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칸"4인 1흡공 캐릭 여부의 중요성

 

 

 

 

요즘 통던을 가보면 지하감옥 4인은 죄다 무극 이상 구하더군요.
그 커트라인을 내리기 위해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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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통던을 다니다 보면 정보 부족이라 그런지, 1흡공자의 중요성을 아시는 분들이 너무 적더군요.

전원 무극 이상 이런 파티라면 뭐 상관없지만.

그냥 봐도 딜량 아슬아슬한 파티에서 "암/기/솬" 제가 1흡 할게요, "검사" 제가 2흡할게요, 이런 어처구니없는 ;;;


결론부터 말하자면, 딜량 남아도는 파티가 아니라면, 1흡은 무조건 역/린(장악/흡공) 캐릭이 해야 합니다.

 

 


개인 딜량이 아닌 파티 딜량으로 볼 때. "자칸"의 장악/흡공은 딜량 상승과 이어지고.
2페이지부터, 소환이 없다는 가정하에 "마기옥" 장악 쿨을 계산한다고 하더라도.
"자칸" 버프 35초 이전에 "원투" 장악은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1흡을 누가 당하든 역사의 장악은 고정이고.


버프 없는 역사 장악, 버프 있는 3명이 프리딜
버프 있는 역사 장악. 버프 있는 2명, 없는 1명 프리딜

 

초보 데려와서 물어봐도 면 당연 "버프 없는 역사" 장악을 선택하겠지요.

 

 


자~~ 그럼 이런 말들도 나올 겁니다.


"장악 안 해도 되지 않나?" 물론 장악 안 해도 무방합니다. 역사가 버프가 있는 상태로 장악한다는 자체가 딜로스니까요.

하지만, "자칸"에선 "장악"여부가 분명 딜차로 연결됩니다.
이동 패턴이 많은 몹이기에 딜 차이도 나겠지만. 안전한 4점에 의한 파티 추가 딜량 상승과.
"공격력 20% 증가"버프에 의한 3명 프리딜의 딜량을 무시할 순 없으니까요.

 


실질적으로 실험해본 결과. (권/암/린/역)

 

1흡 암살이 받을 경우 딜량 : 0 (기본을 0이라 정함)
1흡 역사가 받을 경우 딜량 : 40만~70만 상승
1흡 암살,노장악 경우 딜량 : 20만~40만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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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 4무선, 실수만 없으면 금방 잡는 "자칸"을
통던에선 무극, 무일, 20~60만씩 딜이 모자라는 현실.


실질적으로, 5마기라는 가정하에, 4무선 역사 1흡 아닐 경우. 딜량 부족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통던에서 무극 이상을 구하는 이유 또한, 역사 1흡에 대한 실용성을 모르기에.
부족한 40~70만 딜을 커버하기 위한 선택이고요.


단지 역사가 1흡을 당할 경우, 1흡 3M 딜을 해야 하고.
전원 근딜러라면 상관없지만, 솬/기 포함되어 있는 파티라면.
장판 위치를 보시고, 후방이동 여부를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지만.
파티 딜량 상승을 위해서라면, 그 정도 수고는 당연하다고 봅니다.

 

마이크를 하신다면, 결빙/우정 선택 여부를 말해주시면 좀 더 편하고요.

 


그리고 역,린이 같이 있는 파티라면.
2페이지부터는 1흡공자를 제외, 장악/흡공은 딜로스입니다.


역사가 1흡을 당했다면, 린검은 흡공 봉인, 역/린이 아닌 다른 파티원이 실수로 1흡공을 당했다면.
다음 "주시"까지 장악/흡공은 봉인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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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지하감옥 4인"이란 곳은 사실상 매리트가 없는 인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정보 교류도 적고, 4인 클리어에 대한 필요성도 못 느끼고 있지만.
그래도 무극 아님 칼 강퇴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절대 무선 들고, 4인 칼 강퇴 2번 당하고 빡돌아 정보 투척하는 건 아닙니다. ㅋㅋㅋ


사실 글 쓰면서 까지, 정보 공유하는 성격은 아닌데.
이건 진짜 아닌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네요.

조금이라도 "지하감옥 4인" 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