에게 경직과 동시에

주변에 결계를 생성 빠져나갈 수 없게 만든 이후 3줄->2줄 레이저를 연계로 발사합니다.

텔레포트를 가진 직업군 외엔 결계 밖으로 벗어날 수 없습니다.

 

 

 

[ ▲ 나름 정성들여 그린 그림입니다. 알아보시기 쉽게 꼬리도 그렸습니다. ]

 

30% 대출혈 패턴 등장시 모든 파티원들은 라켈리스의 정후방에 위치해 밀려나야하며

라켈리스의 전방시야기준 180˚ 안에 위치해 밀려날 시

 

 

라켈리스가 랜타자를 돌아보는 시간이 극히 짧아져 정화 이후 레이저를 피할 충분한 시간을 벌지 못합니다.

 

하지만 아래처럼 정후방에서 밀려날시엔

 

 

라켈리스가 랜타자를 돌아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위 움짤과 굉장히 차이가 크게 나는것을 볼 수 있으며

정화로 디버프를 해제하고 경직을 받고나서도 충분히 레이저를 피할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략 작성 도중 해당 패턴의 레이저가 회피 가능하다는 정보를 받고 확인해봤습니다만

 

 

기다리고 있던건 회색 화면 이었습니다.

 

패턴 등장시 사제/정령은 파티원들의 출혈 디버프를 정화해줄 준비를 해야하며

다른 파티원들은 사제팟의 경우 모여서 정화를 받기쉽게, 정령팟의 경우 락온하기 쉽게

옹기종기 모여서 같은 방향으로 밀려야만 디버프에 죽지 않습니다.

 

정령팟의 경우 생명의 정령을 미리 뽑아놓는것도 좋고 외곽에 피구슬을 여러개 깔아둬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것이 좋으며

사제팟의 경우 파동공격 이전에 수호의갑옷으로 넉백데미지와 출혈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상쇄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30% 미만의 체력부터 나오는 패턴인데다 한번만 나오고 끝인 패턴이 아니고 랜덤주기마다 나오는 패턴이라

일정 거리이상 멀어져서 파동공격에 피격당하지 않더라도 레이저의 범위는 맵 끝까지라서

20%대에 진입한 파티가 우왕좌왕하다가 전멸나기 가장 쉬운 패턴입니다.

 

 

[ ▲ 힐러는 정화의 토템을 착용후 밀리는 즉시 사용해 디버프를 해제한 후 피하면 됩니다.

대신 파티원이 디버프 틱뎀에 전멸하는건 막을 수 없죠. ]

 

 

=====트라이중인 사제님들께=====

 

밀리기 전 모여있을때 수호의 갑옷을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재생의 성역의 MP회복문장을 빼도 전체적인 MP수급력이 올라갔기에 전혀 문제되지 않아

기존에 소모된 MP문장 5포인트수호의 갑옷 HP회복 문장으로 교체해주시면

파티원 체력관리가 좀더 수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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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한 라켈리스의 폐허 공략 작성 후기 

 

 

[ ▲ 결과는 뭐... 딱히 안봐도 뻔하죠? ]

 

한동안 꿈에 나올거같습니다....

 

 

공략 작성을 위해 트라이를 도와주신 7dayS 길드원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또한 이 공략을 앞으로 봐주실 많은 테라 유저분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리며

이만 공략의 끝을 맺으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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