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게임 소개 영상이나 모음집을 보다보면 가끔 했었던 게임들이 나옵니다. 멋진 장면만 잠시 잘라 보여주기 때문에 하고싶다는 동기부여가 팍팍 오는 동시에 안일함이 생깁니다.

어릴 적에는 손도 작고 생각도 작았으니 지금하면 저 정도 게임은 쉽게 깰 수 있을걸? 하구요.

그래서 주제가를 콧노래로 부르며 플레이 해보면

'여전히' 같은 난이도, 같은 상황에서 고전을 하고있습니다.

자비없는 난이도, 엄청난 분량 덕분인지 고전게임의 캐릭터들은 그만큼 깊이가 쌓여 기억에 남는 캐릭터가 되고 하나의 아이콘으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가 옛날 게임에도 참 많아요.

향수의 값을 하는가, 안하는가는 직접 플레이해봐야 알겠죠.

<파랜드 택틱스>란 게임은 최근에 방송으로 보고, 직접 했었던건 <퍼니셔>에 대한 이야기였어요.

망할 그 로봇은 반응속도가 왜 그렇게 좋은지