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영상과 스샷은 없지만

간단하개 과정과 결론만 적어보갯습니다.


이 실험이 100% 맞다고는 할수 없고 확율이라는 것이 워낙 운에따라 사람마다 다르므로 그점 감안하고 참고식으로 봐줬으면 합니다.


비교 실험할 항목은

1. 진몽환 버프까지 타격횟수

2. 내력회복 확율


3차를 들고 실험하고 난후 바로 4차로 성장시켜 다시 실험하는 방식으로 하였습니다.

실험은 허수아비 상대로 하였습니다.


1. 전설 3차와 4차의 진몽환 버프 발동까지의 타격수 평균값.

실험 방법은 평타로 허수아비를 타격하여 깨닳음 중첩으로 진몽환까지 쌓이는 타격 횟수를  10번 실험하여 평균값을 냈습니다.


3차의 평균 진몽환 버프 까지 타격수 : 88회

4차의 평균 진몽환 버프 까지 타격수:  82회


# 허수아비를 타격했을시 버프 쌓이는 속도는 별다른 차이가 보이지않습니다.

실제 사냥햇을때도 3차보다는 조금 빠르다 정도라고 느껴집니다만 체감이 확 되는 수준은 아니더군요.



2. 전설 3차와 4차의 내력회복 평균값.

실험 방법은 허수아비를 질풍 가르기 를 사용하여 100타 가격하여 내력회복한 횟수를 10번의 실험을 통해 총 1000타의 평균값을 냈습니다.


100타시 3차의 평균 내력 회복한 횟수: 9회

100타시 4차의 평균 내력 회복한 횟수: 11회


#상당히 높은 내력 회복 확율로 보이지만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오는 이유는 전설 쓰시는 분들은 아시갰지만

내력이 안터질땐 오질라개 안터지고 한번 터지기 시작하면 연속으로 터지고 합니다.

실제 사냥을 하면 확실히 4차가 3차보다 원할하개 내력수급이 된다는것이 느껴지긴 합니다.


-------------------------------------------------기타-------------------------------------------------------


3. 3차에서 4차로 성장시 덤으로 올라가는 깡공 및 기타

깡공의 상승으로 발도 대미지의 평균값이 400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인던 사냥시 무극과 전설4차의 손가락이 동급일 경우 무극 딜을 따라올수 없다는것을 채감 하였습니다.

물론 무극 이 손가락이 조금 안좋으면 어글 핑퐁 하긴 합니다만 내력 회복이 얼마나 잘 터져주느냐가 관권이더군요.


4. 가호 확율?

부유도에서만 살아서(왕따라서) 도아줄 지인이 없다보니 정확한 확율은 계산하지 못했지만

때쟁 할때 보면 거의 20% 확율 인거 같습니다.

공콤 맞으면 콤 재대로 못넣고 암전히 내려주는 경우가 반 정도 이고

적세력이 불광 돌때 뛰어들어가서 같이 바람개비 돌다보면 금방 멈춰서 멀뚱멀뚱 서있는 경우도 허다하더군요






3차와 4차의 차이를 수치화 한 자료를 못찾아서 개인적인 호기심으로 수치화 해봤습니다.

첫 문단에도 말했다 싶이 개개인차이가 있으므로 100% 신뢰할 자료는 못되며 어디까지나 참고 자료료만 생각해주셧으면 합니다.






ps. 4차 가호 짱짱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