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의 주제는.......간단히 말하자면 비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항상 밝지만은 않은 테라의 어두운 곳을 표현해보고 싶었습니다.

 

Epilogue 에선 왠지모를 쓸쓸함이 느껴지네요 ㅇㅇ;;

 

그럼 즐감 하시고

 

마지막으로 그 동안 테라를 함께 했던 모든 분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영상 심층분석 및 정리]

 

 원래 스토리는 한방향으로 할려고 했는데 만들다보니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 하게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된 영상인듯 하네요.
테라 스토리를 잘 아시면 잘 이해 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갠적으로 2개의 엔딩 해석이 가능 합니다.(더 많을 수도......)

 

//

 

[이 영상의 스토리는......]

 처음에 등장하는 여자(여캐스)가 싸우는 장면은 미래에 일어날 장면을 넣은 것이고요.(일종의 복선)


한때는 영웅으로 추앙받으며 벨리카 대륙을 통치하던 사마엘(말탄 남자)이 아르곤(어둠의 세력)의 꼬임(신이 되게 해주겠다)에 넘어가서 아르곤과 손을 잡게 됩니다.
 어느날 엘리온(하이엘프 검투사)은 피폐해진 마을을 보게되고 벨릭의 여신(벨리카수호신)의 요청에 의해 사마엘을 죽이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여러 전투를 하면서 마침내 사마엘을 죽이고 싸움이 종료되나 싶었지만......
 세대에 세대를 거치면서도 아르곤과의 전쟁은 계속되었고 마침내 계속 힘을 모은 아르곤은 여러 무리들을 조종(Mind control)해서 다시 내분을 벌이고 또다시 대륙을 습격 하게됩니다.  

 

//

 

[시오즈 엘린 자매 이야기]
 언니 시오즈와 동생 시오나라는 엘린 자매가 있었습니다.(귀여운 포포리 강아지와 함께...)
세렌의 계시로 동생 시오나는 공주가 되었고, 시오즈는 비검사의 길을 걷게 됩니다.
비검사 임무를 마친 시오즈는 북부대륙으로 갔다는 소식만 남긴채 실종된 동생을 찾기 위해 대륙을 떠돌게 됩니다.
그러던 중 동생이 악당(듀리온)의 실험에 의해 죽게된 사실을 알게되지만...... 
언니인 시오즈도 악당 듀리온과 맞써 싸우다가 듀리온의 실험체(데모크론)가 됩니다.(불쌍한 강아지......)

실험체가 된 시오즈는 벨리카에 소환되어 조종당하게 되고 강아지를 알아보지 못하고 공격하게 됩니다.

연합군의 공격에 의해 시오즈가 죽음에 이르자 비로소 자신이 강아지를 죽인것을 알아채고 손을 뻣어보지만......

결국 눈을 감게됩니다.

 그 뒤 숨이 아직 붙어있는 강아지는 마지막 힘으로 짧은 손을 뻣어 봅니다.(죽척아니야 ㅡㅁㅡ)

 

//

 

[여케스타닉 자매 이야기]

 

(단순 엔딩1)
 이 지긋지긋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벨리카에서 발키온 연합군을 구성해서 아르곤과 마지막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그 중 여캐스타닉 자매도 참가하게 되는데......아르곤과 싸우던 도중(일반몹;;) 동생은 전장에서 목숨을 잃게 됩니다.
언니는 동생의 죽음에 부들부들 하며 아르곤 보스인 샨드라를 박살내러 갑니다.
마침내 샨드라를 죽이고 동생의 복수에 성공하게 되지만 동생을 잃은 허탈함과 상실감에 빠져 칼을 떨구게됩니다.


(반전 엔딩2)

 계속된 전쟁중 어느 여캐스타닉 자매가 전쟁에 참가 하게되는데...... 동생은 전장에서 목숨을 잃게 되고 이에 슬퍼하던 언니는 아르곤을 박살내러 갑니다. 하지만 복수심에 불탄 언니의 활약에도 결국 아르곤의 어둠의 힘에 저지당하고 샨드라가됩니다(ㅎㄷㄷ;; 반전)
 한편 전장에서 죽은 동생은 사제(벨릭의 여신)의 도움으로 부활을 받게 되고...... 아르곤으로 다시 쳐들어가서 보스인 샨드라를 마침내 처치하게되는데.......
언니의 복수라고 생각한 샨드라가 자신의 언니임을 알아차리고 무기를 떨구며 좌절하게 됩니다.
(위의 시오즈 이야기는 언니가 동생을 구하러 가게되는 bad ending...... 여캐스이야기는 동생이 언니를 구하러 가게되는 bad en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